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코로나 시대 '나를 위로하는 음식' 2위는 치킨, 1위는?

조회수 2020. 10. 20. 16: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코로나 시대, 지치고 힘든 우리에게 맛있는 위로를 전하는 음식은 무엇일까요?

때로는 그 어떤 말보다 

맛있는 음식이 위로가 될 때가 있습니다.

코로나 시대, 지치고 힘든 우리에게

맛있는 위로를 전하는 음식은 무엇일까요?


11월 11일~11월 15일까지 열리는

서울 미식주간 행사를 앞두고

코로나 시대 나를 위로하는 음식은 무엇이었는지

전국 1만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는데요. 


그 결과 1위로 오른 음식은  바로 '떡볶이'였다고 해요. 

차례로 치킨, 김치찌개, 삼겹살,  삼계탕, 라면 등이

순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여러분의 마음을 위로한 음식이 있는지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


서울시는 지난 9월, 전국 1만여 명을 대상으로 ‘나를 위로하는 음식’ 온라인 투표를 진행했다. 그 결과 ‘떡볶이’가 1위에 선정됐다. 이어서 치킨, 김치찌개, 삼겹살, 삼계탕, 라면, 된장찌개, 케이크, 소고기, 닭발이 차례대로 순위에 올랐다. 이 외에 피자, 아이스크림, 갈비찜, 김치, 미역국 등도 눈에 띄었다.

이번 조사는 오는 11월 11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전역에서 열릴 예정인 ‘서울 미식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 ‘나를 위로하는 음식’ 2위와 3위를 차지한 치킨과 김치찌개 -

1만여 명의 투표 참가자 중 여성이 57%, 남성이 43% 비율이었고, 연령층은 20~30대(61%)가 가장 많았다. 지역 분포로는 서울 32.6%, 경기도 23% 순으로 높았다. 

특히, 이번 조사에 참가한 시민의 대부분이 “엄마표 음식이라서”, “어린 시절 어머니가 해주시던 맛” 등을 선정 이유로 꼽았다. 

또한, 서울 거주 외국인 50명이 꼽은 ‘나를 위로하는 음식’ 순위가 내국인의 선호도와 크게 다르지 않은 것 역시 흥미로운 점이다.


나이지리아인 아이얀요 티티는 ‘떡볶이’를 1순위로 꼽으며, “너무 매워 드라마 주인공 인냥 울었지만 맛있어서 계속 먹었던 기억이 난다”고 말했고, 파키스탄인 마자드 무스타크는 “나에게는 삼계탕이 추운 겨울, 찬바람을 견딜 수 있게 도와주는 음식”이라며 음식에 관한 사연을 소개했다 .


- ‘서울 미식주간’ 카카오톡 이모티콘 -

아울러, 서울시는 떡볶이와 치킨 등 ‘나를 위로하는 음식’ 10선 메뉴를 일러스트레이터 노이신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귀여운 이모티콘으로 재탄생시킬 예정이다. 중구, 종로구, 용산구 등 관광특구 식당을 이용한 시민에게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소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제공되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다운로드 받은 후 한 달 간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10월 말 서울미식주간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는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에 직격탄을 맞은 서울시내 관광특구와의 상생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서울 미식주간’ 기간 동안(11.11~15) 서울시는 기존에 포장 및 배달 서비스를 하지 않았던 식당에 포장 시스템 및 친환경 도시락 패키지 등을 지원해 소상공인의 매출을 향상시키기 위한 실질적인 도움도 줄 계획이다.

한국외식중앙회와 함께 관광특구 중심 소상공인 점포 100여 곳에 포장 시스템을 구축, ‘마음까지 포장해드린다’라는 테마로 사장님이 직접 참여하는 ‘QR 영상메시지’, ‘포토카드’, ‘인증샷 이벤트’, ‘한 번 더!!! 복권’ 등 재방문을 유도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 극복을 위해 전력투구 중인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를 위한 ‘바퀴달린 식당’, 유명인사와 함께 온택트 여행을 떠나는 ‘도시‧락(都市‧樂)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 서울미식주간

○ 홈페이지 : www.tasteofseoul.visitseoul.net(10월말 오픈)

○ 페이스북 : www.facebook.com/tasteofseoul2020 

○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tasteofseoul2020 

○ 문의 : 관광산업과 02-2133-2779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