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팬서' 에릭 킬몽거♥ '토르' 발키리 결혼함.movie

조회수 2019. 2. 19. 11: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히어로 영화의 양대 산맥, 마블과 DC다. 마블은 월트 디즈니가, DC는 워너 브러더스가 배급한다. 그런데 마블 영웅들이 워너 브러더스 배급작에서 가정을 꾸리는 일이 벌어졌다. ‘크리드 2’가 바로 그 영화다.

사진 월트 디즈니, 워너브러더스

# 복싱하는 에릭 킬몽거


‘크리드 2’는 복싱 챔피언 방어전을 펼치는 아도니스 크리드(마이클 B. 조던)의 이야기다. 마이클 B. 조던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이하 MCU) 중 한 작품인 ‘블랙팬서'(2018)에 에릭 킬몽거 역으로 출연했었다. 사실 마이클 B. 조던은 ‘블랙팬서’보다 ‘크리드'(2015)로 먼저 얼굴을 알렸었다. ‘블랙팬서’의 감독 라이언 쿠글러 역시 마찬가지다.


사진 월트 디즈니, 워너브러더스

# 가수가 된 발키리


마블 출연진은 또 있다. 아도니스 크리드의 여자친구는 비앙카(테사 톰슨)다. 필라델피아를 근거지로 활동하는 가수다. 테사 톰슨은 ‘토르: 라그나로크'(2017)에서 전사 발키리로 등장했었다. 그는 토르 역의 크리스 헴스워스와는 2019년 개봉하는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에서 콤비로 호흡을 맞춘다. ‘크리드 2’에서는 같은 MCU 소속 ‘블랙팬서’의 주역 마이클 B. 조던과 연인으로 나온다.


사진 워너브러더스

# ‘아쿠아맨’ 주역도 있다


워너브러더스가 배급하는 DC 확장 유니버스 출연진도 ‘크리드 2’에 등장한다. 이반 드라고 역의 돌프 룬드그렌이다. 아도니스의 아버지 아폴로를 죽음에 이르게 한 인물로 등장한다. 돌프 룬드그렌은 DC 확장 유니버스를 부활시킨 ‘아쿠아맨'(2018)에 네레우스 왕으로 출연했다.


사진 워너브더러스

# 마블과 DC 보다 더 강력한 그 이름


마블 소속도, DC 소속도 아니지만 ‘크리드 2’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이 있다. 록키 발보아 역의 실베스터 스탤론이다. 그는 ‘크리드 2’에서도 아도니스의 코치로 맹활약을 펼친다. ‘크리드’ 시리즈가 ‘록키’ 시리즈와 이어질 수 있는 것은 실베스터 스탤론이 있기 때문이다.


성선해 기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