국토교통부, ICAO '이사국 7연임' 달성에 총력..민·관 대표단 파견

조회수 2019. 9. 23. 17:3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국제민간항공기구 이사국 선출을 위한

제40차 총회가 캐나다에서 

9월 24일부터 10월 4일까지 개최!

우리나라는 7연임에 도저언~!😎 

그런데.. ICAO이사국 이되면

뭐가 좋길래??◝(⁰▿⁰)◜??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이사국을 선출하기 위한 제40차 총회가 오는 9월 24일부터 10월 4일까지 캐나다 몬트리올에 위치한 ICAO 본부에서 개최됩니다!

ICAO(International Civil Aviation Organization)란?

1947년에 설립된 UN 산하의 국제 민간 항공기구로 국제민간항공의 발전을 위해 ’47년 설립 후 현재 193개 회원국이 활동 중입니다.


한국은 1952년에 가입후 2001년부터 현재까지 6회 연속으로 선임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특히, ICAO는 최근 부각되고 있는 제주남단 항공회랑 이슈 등의 항공분쟁에도 관여하는 핵심 국제기구인 만큼, 이사국으로서의 지위는 우리나라의 국익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9월 23일(월) 우리나라의 이사국 7연임을 위해 김현미 장관을 수석대표로 하는 민‧관 대표단을 파견하여, 국제 민간항공 분야에서의 우리나라의 위상을 제고하고, 적극적인 이사국 선거 지지교섭 활동에 나서고 있습니다.


국토부 김현미 장관은 ICAO 주요 인사들과의 면담을 통해 ICAO의 「No Country Left Behind」 이니셔티브 실현을 위한 한국의 노력과 역할을 강조하고 이를 위한 이사국 7연임 필요성을 역설 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국토교통부·문화체육관광부가 협력하여 몬트리올 현지에서 한국의 밤 문화행사(9.30)를 개최, 우리 문화의 아름다움과 우리 항공산업의 성과를 ICAO 회원국들에게 널리 알리고, 우리나라에 대한 지지를 적극적으로 이끌어내는 등 이사국 7연임 달성에 마지막까지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예정입니다!

ICAO 이사국 7연임은 국제 항공사회에서 한국의 위상을 제대로 확보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하며, 10월 1일 선거 직전까지의 적극적인 지지교섭으로 우리나라가 7연임을 달성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 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