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화기 흔적을 찾아 걷는 서울로7017

조회수 2018. 3. 5. 14:2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지난번, 한양 600년 역사와 함께하는 서울로를 소개해드렸죠? 오늘은 개화기부터 현대까지 이르는 근현대 역사를 찾아 걷는 서울로7017 주변 코스로 떠나볼게요!
서울로 근처, 특히 만리동 일대에는 고풍스러운 분위기의 근현대 건축물이 곳곳에 숨어 있습니다.
먼저 문화역서울284부터 가볼까요? 이곳은 바로 1925년부터 2004년까지 우리나라 철도의 중심이었던 옛 서울역사예요.

이제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한 문화역서울284에서는 요즈음, 평창동계올림픽을 기념하여 88서울올림픽과 함께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함께 돌아보는 '두 번의 올림픽, 두 개의 올림픽'(클릭클릭) 전시도 열리고 있어요.

이제 서울역 서부 쪽으로 가볼까요?
마포나루에서 온 물자를 숭례문까지 잇던 길인 '만리재'
만리동에서는 베를린올림픽 마라톤 금메달의 주인공, 손기정 선수를 기리는 손기정 기념관도 있습니다. 이곳은 손기정 선수가 재학했던 옛 양정고보의 건물로, 양정고는 현재 목동으로 이전했습니다.
드라마와 영화의 예쁜 결혼식 장면의 단골, 약현성당
약현성당은 명동성당보다도 일찍 완공된(1892) 유서깊은 성당으로, 현재 볼 수 있는 모습은 1998년 화재 이후 복원된 모습입니다.
약현성당 인근의 성요셉아파트
언덕길을 따라 길게 휘어진 모습이 이채로운 독특한 구조로 건축사가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붉은 벽돌이 아름다운 충정각
우리나라에서 보기 드물게 1900년대 초반 미국 캘리포니아 건축양식을 따르고 있는 독특한 건물이에요. 현재는 레스토랑 겸 갤러리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서울로 주변에서 만나는 근현대 건축들, 재미있게 보셨나요? 빠르게 변화하는 도심 속에서도 살아숨쉬는 역사의 결을 느끼실 수 있었을거예요.
소개드린 서울로 근·현대 건축기행은 도보관광으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해설사와 함께 직접 이 장소들을 둘러보는 도보투어도 있는데요, visitseoul.net에서 지금 바로 신청하실 수 있어요. (서울로 7017) 서울로 근·현대 건축기행 (클릭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