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에 반드시 봐야 하는 영화 BEST5

조회수 2021. 5. 4. 17:0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맥스 Pick] 가정의 달 5월, 아이들과 함께 극장서 즐기기 좋은 작품 BEST 5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부터 극장판 ‘콩순이’까지

가정의 달 5월이 돌아왔다. 푸르른 어린이 날부터 아이들의 카네이션이 뭉클한 어버이 날까지. 코로나 19 여파로 가족과 함께 추억을 만들기 특히 어려운 요즘인 만큼, 온 가족이 함께 도란도란 극장에 모여 영화를 관람해보는 것은 어떨까.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

섬세한 그래픽 디자인으로 수 놓인 화려한 액션과 동심 가득한 따뜻한 이야기를 함께 즐기고픈 관객이라면 디즈니 애니메이션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감독 돈 홀, 카를로스 로페즈 에스트라다)을 추천한다. 어둠의 세력에 의해 분열된 쿠만드라 왕국과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전사로 거듭난 라야가 전설의 마지막 드래곤 시수를 찾아 위대한 모험을 펼치는 이야기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사상 처음으로 동남아시아 지역 문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작품으로, 기존 디즈니 작품에서 접할 수 없었던 이국적인 분위기와 색다른 볼거리가 흥미를 돋운다. 격렬한 액션 시퀀스와 속도감 넘치는 추격전이 눈길을 사로잡고, 서로를 향한 사랑과 믿음을 역설하는 퍽 감동적인 메시지가 남다른 울림을 남긴다.

#나소흑전기: 첫만남편

온 가족이 모여 놀이공원이라도 가고 싶지만 코로나 19로 꺼려지는 관객이라면 4DX로 관람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나소흑전기: 첫만남편’(감독 MTJJ 목두)을 관람해보길 추천한다. 요정과 인간이 함께하는 세상, 홀로 떠돌던 검은 고양이 요정 소흑이 최강 능력 집행자 무한과 미스터리한 능력의 요정 풍식을 만나 의문의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4DX로 즐기는 영화는 요정들이 내뿜는 불부터 바람, 주먹을 내지를 때의 타격감까지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거침없는 액션 시퀀스가 마치 유명 놀이공원의 어트랙션을 즐기는 듯한 체험을 선사한다. 더불어 어른들에게도 깊은 울림을 남기는 선과 악, 인간의 양면성, 인간과 자연의 공존 등 뜻 깊은 메시지가 담긴 것 역시 반가운 지점이다.

#크루즈 패밀리: 뉴 에이지 (5월 5일 개봉)

애니메이션 명가 드림웍스의 신작 ‘크루즈 패밀리: 뉴 에이지’(감독 조엘 크로포드)는 어린이날을 맞아 관람하기 좋은 최고의 작품으로 감히 단언할 수 있겠다. 엠마 스톤부터 라이언 레이놀즈, 니콜라스 케이지 등 할리우드의 명 배우들이 대거 목소리 출연한 작품으로, 동굴을 떠나 집을 찾아 나선 크루즈 패밀리가 진화된 인류 베터맨 패밀리를 만나 새로운 세상을 향해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담았다.

영화는 유쾌한 웃음과 기발한 상상력,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캐릭터들로 시종일관 눈길을 사로잡는다. 기존 관념에서 벗어나 색다른 방식으로 구현된 주인공의 모습들은 박수를 부르고, 예측할 수 없는 의외의 전개가 폭소를 자아낸다. 가족 드라마의 뭉클한 감동부터 액션 블록버스터의 짜릿한 카타르시스까지,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반길 이야기가 가득하다.

#아이들은 즐겁다 (5월 5일 개봉)

아이들의 마음을 조금 더 이해하고 싶은 부모님들에게는 이지원 감독이 연출한 ‘아이들은 즐겁다’를 추천한다. 순수하고 맑은 아이들의 시선을 무기로 어른들을 향해 예상치 못한 울림을 남기는 작품으로, 영화는 9살 다이(이경훈)가 엄마와의 이별이 가까워졌음을 알고 친구들과 함께 어른들 몰래 떠나는 여행과 마지막 인사를 담았다.

영화는 허5파6 작가의 동명 웹툰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돈을 벌어야 한다는 이유로 언제나 바쁜 아빠,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며 학원으로 아이를 밀어 넣는 엄마, 위험하다며 언제나 가로막고 화를 내는 어른들. 영화는 아이들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은 그들을 가두는 울타리가 아닌 진정 어린 관심과 사랑뿐이라는 것을 전해 어른들의 폐부를 찌른다.

#극장판 콩순이: 장난감나라 대모험 (5월 5일 개봉)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해주고 싶다면 극장판으로 나온 ‘콩순이’를 만나보는 것은 어떨까. 아이들의 친구 콩순이가 스크린으로 돌아와 어린이날 개봉을 예고했다. ‘극장판 콩순이: 장난감나라 대모험’(감독 이선명)은 사라진 가족을 찾기 위해 장난감나라로 떠난 콩순이와 친구들의 모험을 담았다.

모든 어린이들이 사랑하는 귀여운 캐릭터 콩순이와 함께 동심이 한껏 묻어나는 아기자기한 작화와 기발한 상상력이 더해져 눈길을 끈다. 장난감 나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색다른 이야기와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형형색색의 판타지가 화면을 가득 채운다. 더불어 가족을 구하기 위한 모험 속 스펙터클한 액션부터 중독성 강한 음악까지 준비돼 다채로운 매력이 관객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