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만원에 즐기는 캠프파이어! 글램핑·바비큐존까지..난지캠핑장 4월 재개장

조회수 2021. 4. 2. 17:5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서울시가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사랑받는 난지캠핑장 일대 2만 7,000㎡를 전면 리모델링해 오는 4월부터 운영을 시작합니다. 


캠핑면당 면적이 약 38% 넓어진 것은 물론, '불멍'을 즐길 수 있는 캠프파이어존과 글램핑존, 바비큐존, 실개천 등 다양한 시설도 갖췄습니다. 또한 상시 설치된 텐트 대신 개인 용품을 사용하고, 매점에서 주류‧폭죽을 판매하지 않는 등 안전한 이용을 위해 운영방식도 개선됩니다. 


이용요금 및 예약방법 등 자세한 내용을 지금 확인해 보세요. 


- 난지캠핑장 평면도 -

<< 넓고 쾌적해진 난지캠핑장 >>


대여 공간의 면적을 늘리고 캠핑면수를 줄여(172면 → 124면) 밀집도를 낮추었으나, 다양한 시설을 조성‧배치하여 총 수용인원(970명 → 900명)은 크게 줄어들지 않도록 했다. 


<< 다양한 캠핑문화 >>


지정된 자리에서 캠핑을 즐기는 ‘일반캠핑존’(83면)부터 사계절 간편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글램핑존’(5면), 잔디밭에서 놀이 활동과 캠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캠핑존’(36면)까지 총 124면의 캠핑 공간이 운영된다.


캠핑을 하지 않고 바비큐만 즐기러 오는 사람들을 위해 26개의 화덕이 설치된 ‘바비큐존’을 마련했다. 공간 구분을 통해 이동이 편리해지고, 캠핑장 내 혼잡도가 낮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 난지캠핑장 바비큐존 -
풍부한 녹지공간을 조성해 산책을 즐기거나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화장실과 개수대 등 편의시설도 리모델링하고, 신규 설치했다.

타오르는 장작불을 멍하게 바라보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불멍’을 즐기는 ‘캠프파이어존’도 5개소 설치되었다. 여름철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실개천’과, 소규모 공연이 가능한 ‘야외무대’는 활기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 이용 시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운영 방식 변경 >>


건전하고 안전한 가족여가 캠핑문화 조성을 위해 매점에서 주류‧조리음식‧폭죽 등 캠핑장 이용에 부적절한 물품은 판매하지 않는다.


텐트 및 그늘막, 바비큐그릴 등 캠핑용품의 대여도 불가능하다. 개인‧공중 보건위생 등 청결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글램핑존 외의 공간을 이용할 경우 캠핑용품은 직접 준비해야한다.

- 난지캠핑장 캠프파이어존(좌) 글램핑존(우) -

<< 시민 부담 완화를 위하여 요금체계 조정 >>

입장료‧대여료 등 복잡했던 요금체계 대신, 예약 시 시설 이용료만 결제하면 된다. 불필요한 요금 부담을 줄여 이용요금도 한결 저렴해졌다.
이용요금은 ‘일반ㆍ프리캠핑’은 1만 5,000~2만 원, ‘글램핑존’은 10만 원이며 ‘ 바비큐존’ 1만~2만 원, 캠프파이어존 5,000~1만 원으로, 서울시 내 캠핑장 요금 수준에 맞추어 책정되었다. 
- 난지캠핑장 일반캠핑존(좌) 프리캠핑존(우) -

이용을 위해서는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yeyak.seoul.go.kr)에서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매월 15일에 다음 달 이용 예약이 가능하며, 이용 당일 오후 2시까지 예약해야 한다. 4월 이용 예약은 3월 17일 오후 2시에 개시된다.
예약 신청 후 2시간 내 결제를 해야하고, 미결제 시 자동 취소된다. 예약을 취소할 경우, 이용예정일 2일 전까지는 전액 환불, 1일 전에는 70%가 환불되며, 당일 취소와 당일 예약 후 미입실(노쇼)의 경우 환불이 불가능하다. 기후변화 또는 천재지변으로 불가피하게 취소하는 경우 전액 환불된다.

이용시간은 ‘일반‧프리캠핑’의 경우 오후 2시 입장, 익일 오전 11시 퇴장(12월~2월은 오후 2시 입장, 당일 오후 9시 퇴장)이며 ‘글램핑존’은 오후 3시에 입장하여 익일 오전 11시에 퇴장해야 한다. ‘바비큐존’과 ‘캠프파이어존’은 1일 2회전으로 운영한다. 

■ 캠핑장 이용시간

○ 일반‧프리캠핑 : 14시~익일 11시, 

    (12월-2월) 14시 ~ 당일 21시

○ 글램핑존 : 15시 ~ 익일 11시

○ 바비큐존 : (1차)11시 ~16시, (2차)17시~22시

○ 캠프파이어존 : (1차)17시~20시, (2차)20시~23시

※ 바비큐와 캠프파이어존의 경우, 12~2월에는 2차 이용 퇴장시간이 1시간씩 앞당겨진다. 

■ 문의 : 한강사업본부 공원여가과 ☎02-3780-0871

■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yeyak.seoul.go.kr)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