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빌보드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케이팝 앨범은?

빌보드 선정 '올해의 베스트 K-POP 앨범'
멜론 작성일자2019.01.02. | 17,294  view

연말은 연말인가보다. 여기저기 각종 음악계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결산을 발표하니 말이다. 이에 빠질 수 없는 빌보드는 최근 ‘올해의 베스트 K-POP 앨범 20’을 발표했다. 유난히 케이팝의 위상이 높았던 한해였기에 더욱 기대되는 차트이다. 그렇다면 이 중 올해 최고의 앨범 TOP 5의 영예를 안은 가수들은 누가 있을까?


5. 엑소

[DON`T MESS UP MY TEMPO]

source : 엑소 공식 홈페이지

5위는 지난달 2일에 발매된 엑소의 5번째 정규 앨범 [DON`T MESS UP MY TEMPO]이다. 이번 앨범은 불, 공간 이동, 힘, 빛, 바람 등 각 멤버들의 초능력을 모티브로 한 곡들로 이뤄져 있으며 힙합 댄스 장르인 'Tempo', 일렉트로 팝 장르의 'Sign', 라틴 팝 장르의 '닿은 순간' 등 다양한 장르의 시도를 보여준다. 또한, 수록곡 일부는 멤버 찬열이 작사·작곡에 참여하며 더욱더 다채롭고 풍성해진 앨범이었다.

melon 음악듣기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듣기

4. 헤이즈
 [바람]

source : 헤이즈 페이스북

4위는 고막 여신 헤이즈의 미니앨범 [바람]이다. 작년 앨범 [/// (너 먹구름 비)]와 함께 음원 깡패로 떠오른 이후 올 초 [바람]의 타이틀곡 'Jenga'로 국내 주요 음원차트 1위를 다시 한번 장악했었다. 특히 'Jenga'는 빌보드가 발표한 '2018 베스트 K팝 노래'에서 6위를 차지하며 앨범과 수록곡 모두 상위권에 선정되었다.

melon 음악듣기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듣기

3. 선미
 [Warning]

source : 선미 인스타그램

'여자 아이돌'을 넘어 독보적인 '솔로 여가수'로 자리잡은 선미. 그녀의 올 가을 앨범 [Warning]이 3위에 올랐다. 지난 '가시나', '주인공'에 이어 3부작 프로젝트의 마지막 앨범으로 발표된 [Warning]은 전 수록곡 작사·작곡 및 편곡까지 선미가 직접 참여하며 그녀의 음악적 감각과 뛰어난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증명한 앨범이기에 의미가 깊다.

melon 음악듣기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듣기

2. 종현

 [Poet|Artist]

source : 종현 공식 홈페이지

이제는 유작이 된 종현의 [Poet|Artist]는 2위에 선정되었다. 생전 자신이 속한 그룹 샤이니의 곡뿐만 아니라 솔로 앨범 수록곡까지 많은 작사·작곡 활동을 하며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했던 그이다. 빌보드는 이 앨범에 대해 '엘비스 프레슬리를 닮은 듯한 음악 스타일로 환상적인 디스코 팝, 실험적인 일렉트로닉, 재즈 발라드 등 모든 음악 스타일을 소화해 낼 수 있는 종현의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며 극찬했다.

melon 음악듣기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듣기

1.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結 ANSWER]

2018년은 그들의 해였다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다.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結 ANSWER]는 발매 후 빌보드 메인차트인 '빌보드 200' 1위에 이름을 올리며 세계적인 화제였다. 이 외에도 올 한 해 동안 음악계에서 끝없는 최초&최고 기록을 만들어낸 결과, 이번 케이팝 베스트 앨범 1위의 영광은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結 ANSWER]가 안게 되었다. 그리고 이들은 현재 빌보드 연말결산의 또 다른 차트들에서도 눈에 띄는 순위를 차지하며 올 한해의 화려했던 이들의 이력이 재증명되고 있다.

melon 음악듣기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듣기

케이팝의 빌보드차트 다수 진입, 1위 석권, 국내 아티스트와 해외 팝스타의 콜라보 등 이 모든 일이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상상하기 어려웠다. 이 기세를 몰아 앞으로도 좀 더 다양한 케이팝 장르와 가수들의 글로벌한 활동이 이어지길 바란다.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전참시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