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쉿! 이거 비밀인데.. 여기서만 볼 수 있어

조회수 2020. 4. 7. 13:4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기획 | 넷플릭스만 있는 게 아냐, 왓챠플레이에서만 볼 수 있는 작품들

왓챠플레이는 넷플릭스와는 조금 다른 성격을 가진 국내 OTT(Over The Top) 서비스다. HBO, 디즈니 등 CP(Contents Provider)들과 경쟁 구도인 넷플릭스와 달리 왓챠플레이는 오리지널 시리즈를 제작하지 않아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덕분에 넷플릭스에서 만나기 힘든 작품들을 왓챠플레이에서 만날 수 있다. 코로나 19로 극장을 가긴 부담스럽지만 재미있는 콘텐츠를 즐기고 싶은 이들을 위해, 왓챠플레이에서만 볼 수 있는 작품들을 소개한다.

왓챠플레이에서만 만날 수 있는 가장 유명한 작품을 꼽자면 단연 ‘왕좌의 게임’이다. 드라마 ‘왕좌의 게임’은 2011년 미국 방송사 HBO에서 제작해 전 세계 판타지 팬들을 열광시킨 판타지 TV 시리즈다. 미국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드라마 중 하나로 손꼽히는 이 작품은, TV 판 아카데미 시상식이라고 불리는 에미상에서 4회에 걸쳐 드라마 분야 작품상에 선정됐다. 이 외에도 ‘왕좌의 게임’은 2011년 HBO에서 방영을 시작한 이후 8년 동안 총 60개에 달하는 트로피를 받았다.


‘왕좌의 게임’은 조지 R.R. 마틴의 판타지 장편 소설 ‘얼음과 불의 노래’를 바탕으로 총 73개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웨스테로스라는 가상의 대륙을 배경으로, 7개 왕국 최고 통치자의 자리인 철 왕좌를 두고 벌어지는 여러 가문의 권력 투쟁을 그렸다. 드라마는 탄탄한 연출과 이야기 구성으로 현실 속 존재하는 다양한 인간군상을 사실적으로 그려 큰 호평을 받았다. 드라마의 한계를 뛰어넘고 모든 에피소드를 화려한 볼거리로 채운 것 역시 드라마가 가진 매력 중 하나다.

‘왕좌의 게임’에 이은 2019년 HBO 최고 화제작 ‘체르노빌’도 왓챠플레이에서 만날 수 있다. ‘체르노빌’은 1986년 우크라이나(구소련)의 체르노빌 원자력발전소 폭발사고를 바탕으로, 당시 사고 과정과 실존 인물들의 사투를 그린 작품이다. 드라마는 철저한 역사 고증과 몰입감 넘치는 연출 등으로 방영 당시 큰 호평을 받았으며, 사고 시점부터 수습 과정, 이후 여파까지를 사실적으로 재현해 미국은 물론 국내에서도 큰 반향을 불렀다.


방영 이후 평단은 물론 전 세계 드라마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던 ‘체르노빌’은 2019년 에미상 시상식에서 리미티드 시리즈 부문 작품상과 감독상(요한 레크), 각본상(크레이그 마진) 등 10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HBO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인 ‘HBO나우’에 따르면, ‘체르노빌’은 기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왕좌의 게임’(46%)을 제치고 52%에 달하는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박찬욱 감독의 첫 드라마 연출작 ‘리틀 드러머 걸’의 감독판도 왓챠플레이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존 러카레이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 작품은 2018년 영국 BBC와 미국 AMC를 통해 방영됐다. 무명의 영국 여배우 찰리(플로렌스 퓨)가 이스라엘 첩보 기관 모사드의 비밀작전에 연루돼 요원들의 숨 막히는 첩보전에서 일생일대의 연기를 펼치는 이야기를 그렸다.


왓챠플레이를 통해 만날 수 있는 드라마의 감독 판은 TV를 통해 방영됐던 드라마와는 조금 다르다. 방송용의 경우 방송 심의 기준과 상영 시간 제한 등에 따라 다수의 장면이 제외됐다. 박찬욱 감독은 감독 판에 대해 “방송 판과는 완전히 다른 버전”이라며 음악과 색, 카메라 앵글 등이 그의 연출 의도대로 담겼다고 밝혔다. 박찬욱 감독 특유의 화려한 미장센과 빈틈없는 연출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드라마의 촬영을 맡은 김우형 촬영 감독은 2019년 영국 아카데미 TV 크래프트 어워즈에서 픽션(Fiction)부문 촬영, 조명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영국 BBC와 HBO가 공동으로 제작한 드라마 ‘이어즈&이어즈’가 지난달 13일 왓챠플레이를 통해 국내 독점 공개됐다. 이어즈&이어즈’는 영국에 사는 라이언스 가족이 15년간 격동하는 국제정세와 영국 사회의 변화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그렸다. 가족 사이 갈등과 화해를 담고 있으며, 광기에 물든 정치인과 선동이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보여준다.


드라마는 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했던 드라마 ‘닥터 후’의 작가 러셀 T. 데이비스가 각본을 썼으며, ‘러브 액츄얼리’(2003)로 국내 관객들에게 얼굴을 알렸던 배우 엠마 톰슨이 출연해 화제가 됐다. 현실에서 일어날 법한 사회변화의 어두운 단면을 꼬집는 이 작품은 비평사이트 로튼 토마토에서 신선도지수 90%를 기록하기도 했다.


왓챠플레이는 매달 새로운 독점 콘텐츠를 ‘왓챠 익스클루시브’라는 이름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어즈&이어즈’는 ‘왓챠 익스클루시브’라는 이름으로 공개된 첫 번째 콘텐츠였다. 앞서 언급한 ‘리틀 드러머 걸’과 ‘체르노빌’을 비롯 한국계 여배우 산드라 오가 출연해 화제였던 ‘킬링 이브’ 시리즈, 올해 1월 공개됐던 ‘퓨처맨’ 시리즈 등도 ‘왓챠 익스클루시브’ 안에 묶인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