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이 해외주식 사놓고 휴가 가고싶다' 1위는? (힌트=알라딘, 아이언맨)

조회수 2019. 7. 25. 10:30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군침 도는 매콤달콤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현재 인기 있는 해외 주식은?

출처: 유튜브 캡쳐

사놓고 휴가를 갈 만한 해외 주식은 월트디즈니,

자식에게 물려줄 주식은 아마존이란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삼성증권(대표 장석훈)은 최근 `해외 주식 완전 정복`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세미나에 참석한 투자자 484명 중 20.9%는 휴가 가기 전에 매수할 만한 해외 주식으로 월트디즈니를 꼽았습니다. 


월트디즈니에 이어 마이크로소프트(15.1%)와 아마존(10.3%), 비자(9.1%), 우버(6.8%), 소프트뱅크(6.8%) 등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사놓고 떠나자? 디즈니 주식!

출처: 다음 영화 스틸컷
출처: 다음 영화 스틸컷

삼성증권 관계자는


"월트디즈니는 올해 `어벤져스` 엔드게임, 알라딘, 토이스토리4, 스파이더맨, 라이온킹, 겨울왕국2 등을 잇달아 내놓으며 전 세계 극장가를 석권했다"며


"국내 투자자들도 디즈니에 대한 관심이 많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월드디즈니는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됐으며 23일(현지시간) 종가는 141.26달러입니다. 종가 기준 연초 대비 수익률은 28.8%에 달했습니다.

대대손손 아마존 주식

출처: 위키피디아

아마존은 자녀에게 물려주고 싶은 종목 1위(21.3%)를 차지했습니다.


아마존은 미국 온라인 상거래 점유율 63%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 20년간 꾸준하게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나스닥에 상장된 이 회사 주가는 올해 1월부터 23일까지 32.8% 올랐습니다. 아마존에 이어 마이크로소프트(14.0%), 월트디즈니(11.8%), 소프트뱅크(10.7%), 텐센트(8.3%), 알리바바(6.8%) 등이 자녀에게 사주고 싶은 주식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한주기 삼성증권 연구위원은


"아마존은 유통업체로서의 확고한 지배력뿐 아니라 미래 산업으로 꼽히는 클라우드 부문에서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투자 비중을 늘리고 싶은 지역으로는 미국을 응답한 투자자가 53.1%에 달했습니다. 또한 고객들은 해외 주식 투자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로 다양한 형식의 투자 정보를 꼽았습니다.


윤석모 삼성증권 리서치센터장은 "투자자들의 해외 주식 정보 욕구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휴가전 사놓고 싶은 해외주식 1위 `월트디즈니`

[정승환 기자 / 안창주 인턴기자]

매콤달콤 이런 기사는 어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