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서울씨

추석 연휴, 서울에 있다면 무조건 가야할 5곳

45,97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이제 며칠 후면 기다리고 기다리던 추석입니다. 이번 추석연휴를 서울에서 보낸다면, 가족들 손을 잡고 바깥으로 나와 보세요. 선선한 가을바람과 함께 추석에만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들이 풍성하게 마련되어 있답니다. 


그냥 지나치기엔 아쉬운 추석특별행사들과 연휴에도 이어지는 공연·전시 소식들을 미리미리 확인해두세요! 

돈화문국악당 체험행사


서울역사박물관 ‘한가위 한마당’ (9/25 )


우선 ‘서울역사박물관’에서는 9월 25일,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가위 한마당>이 열린다.

박물관 광장에서 가족의 행복을 기원하는 ‘황해도 평산 소 놀음 굿’, ‘도전! 가족 골든벨’, ‘보름달 저글링 공연’, ‘버블 마술쇼’가 연이어 진행되며, 로비에서는 탈북 예술인으로 구성된 ‘평양예술단’의 남북평화를 기원하는 북한 민속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상모돌리기, 활쏘기 등 전통놀이 8종과 먹거리 체험, 탈 만들기, 다도 체험 등 온 가족이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시민 여러분을 기다린다.

서울역사박물관 민속공연


한성백제박물관 ‘한가위 박물관 큰잔치’ (9/25)


‘한성백제박물관’에서도 9월 25일, 추석 특별행사 <한가위 박물관 큰잔치>가 펼쳐져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체험마당, 놀이마당, 공연마당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에서는 백제를 대표하는 유물 문양을 탁본과 목판 인쇄를 통해 체험할 수 있고, 풍납토성 전사벽을 배경으로 백제 왕족과 군사가 되어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다.


딱지치기, 콩주머니 던지기 등 전통놀이 3종과 야외 광장에서 흥겨운 사물놀이 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으니, 박물관을 방문해 추석 분위기를 제대로 느껴보는 것을 추천한다.


남산골한옥마을 ‘추석, 잘 알지도 못하면서’ (9/22~9/25)


‘남산골한옥마을’은 추석연휴 9월 22일~25일 4일간, 잊혀져가는 추석 전통 세시풍속을 만날 수 있는 색다른 체험의 장 <추석, 잘 알지도 못하면서>를 개최한다.


우리 민족이 추석 명절에 즐겨왔던 추석맞이 천신굿, 거북놀이 등을 시민들과 함께 재현하고 민속장터, 지역별 추석 음식 만들기, 명절 대표 음식 ‘전’ 페스티벌, 전통 국악공연 등 평소 자주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추석 풍속을 만나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남산골한옥마을 추석행사


서울돈화문국악당 ‘추석 놀:음’ (9/24)


‘서울돈화문국악당’에서는 추석당일 9월 24일, 명절 특별프로그램 <추석 놀:음>을 진행한다. 


고즈넉한 한옥마당에서 우리떡 연구가와 함께 떡메치기를 체험하고, 단청모양 컵받침을 만들어볼 수 있으며, 경기소리 그룹 ‘이령’의 특별공연 ‘한가위 달빛소리’가 무대에 오른다.


시민청 ‘추석 놀이마당’ (9/22, 9/25~9/26)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시민청’에서도 <시민청 추석 놀이마당>이 펼쳐진다. 


9월 22일, 25~26일 3일간 시민청 예술가들의 ‘활력콘서트’와 윷놀이, 투호던지기, 팽이돌리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행사가 진행되니, 편안한 마음으로 공연과 체험을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삼청각

9/21~9/30까지, 서울시내 공연·전시 프로그램도 풍성


그밖에도 오는 9월 21일~30일, 서울시내 공연장, 미술관 등 문화시설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공연, 전시가 운영되니, 긴 연휴 동안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여유롭게 나들이 해보자.


대표적으로 ‘세종문화회관’에서는 21일 ‘세계 4대 오페라 갈라콘서트’, 9/27~9/28 천원으로 뮤지컬 명곡을 즐기는 온쉼표 ‘뮤지컬 갈라 The Story’가 무대에 오른다. 2인 패키지로 공연 최대 40%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추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서울돈화문국악당’에서는 추석 특별행사 외에 9/28~9/29, 창작국악 공연 ‘미래의 명곡’이, 


‘서울남산국악당’에서는 9/25 천우각 야외무대에서 젊은 국악인들의 참신한 무대가 펼쳐진다.  

미술관 데이트를 즐기고 싶다면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의 ‘판타지아 조선-김세종 민화 컬렉션’(휴관 없음, 추석당일 12시 개관),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의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2018 – 좋은 삶(월요일 휴관)’, 


▲남서울미술관의 ‘날씨의 맛(월요일 휴관)’ 전시 등을 추천한다.  

‘꿈의숲 야외 문화광장’에서는 9/28 신명나는 풍물단 공연 ‘꿈가락’이, 


‘삼청각’에서는 9/24~9/25 추석맞이 특별공연 ‘진찬’이 진행된다.  


즐거운 추석 연휴 되세요~!

신남

작성자 정보

서울씨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