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잘 풀리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

조회수 2019. 5. 13. 11:5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매력자본


매년 대한민국의 트렌드를 예측하는 국내 유명 센터에서는 2019년 트렌드 중 하나를 ‘매력 자본’으로 꼽았다. 매력을 현대사회의 가장 강력한 상징인 ‘돈’과 엮은 것이다. 그렇다면 매력은 얼마나 중요한 것일까? 또, 매력은 어떻게 얻는 것일까?


1. 매력은 경쟁력이다

미국의 전 퍼스트레이디 미셸 오바마 패션은 상황과 상대를 배려하면서도 자신만의 개성을 잘 표현하는 것으로 유명했다. 


미셸은 유명 디자이너의 옷만을 고집하지 않았고 재능 있는 신인, 그중에서도 비주류로 통하는 디자이너들의 옷을 입었다. 많은 사람들은 그녀의 패션에서 실천하는 지성의 매력을 느꼈다. 


그녀는 존경받는 미국의 퍼스트레이디로 자리매김했으며 당시 대통령이었던 오바마에게 큰 힘을 실어주었다. 이처럼 강력한 매력은 사람들을 단순한 지지자를 넘어 ‘팬’으로 만든다. 매력적인 사람은 충성도가 높은 팬들이 보내주는 응원을 통해 어떤 경쟁에서도 지치지 않을 수 있는 원동력을 얻는다.

2. 매력은 기회다

국내 유명 그룹 A 회사의 면접장. 김 신입은 프로페셔널해 보이기 위해 검은색 셔츠와 정장 바지를 입고 성실하게 살아온 삶에 반전을 주는 밝은 성격을 어필했다. 그리고 밝은 미소를 띠며 안정된 톤으로 목소리를 냈다. 박 신입은 면접관에게 잘 보이기 위해 노출이 심한 원피스를 입고 자기소개서에 서술한 치밀한 성격을 중복해서 강조했다. 

그리고 해야겠다고 생각한 말을 빠른 속도로 모두 전달했다. 면접관들은 평범한 외모와 비슷한 실력을 갖춘 두 인물 중 함께 일하고 싶은 매력이 있었던 김 신입을 사원으로 뽑았다. 


김 신입은 중요한 상황에서 비슷한 조건의 경쟁자보다 돋보여야 할 때, 매력이 기회를 얻게 돕는다는 사실을 이미 알고 있었다. 


3. 매력은 실력이다

가수 조용필, MC 유재석, 개그우먼 박나래.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자신만의 개성을 갈고닦아 국민의 마음을 사로잡는 매력으로 발전시켰다는 점이다. 세 사람은 모두 잘생기고 예쁜 외모를 타고나지는 않았지만, 자신만의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풀어내어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비슷한 역량의 가수, MC, 개그우먼들도 있지만 사람들의 이목은 이들에게 쏠린다. 이들의 매력이 이야기를 더 잘 전달해주는 다리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매력은 실력과 공생관계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매력을 얻을 수 있을까?

사람들은 누군가가 단점이 있더라도 이를 상쇄할 수 있는 강력한 장점 하나를 가졌을 때 매력적이라고 느낀다.

더 많은 매력을 얻는 방법이 궁금한 분들에게 이 영상을 추천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