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 걱정 없는 서울 만들기!

조회수 2018. 2. 26. 20:1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공적임대주택 5개년 공급계획_24만 호 공급 목표

취업, 결혼, 주거, 인간관계 등 많은 것을 포기하는 청년층! 특히 서울의 비싼 집값은 취업과 결혼까지 고민하게 만들죠…ㅠoㅠ 청년과 서민들의 보금자리 마련을 위해 서울시가 공적주택 24만 호를 만든다는 반가운 소식! 특히 이 중 60%인 14만 5천 호를 대학생과 신혼부부 등 2030 청년세대에게 공급!!

역세권 청년주택 #1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선망인 주거지역 역세권! 편리한 만큼 높은 가격으로 부담스러웠는데요, 서울시가 민간과 협력하여 1인가구와 신혼부부에게 '역세권 청년주택'을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당초 5만 호 공급을 목표로 2017년부터 추진했었는데 2022년까지 총 8만 호를 확대 공급한다고 해요! 이 중 1인 가구 청년에게 5만 6천 호, 신혼부부에게 2만 4천 호를 공급한다고 하니, '역세권' 거주, 더 이상 꿈은 아닐 것 같죠?

역세권 청년주택 #2

또한 역세권 청년주택 내에 대학생과 취·창업준비생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 무중력지대 청년 창업지원센터, 신혼부부를 위한 육아지원시설 등을 설치한다고 해요.

역세권 청년주택은 교통 편리성 뿐만 아니라 주거와 일자리, 놀자리가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는 공간이 될 것 같죠!? 올해 하반기부터 입주자 모집공고가 시작되니, 잘 기억해 두셨다가 꼭 신청하세요! 신청과 자세한 정보는 청년주거포털에서~*

사회주택

이 외에도 올해 청년들이 밀집해 있는 신림, 노량진 등의 고시원 150호를 리모델링주거와 커뮤니티 공간으로 제공하고 성산동 콘텐츠 하우스, 세운상가 청년주택, 대치동 스타트업 빌리지청년스타트업을 위한 지역특화 청년주택도 조성한다고 합니다.

또한 신혼부부 특화단지를 비롯해 하나의 테마를 중심으로 한 공동체주택을 500세대 이상 공급예정! 전문가 상담, 교육, 커뮤니티 공간 예약 등 사회주택과 공동체주택에 대한 종합 정보가 궁금하다면, 3월에 오픈하는 서울특별시 공동체주택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주거 걱정 없는 서울을 위해 지난 6년간 총 14만호의 공공주택을 마련한 서울시, 앞으로 2022년까지 '공적임대주택 5개년 공급계획'을 통해 24만호를 추가로 공급해요. 이렇게 되면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성을 가늠하는 중요한 지표공공임대주택 재고율7.4%(2017년 기준)에서 9%(2022년 기준)대로 상향되어 OECD 평균 8%(2014년 기준)보다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대학생·신혼부부 등 2030청년과 서민들을 위한 따뜻한 보금자리 마련으로 우리의 청년들이 N-1(주거), N-2(주거+결혼), N-3(주거+결혼+출산),… 하나하나 다시 실현하는 세대가 되길 바라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