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하마터면 저평가 당할 뻔한 '高'퀄리티 곡

조회수 2019. 2. 8. 17:4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예상과 달리 너무 좋아서 '반복 재생' 중인 노래

노래 제목 보고 혹은 아티스트 이름을 보고 슥- 넘겨버렸는데, 알고보니 명곡이었다?


'웃긴 가수' 이미지 때문에 하마터면 저평가 당할 뻔한 고퀄리티 저장 유발송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재미를 쏙 뺀, 그냥 좋은 노래. 지금 바로 만나보자!

2015년 12월 겨울에 발매됐던 곡이다. 통기타 사운드아카펠라식 코러스로 꽉 채워져 겨울 느낌이 물씬 나는 곡으로, 평균적(?) UV 스타일의 곡들과 비교하면 꽤 잔잔하고 감성적인 것이 특징이다. 썸남ㆍ썸녀와 조개구이 먹으러 인천으로 향하는 차 안, 이 노래를 스-을쩍 틀고 분위기를 잡아보자.


#겨울 #인천 #조개구이 #감성 #어쿠스틱


조금은 얄밉게 '아니 아니 아니 아니'를 연신 뱉어내고, 코믹하게 '왕밤빵'을 외치던 형돈이와 대준이를 떠올렸다면 잠시 잊어라. 정형돈이 잠시 방송을 중단했을 때, 느꼈던 감정과 생각들을 '결정'이란 단어에 모두 담아내어 표현한 곡이라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뭔가 다듬어지지 않은 듯한 그의 거친 글 속에서 '묵직한 진심'이 전해져 마음을 울린다. 깊은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가 필요하다면, 이 곡을 들어보자.


#인생 #고민 #결정 #위로 #아이유


동생에게 해주는 인생의 조언을 가사로 풀어낸 것부터 조빈과 이혁의 믿기지 않는 가창력까지, 듣는 내내 소름이 돋는 곡이다. 또한 이 노래만의 특이점이라 한다면, 원곡이 존재한다는 것. 멜로디는 같고 가사만 다른 '변비'가 그것인데, 다소 직접적인 가사 때문에 방송불가 판정을 받게 되어 정상적으로 다듬은 '형'이 탄생하게 된 것이라고 한다. '변비'의 가사도 굉장히 명가사이기에 진지함을 조금 덜어낸 버전을 원한다면, 이 노래도 함께 들어보면 좋을 것이다.


#남자형제 #우애 #메시지 #감동 #록보컬 #가창력


발매 후 음반활동을 전혀 하지 않았음에도 이미 아는 사람들은 모두 다 알 만큼 유명한 곡이다. 눈 씻고 찾아봐도 '12살 명수'는 찾아볼 수 없는 진지하고 로맨틱한 분위기의 노래로, "코미디언으로서 바보 연기를 많이 하는 저나, 그런 저를 받아준 아내나 바보 같고 해서 만들게 됐다"는 그의 스윗한 곡 설명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누군가에게 풋풋하게 사랑을 고백하길 원한다면, 이 곡을 불러주길 혹은 들려주길 추천한다.


#사랑 #고백 #바보의진심 #축가 #1순위


블루지한 7080 감성이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멋진 슬로우락 넘버로, 영롱한 톤의 기타 사운드쉽게 풀어낸 가사가 참 매력적인 곡이다. 싸이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강남스타일', 'New Face', 혹은 시간을 거슬러 '새', '챔피언' 등일 텐데, 그와는 아주 상반된 싸이만의 잔잔하고도 묵직한 그런 감성이 눈길을 끄는 트랙이다. 마음을 쿡쿡 찌르는 가사 또한 일품이니, 지친 하루 끝을 이 노래로 장식해보는 건 어떨까?


#오늘하루 #기댈곳 #위로 #싸이감성 #센치해질때


셀럽파이브의 맏언니 송은이가 2000년, 처음으로 발매했던 앨범의 타이틀 곡이다. 일기예보/러브홀릭으로 잘 알려진 강현민이 만든 노래로, 셀럽파이브 같은 툼칫툼칫한 스타일과는 사뭇 다른 상큼 발랄, 설렘 가득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약 20년 전 송은이의 풋풋한 미성 수준급의 가창력이 더해져 더욱 듣기 좋다. 너무 청량해서 가만히 듣고 있노라면, 문득 예전의 그 첫사랑이 떠오를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20대의송은이 #풋풋 #설렘 #상상 #첫사랑

노래를 들어보지도 않은 채, 선입견에 스윽- 지나쳤다면, 과거의 나를 반성하며 지금이라도 자신의 플레이리스트 속에 소중히 끼워 넣어보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