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에 절대 하면 안 되는 5가지 행동

조회수 2020. 3. 11. 15:1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IM 박소현
오늘은 공복에 절대 하면 안 되는 행동들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 격한 운동
공복에 하는 가벼운 유산소 운동은 괜찮지만 엄청 격한 근력 운동은 피하는 게 좋아요. 밥을 먹지 않으면 몸이 충분한 에너지를 생성할 수 없기 때문에 비능률적인 운동이 됩니다.

혹시 만성 소화계 질환이 있다면 식후에 충분히 소화가 되고 난 후 운동하는 것을 추천할게요. 운동으로 위액 분비가 촉진되어 위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장보기
배고픈 상태에서 장을 보러 간다면 불필요한 소비를 하게 될 수 있습니다. 배가 고프지 않을 때 장을 보러 가고 미리 집에서 장보기 목록을 준비해 가는 게 좋습니다.

이럴 수 없고 배가 고픈 때에 장을 보러 가야만 한다면...!

신용 카드 대신 현금으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할게요. 내가 얼마를 쓰는지 조금 더 직관적으로 보이거든요.
# 음주
공복에 음주하는 것 역시 안 됩니다. 공복에 술을 마시면 알코올이 두 배로 빨리 흡수되거든요.

그리고 공복 시 술을 마시면, 해독이 느려져 숙취가 심해집니다.
# 커피 마시는 행동
공복에 커피를 마시는 버릇은 좋지 않아요. 속 쓰림 및 기타 소화계 문제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꼭 가볍게라도 아침 식사를 하고 모닝커피 마시기!
# 소염제 먹는 행동
공복에 소염제와 같은 특정 약물을 복용하는 것 역시 피해야 합니다. 약효를 떨어뜨리고 위장 출혈과 같은 심각한 문제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몸은 소중하니까요!

박소현 에디터

press@maximkorea.net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