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국토교통부

우리나라 친환경 자동차 46만 대 돌파! 혜택 많은 친환경 자동차의 장점 총정리

1,65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전기차, 수소차, 하이브리드 등 환경오염은 적으면서 성능은 뛰어나고, 게다가 혜택도 많은 친환경차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거리에서도 친환경 자동차를 쉽게 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 국내 친환경 자동차가 2018년 12월 말 기준으로 46만대를 돌파, 총 461,733대로 집계되었습니다! 


지역별로는 경기도가 118,346대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였고 뒤이어 서울, 경상도, 전라도 등 다양한 광역시‧도에서 친환경 자동차를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전기차의 경우 2017년에는 등록대수가 25,108대였으나, 2018년에는 55,756대로 1년 만에 약 2.2배 증가했고 수소차도 2017년 170대에 대비하여 2018년 말 893대로 약 5.3배 증가했습니다.


친환경 자동차는 환경오염에 민감해진 사람들의 인식변화와 정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바탕으로 당분간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친환경 자동차 구입을 앞두고 계신 분들, 혹은 계획을 세우시고 있는 분들을 위해 구입 시 혜택 등 친환경 자동차의 장점을 소개해드립니다!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친환경 자동차

친환경 자동차 구매 시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는 건 이미 잘 알려진 얘기죠. 친환경 자동차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가장 먼저 찾아보는 내용은 역시 보조금일 텐데요. 친환경 자동차의 보조금은 국비와 지방세를 포함해 전기자동차는 최대 1900만 원, 수소자동차는 최대 3600만 원,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차 최대 500만 원, 전기 이륜차 최대 35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친환경 자동차에 제공되는 다양한 혜택


친환경 자동차 운전자라면 다양한 운행 인센티브 혜택도 받을 수 있는데요. 혼잡 통행료 할인, 공영주차장 이용료 할인, 고속도로 통행료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이 있죠. 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혜택이 바로 세금 감면입니다. 친환경 자동차를 구매하면 차량 구매보조금 지원 외에 개별소비세, 교육세, 자동차 취득세 등을 감면받을 수 있어요. 


충전소 증가 등 점점 운전하기 편해지는
친환경 자동차

친환경 자동차가 증가하면서 당연하게도 친환경 자동차를 운전하기 더 좋은 환경으로 점점 바뀌고 있는데요. 친환경 자동차 운전자가 항상 걱정했던 충전 시설 역시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9년에는 전기자동차 급속충전기 1200기, 수소충전소 46개소를 추가로 구축한다는 발표가 있기도 했죠. 또한 2022년까지 고속도로 휴게소, 버스 차고지, 환승센터에 수소충전소 310곳이 들어설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제 대세는 친환경 자동차!

환경을 생각해 선택했던 친환경 자동차는 이제 성능도 친환경 자동차라고 말할 정도로 많은 부분에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정부 역시 친환경 자동차의 보급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고요.

곧 자동차를 구입할 예정이신가요? 그렇다면 다양한 혜택의 친환경 자동차로 자동차 유지비도 줄이고 미세먼지도 줄여보는 건 어떠신가요?

작성자 정보

국토교통부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