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 대학생도 여행을 꿈꾼다! 대학생이 꿈꾸는 여름방학 VS 실제 여름방학 계획은?!

조회수 2019. 8. 7. 10:0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무더위가 한창입니다. 다들 더위를 피해서 여행을 떠나고 있는 모습을 뉴스 등을 통해서도 많이 보셨을 텐데요. 잠시 일상을 잊고 더위를 피해 여행을 떠나고 싶은 건 모두 다 똑같이 가지고 있는 바람인가 봅니다. 얼마 전 발표된 대학생 여름방학 로망 상위권에 여행이 꼽혔습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실제로는 여행의 꿈을 잠시 접고, 아르바이트에 매진한다는 답변이 많았습니다. 아마도 여행 비용 부담 등이 여행의 로망을 접은 이유가 아닐까 싶은데요. 이러한 젊은 청년들기차로 떠나는 농촌여행, 농뚜레일을 위한 여행사업 지원이 있다는 거 아시나요?

여행을 꿈꾸는 대학생들을 위한 ‘내일로’와 ‘농뚜레일’을 소개합니다! 

패스 한 장으로 마음껏 떠난다, 내일로

내일로는 만 27세 이하 청년들이 패스 한 장으로 일정 기간 해당 열차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더 많은 곳을 돌아보고 싶은 젊은 청년 여행객에게 안성맞춤인 상품이죠.

내일로패스를 구매하면, 이용 기간 동안 <ITX-청춘, ITX-새마을, 새마을, 누리로, 무궁화호>의 입석 또는 자유석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답니다. 또한, 내일로 여행객은 방문 역의 모든 제휴 혜택도 받을 수 있어서 대학생을 비롯한 청년들에게 인기가 많아요. 게다가 가격 부담도 줄어들어 주머니 가벼운 학생들이 여행의 꿈을 이룰 수 있게 도와주고 있죠.

내일로는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코레일톡, 역 창구에서 구입 가능하며, 더 자세한 내용은 내일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일로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www.rail-ro.com

기차로 떠나는 농촌여행, 농뚜레일

농뚜레일이란 한국철도공사, 농촌진흥청, 7개 지자체가 공동 개발한 농촌체험 기차여행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이 여행 상품을 이용하면 강원 강릉, 충북 충주, 충남 서천, 전북 정읍, 전북 순창, 경북 군위, 경남 함양의 7개 지역을 여행할 수 있는데요. 매주 토요일마다 운영하고 있는 농뚜레일은 각 지역의 특성을 담은 농촌 체험 기차여행 프로그램이라 이번 여름 농촌을 여행하고 싶은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랍니다.

농뚜레일 비용에는 왕복열차비는 물론 연계차량비, 체험비, 중식, 문화해설사 비용까지 모두 포함되어 있으니 알차게 농촌을 체험해보고 싶다면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일정 확인 후 예약해보세요.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letskorail.com

다시 돌아오지 않을 청춘입니다. 여행을 꿈을 그대로 접어버리기에는 너무 아쉽지 않을까요. 이번 여름, 부담 적은 내일로와 농뚜레일로 꿈꿔오던 여행의 로망을 펼쳐보시는 건 어떠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