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9월 기대작

조회수 2020. 8. 26. 11:4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맥스 Pick | 미리 보는 추석 대전, 9월 개봉 예정 작품들

민족 대 명절 추석이 한 달 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9월을 맞아, 남녀노소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작품들이 개봉 소식을 알렸다. 한창 기승을 부리는 코로나 19가 추석에는 잠잠해지길 기원하며, 오는 9월 개봉을 예정한 작품들을 미리 살펴봤다.


#‘기기괴괴 성형수’-‘오!문희’

오는 2일에는 영화 ‘기기괴괴 성형수’(감독 조경훈)와 ‘오!문희’(감독 정세교)가 개봉한다. ‘기기괴괴 성형수’는 바르면 완벽한 미인이 되는 위험한 기적의 물 ‘성형수’를 알게 된 예지가 미인으로 다시 태어나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를 그렸다. 네이버 웹툰 ‘기기괴괴’의 인기 에피소드 ‘기기괴괴-성형수’를 영화화한 작품이다.


‘오!문희’는 뺑소니 사고의 유일한 목격자인 엄마 오문희(나문희)와 물불 안 가리는 무대뽀 아들 두원( 이희준)이 범인을 잡기 위해 펼치는 좌충우돌 농촌 수사극이다. 충청도 시골 마을을 무대로 펼쳐지는 영화의 이야기는 친근하고 편안한 매력을 발해 관객의 기대를 높인다.


#’뉴 뮤턴트’-‘돌멩이’ 

오는 3일에는 엑스맨 프랜차이즈의 새로운 작품 ‘뉴 뮤턴트’가 국내 개봉 소식을 알렸다. 영화는 통제할 수 없는 능력으로 비밀 시설에 수용된 십대 돌연변이들이 자신의 능력을 각성하며 끔찍한 공포와 마주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렸다. 디즈니의 폭스 인수에 따른 잦은 개봉 연기로, 극장 개봉 여부조차 미지수라는 소문에 팬들의 우려가 컸던 만큼, ‘뉴 뮤턴트’의 극장 개봉 소식은 그 자체만으로 팬들의 기대를 높인다.


9일에는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로 얼굴을 알린 배우 김대명의 신작 ‘돌멩이’가 개봉한다. 신인 김정식 감독의 장편 데뷔작으로, 평화로운 시골 마을에서 정미소를 운영하고 있는 8살 지능을 가진 어른아이 석구(김대명)가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인해 범죄자로 몰리면서 그의 세상이 송두리째 무너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김대명, 송윤아, 김의성, 전채은이 출연했다.


#’뮬란’-‘도망친 여자’ 

코로나 19로 수없이 개봉을 미루며 수난을 겪었던 디즈니의 야심작 ‘뮬란’이 오는 10일 개봉을 확정했다. ‘뮬란’은 용감하고 지혜로운 뮬란이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여자임을 숨기고 잔인무도한 적들로부터 나라를 지키는 병사가 돼, 역경과 고난에 맞서 위대한 전사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렸다. 1998년 개봉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뮬란’을 22년 만에 실사화한 작품으로, 공감대를 형성하는 섬세한 감정선과 아름다운 액션 시퀀스, 숨 막히는 영상미를 예고해 기대를 높인다.


홍상수 감독의 신작 ‘도망친 여자’는 9월 17일 개봉한다. 제70회 베를린 국제영화제 은곰상 감독상을 수상한 홍상수 감독의 24번째 장편영화로, 결혼 후 한 번도 떨어져 지낸 적 없던 남편이 출장을 간 사이, 두 번의 약속된 만남과 한 번의 우연한 만남을 통해 과거 세 명의 친구들을 만나게 되는 감희를 따라간다. 김민희, 서영화, 송선미, 김새벽, 권해효가 출연했다.


#’검객’-’승리호’

영화 ‘검객’(감독 최재훈)도 9월 17일 개봉 예정이다. 충무로 최고의 액션 배우 장혁과 할리우드 베테랑 액션 배우 조 타슬림이 호흡을 맞춘 작품으로, 광해군 폐위 후, 세상을 등진 조선 최고의 검객 태율(장혁)이 사라진 딸을 찾기 위해 다시 칼을 들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국내 최초 스페이스 오페라 무비 ‘승리호’는 추석 연휴보다 한 주 앞선, 9월 23일 개봉을 확정했다. SF 영화의 불모지로 불리는 국내 영화계에 당찬 도전장을 내민 작품으로, ‘늑대소년’등을 연출한 조성희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영화는 2092년, 우주 쓰레기 청소선 승리호의 선원들이 대량살상무기로 알려진 인간형 로봇 도로시를 발견한 후 위험한 거래에 뛰어드는 이야기를 담았다.


#’담보’-‘디바’

영화 ‘담보’(감독 강대규)와 ‘디바’(감독 조슬예)는 9월 개봉 소식을 알렸지만, 구체적인 개봉일을 확정하진 않았다. ‘담보’는 인정사정없는 사채업자 두석(성동일)과 후배 종배(김희원)가 떼인 돈을 받으러 갔다가 얼떨결에 9살 승이(박소이)를 담보로 맡아 키우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성동일, 김희원, 하지원, 박소이가 출연했다.


‘디바’는 다이빙계의 디바 이영(신민아)이 의문의 교통사고를 당한 후, 잠재돼 있던 욕망과 광기가 깨어나면서 벌어지는 미스터리 스릴러다. 신민아와 함께 영화 ‘봄’으로 제14회 밀라노 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이유영과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로 얼굴을 알린 이규형이 출연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