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만찢남, 만찢녀란 이런 것

조회수 2019. 9. 2. 18:0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드라마부터 영화까지.. 인기 웹툰 전성시대

‘김비서가 왜 그럴까’ (tvN, 2018), ‘내부자들'(2017)과 같이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들이 흥행에 성공하면서 웹툰을 리메이크 하는 작품들의 탄생이 이어지고 있다. 웹툰의 드라마화, 영화화는 이미 탄탄한 작품성을 인정받은 데다 원작 팬들을 기반으로 하여 어느 정도 안정적인 흥행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연재 당시 많은 인기를 얻었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와 영화를 소개한다.

좋아하면 울리는

‘좋아하면 울리는’은 지난 2014년 9월부터 연재된 천계영 작가의 웹툰을 원작으로 만든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좋아하면 울리는’은 좋아하는 사람이 반경 10m 안에 들어오면 알람이 울리는 ‘좋알람’앱을 통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 신선하고 독창적인 소재를 다루며 지난 22일 공개 직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실제 웹툰 속에서 튀어나온 듯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김소현과 정가람, 송강이 주연을 맡아 캐릭터와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한다. 배우들이 높은 싱크로율과 연기력 덕분에 시청자들도 선오(송강)파와 혜영(정가람)파로 나뉘어 응원을 이어가고 있다.

타인은 지옥이다

지난 8월 31일(토) 첫 방송한 OCN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는 캐스팅 단계부터 많은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배우 임시완의 전역 후 복귀작으로도 알려진 ‘타인은 지옥이다’는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타인은 지옥이다’는 임시완뿐만 아니라 이동욱, 이정은, 이현욱, 박종환, 이종옥 등 원작 속 인물들과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배우들의 출연으로 벌써부터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특히 ‘기생충’에서 문광 역을 맡아 소름 끼치는 연기력을 선보인 배우 이정은은 이번 드라마에서 원작 캐릭터와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타인은 지옥이다’는 상경한 청년이 서울의 낯선 고시원 생활 속에서 타인이 만들어낸 지옥을 경험하는 미스터리한 이야기로 누적 조회수 8억 뷰를 기록할만큼 많은 사랑을 받은 웹툰이다. 최고의 웹툰과 장르물의 명가 OCN이 만나 드라마틱 시네마로 재탄생할 예정이어서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쌉니다 천리마마트

‘쌉니다 천리마마트’는 김규삼 작가의 동명 웹툰으로 연재 당시 누적 조회 수 11억 뷰라는 기록을 세울 만큼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쌉니다 천리마마트’는 실패한 인생들이라 불리지만 누군가에게는 세상에 하나뿐인 히어로들이 모이는 곳으로, 대마그룹의 공식 유배지이자 재래 상권에도 밀리는 저품격 무사태평 천리마마트를 기사회생 시키려는 엘리트 점장과 마트를 말아먹으려는 불도저 사장의 코믹 이야기를 드린 드라마다.

‘응답하라 1988′(tvN, 2015), ‘극한직업’ 등의 작품에서 개성 있는 연기를 보여준 배우 이동휘가 첫 주연을 맡았다.’도깨비’ (tvN, 2016), ‘스카이캐슬'(JTBC) 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배우 김병철의 캐스팅 또한 화제를 일으키며 찰떡 캐스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외에도 박호산, 이순재, 정혜성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이 출연을 확정 지으며 방송 전부터 팬들의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아내를 죽였다

인기 웹툰이 영화화되는 경우도 있다. 이시언의 스크린 첫 주연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아내를 죽였다’는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스릴러물이다. ‘아내를 죽였다’는 전날 밤 기억을 잃어버린 남자가 아내를 죽인 범인으로 몰리면서 기억을 되찾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