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딜 가도 후회는 없다! 이번 주 서울이색축제 모음

조회수 2019. 5. 30. 13:4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5월17일부터 진행되는 서울이색축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주말은 어쩜 그렇게 순식간에 사라지는지… 돌아서면 월요일입니다. 


매번 똑같이 흘려보내는 주말, 좀 더 재밌게 보내는 방법 어디 없을까요. 고민타파를 위한 긴급처방! 기대되는 서울의 행사들을 모아봤습니다. 


전부 다 가고 싶어도 하나만 골라야 한다는 게 함정. 하지만 어딜 가도 후회는 없을 거예요! 얼마남지 않은 봄날을 마음껏 즐겨보세요!


서울도시농업박람회

서울도시농업박람회 | 낙성대공원 (5월 16~19일)


나만의 텃밭을 꾸며보고 싶었다면, 5월 16일부터 나흘간 관악구 낙성대공원에서 열리는 ‘서울 도시농업박람회’를 찾아보자. 올해 주제는 ‘도시농업과 건강’이다.


주제관 전시에는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생태순환텃밭, 수직텃밭, 아쿠아포닉스, 공동키친 등이 소개된다.


올해의 주제 작물인 ‘파’를 종류별로 볼 수 있으며, 시대별 텃밭, 텃밭디자인 콘테스트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모내기, 곤충 체험과 텃밭 작물 요리교실, 제철과일 경매, 파머스마켓과 먹거리쉼터도 운영되며, 행사장 곳곳에서 버스킹 공연이 열린다.


FAO(유엔식량농업기구)와 세계 주요도시 도시농업 전문가들이 참석하는 국제컨퍼런스도 개최된다.


※ 문의 : 서울도시농업박람회 사무국 ☏02-879-6575

           서울도시농업박람회 홈페이지



비건 햄버거, 비건 먹거리

비건페스티벌 | 서울혁신파크 (5월 18일)


채식은 어떤 맛일까 궁금했다면 5월 18일 채식인들의 축제 ‘비건(Vegan)페스티벌’에서 직접 체험해보자. ‘비건’은 육류는 물론 우유와 계란, 꿀도 먹지 않는 완전 채식을 말한다.


6회째인 비건페스티벌의 올해 주제는 ‘모두의 비건, 모두의 지구’로, 환경을 생각하고 동물과 함께 하는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채식의 의미와 재미, 이색 체험을 선보인다.


총 80여 개의 부스에서 비건 햄버거, 비건 케이크, 비건 타코야끼 등 비건 먹거리와 동물성 원부자재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패션 제품, 비건 재활용(업사이클링) 제품, 비건 메이크업 체험 등 다양한 비건 문화를 현장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접시, 수저, 젓가락 등 개인 식기와 텀블러를 지참해야 시식할 수 있다.


일상 속의 채식 생존담을 공유하는 ‘비건 릴레이스피치’ 프로그램과 공연, ‘인도 전통 요가 워크숍’ 등의 강연도 진행된다.


※ 문의 : 서울혁신센터 기획전략실 ☏02-6365-6819

            비건페스티벌 페이스북 



양재시민의숲

봄 음악 소풍 | 양재 시민의숲 

(5월 18일, 6월 1일, 6월 2일)


서울시는 오는 5월 1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양재시민의숲 공원에서 ‘봄 음악 소풍’을 3회 개최한다. 사전예약 없이 공원을 이용하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양재시민의숲 봄 음악 소풍’은 매 회,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뮤지션들이 봄의 감성을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음악을 들려준다.


▲5월 18일은 밴드 ‘자그마치’와 팝재즈 밴드 ‘달고나’ ▲6월 1일은 월드뮤직 밴드 ‘젬베콜라’와 밴드 ‘몽작소프로젝트’ ▲6월 2일은 클래시컬 크로스오버 음악그룹 ‘뮤지스’와 국악창작 그룹 ‘더나린’의 공연이 펼쳐진다.


공연장 주변에는 무료 체험부스 ‘민화부채 만들기’와 사진을 즉석 인화해 미니액자에 끼워주는 ‘숲속사진관’이 차려진다.


※ 문의 : 서울동부공원녹지사업소 

           공원여가과 ☏ 02-2181-1184 



서울장미축제 야간

서울장미축제 | 중랑천 묵동교~이화교 일대 

(5월 17일~6월 2일)


바야흐로 오월은 장미의 계절. 중랑천을 따라 길게 이어지는 장미터널과 야경이 아름다운 ‘서울장미축제’가 돌아온다.


5월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은 메인행사로, 축제 전후 일주일은 ‘리틀로즈 페스티벌’로 운영해 총 17일간 진행된다.


리틀로즈 페스티벌 기간에는 중화체육공원 유채밭의 ‘조각전시’와 다양한 거리예술 공연이 진행된다. 야간 조명, 장미 포토존, 초대형 아트 그늘막, 푸드트럭(5월 18~19일, 6월 1~2일)도 문을 연다.


메인행사 기간인 5월 24~26일에는 벤, 십센치, 데이브레이크, 우자앤쉐인, 양희은, 양수경, 포지션, 이세준 등 인기가수들의 공연을 만날 수 있다.


축제기간 중 주말에는 자문위원회가 선정한 맛집 91곳에서 부부, 연인, 친구 등 커플 방문객에게 메뉴를 20%할인해주는 ‘커플위크’도 진행한다.


※ 문의 : 중랑구 문화관광과 ☏02-2094-1823 

           서울장미축제 홈페이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