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맥스무비

캡틴 마블, 원래는 DC 거였음.txt

DC 히든카드 ‘샤잠!’, 아쿠아맨’ 잇는다

15,75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DC 확장 유니버스 잔혹사를 종결시켰던 ‘아쿠아맨'(2018)에 이어, ‘샤잠!’이 2019년 공개를 앞두고 있다. DC 영화들은 묵직하고 심각하다는 편견을 종결시킬 매력 부자 샤잠을 소개한다.

# 샤잠(SHAZAM)은 약자다


샤잠은 그가 가진 6가지 능력의 약자다. 솔로몬(Solomon)의 지혜, 헤라클레스(Heracles)의 힘, 아틀라스(Atlas)의 체력, 제우스(Zeus)의 권위, 아킬레스(Achiles)의 용기, 머큐리(Mercury)의 속력이 그것이다.


# 어린이가 슈퍼 히어로라고?


샤잠(재커리 리바이)의 정체는 어린아이 빌리 뱃슨(애셔 엔젤)이다. 그는 어느 날 마법사 샤잠을 만나고, 이상한 힘을 얻게 된다. “샤잠!”을 외치면 번개의 힘을 통해 근육질의 마법사로 변신할 수 있다. 덕분에 샤잠을 연기하는 배우는 두 명이다. 변신 전에는 애셔 엔젤이, 변신 후에는 재커리 리바이가 맡는다.


# 원래는 캡틴 마블


샤잠은 1940년 2월 ‘위즈 코믹스’를 통해 첫 등장했다. 소년이 강력한 마법사로 변신한다는 설정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본래 히어로로 변신했을 때 이름은 샤잠이 아닌, 캡틴 마블이다. 샤잠이 포셋 코믹스 소속이었을 때의 일이다.


이후 포셋 코믹스는 캡틴 마블의 슈퍼맨 표절 여부를 두고 DC 코믹스와 법정 공방을 벌이다, 캡틴 마블이라는 이름을 포기했다. 그 사이 마블 코믹스에서는 동명의 다른 슈퍼 히어로인 캡틴 마블이 등장했다. 이후 DC 코믹스는 포셋 코믹스로부터 캡틴 마블을 데려와, 아예 이름을 샤잠으로 바꿨다.


성선해 기자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