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MAXIM KOREA

황교안 따라 1주일 동안 물만 먹은 후기(#나도했다단식#1주차#놀라운변화)

BY. MAXIM 나주희

289,92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2019. 11. 20 급 시작한 단식
영혼탈출
'나는 왜 그럴까? 왜.... 대체 왜....'
저를 기억하는 분이 있을진 모르겠지만
올해 초 한참 김대현 트레이너와 운동 기사를 발행했었던 에디터가 바로 저입니다.
이때 10kg을 건강하게 빼고 고대로 10kg을 찌웠죠.

<내가 살이 찐 이유 컬렉션>
현재페이지1/총페이지11
심한말
왜 살이 도로 쪘냐고요?
세상엔 맛있는 것이 너무 많았기 때문이죠. (그때 꾸준히 더 뺐어야 했다.)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정말 잘 먹고 다녔습니다. 그리고 제가 주로 먹은 음식들이 소주와 함께 할 때 더 맛있다는 것을 눈치 채쳤다면 당신은 뭘 좀 먹을 줄 아는 분이시군요. 

아무튼 이렇게 좋아하는 인스턴트 음식과 술을 들이부었더니 힘들게 뺀 살이 고대로 찐 것은 물론이고 건강이 안 좋아지기 시작했어요.

건강하고자 출전한 마라톤에 나가서는 무리했던지 종아리 근육에 염증이 생기고...(충격파 치료 실비 없이 3번, 한의원 침 치료 3번....내 돈 30을 태웠다...) 심해지는 생리통.... 그리고 살이 찌니 무기력해져서 더더욱 집 밖에 나가지 않고 먹고 자고의 반복.....

과자 먹기
그래서 제 썩어가고 있는 몸뚱이를 정화시키는 목적과 덤으로 체중감량까지 일석이조!!!!!
단식을 해보려고 이것저것 준비물을 구매했고  정말 열심히 공부해서 단식 전문가 수준으로 지식을 높여놨거든요.

그러나
감식 3일 잘 마치고 단식 1일 차에 또 술을 먹었죠.
그리고 핸드폰이 사라졌죠.

하하하하하하하.....
그래서 단식을 포기 중이었는데....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무기한 단식 투쟁"을 진행한다는 것이 아니겠어요?

그래서 마지막 점심으로 할랄 가이즈에서 식사를 한 상태였는데 급 단식을 시작하게 되었답니다. 저는 점심 식사 이후에 황교안 씨가 단식을 한다는 사실을 알았거든요.

제가 먹은 마지막 음식입니다! 뜨거운 아메리카노 한잔, 옥수수수염차 한통~

한동안 먹지 못할 마지막 카페인을 아껴가며 맛있게 먹었답니다. 제가 단식을 성공할 수 있을지 저도 궁금한데요. 마음 단단히 먹고 시작을 해볼게요! 올해 가기 전 저의 마지막 목표입니다.

단식 3일 차까지는 자신의 체중 앞자리 수만큼 순한 변비약을 먹어서 숙변을 제거해줘야 합니다. 단식을 할 때 변비가 걸리면 건강에 치명적이라고.... 이 과정이 되게 중요한 거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자기 전 충분한 물과 함께 마그밀을 먹고 잤어요.

단식 전날 기록

아침: 편의점 샌드위치

점심: 할랄가이즈 콤보, 뜨거운 아메리카노

저녁: 옥수수수염차와 마그밀 6알 복용

#단식 1일 차 2019.11.21 목요일

비록 단식 전날 영양제를 맞으셨다는 소식이 들어서 왜인지 모르겠는데 살짝 배신감이 들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단식 전 며칠 죽을 먹어가며 감식기도 가지고 제대로 준비를 하셨다고 하더라고요. 단식 서적이나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를 들어가 보면 단식 전 영양제를 맞으라는 말은 없어요. "무기한" 단식이라 맞으신 건지... 단식을 얼마나 하시려고...

저는 아무런 음식도 먹지 않고 하루 종일 ONLY 물을 마셨습니다. 단식 중 가장 보편적인 증상으로 두통이 올 수 있다고 했는데 첫날부터 두통이 찾아왔어요. 따흑.... (ㅠㅠㅠ)업무 중에 머리가 숙취 다음날처럼 아팠어요. 제가 두통에 엄살이 심한데... 그래도 다 자연스러운 명현현상이려니 하고 넘겼습니다. 단식 중에는 약을 함부로 먹으면 안 되거든요.

1일 차 기록

물 1.5L 섭취

꿀물 (큰 2스푼) 타 먹음

두통이 심해 자기 전 죽염 4알 정도 섭취

특이사항: 잠이 많아졌다. 잠을 많이 잤는데도 졸리다.

자기 전 마그밀 6알 복용

#단식 2일 차 2019.11.22 금요일

황교안 대표는 단식 3일 차인데 4일 차로 잘못 보도한 언론사들이 몇몇 보였습니다. 제 아침 일과는 황교안 대표가 단식을 포기했나 안 했나를 확인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황제 단식'이다는 논란이 일었더군요.

제가 먹고 있는 것은?
꿀차입니다. 꿀차는 단식인들에게 꿀템인 것입니다. 두통이 왔을 때나 기력이 너무 떨어질 때 당을 보충해주죠.

천연꿀을 먹는 것이 좋다고 하여 천연꿀을 인터넷으로 미리 사놨었거든요. 회사에 큰 통째로 들고 다니긴 힘드니까 이렇게 집에서 떠왔어요.

'꿀차가 이렇게 맛있을 일인가?' 싶은데 진짜 맛있어요. 두통을 꿀차로 달래 가며 업무를 했습니다.

제가 단식을 하는 것을 같은 팀 분들이 아시거든요. 하루 만에 "주희 씨, 얼굴 부기가 빠진 것 같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물만 마셨더니 부기가 쫙 빠진 모양이에요.

2일 차 기록

물 1.5L

꿀차 큰 2스푼 한번 마심

죽염 알갱이 4알 섭취

특이사항: 두통이 어제보다 더 심해졌다. 머리가 기분 나쁘게 아픔.

마그밀은 너무 배탈이 심하게 와서 하루 패스함.

#단식 3일 차 2019.11.23 토요일

일어나자마자 물 한입~ 원래 평소에 물을 정말 안 마시는 타입인데 물을 마시는 습관이 이번 기회에 들길!

외출 준비를 하는데 뾰루지를 발견했어요. 원래 피부에 뭐가 잘 안나는 타입인데 단식을 시작하고 변화네요. (ㅠㅠㅠ)

그리고 원래 단식 중엔 약 먹는 것조차 가려서 해야 하지만 갑자기 코를 너무 뚫고 싶은 뽐뿌가 와서 그냥 질러버렸습니다. (혹여나 나중 사진에 코 피어싱을 발견하고 전과 다르다고 생각하실까 봐...ㅎㅎㅎㅎ) 뚫을 때 별로 많이 안 아팠어요.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에헴
오늘은 물이 너무너무 너무 질려서
단식 커뮤니티에서 자료를 찾아보고
조금은 마셔도 되는 종류를 찾아봤는데요.
코코넛워터, 히비스커스 차를 마셨어요.(대신 꿀차를 안 마셨어요)
살 것 같다!

그리고 제가 왜 외출 준비를 했느냐면 게임 정모가 있었던 날이거든요. PC방에서 오랜만에 팀원들을 만났는데 "주희야 단식을 한대서 걱정했더니 너 전보다 안색이 좋아진 것 같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오~ 단식을 시작하고 평소 잘 마시지 않던 물을 마셔서 그런가~? 신기했어요. 막 음료도 시키고 그러라고 하셨지만 물을 마셨습니다...ㅠㅠㅠㅠ크흡... PC방 라면 냄새가 얼마나 좋던지... 그래도 피시방에서 게임할 기력은 있었습니다.

3일 차 기록

물 1.5L

히비스커스 차, 코코넛워터(280ml) 2병

작은 뾰루지가 남

마그밀을 안 먹고 잠들어서 다음날 아침 6알 복용

전보다 생기 있어 보인다는 말을 들음

두통 사라짐

#단식 4일 차 2019.11.24 일요일

쨔쟌 여기서 제가 마신 것은? 바로 뜨~끈한 꿀 생강차입니다. 일요일인데 집에서 뒹굴거리며 보내도 되지만 음식도 못 먹는데 혼자 쉬기는 너무 심심해서 친구와 카페에 외출 나왔어요. (먹는 것의 즐거움이 정말 크더군요 ㅠㅠㅠ먹질 않으니 할게 읎서용)

앞에 계신 분은 햄치즈 베이글+크림치즈 추가하여 아주 맛있게 잘 먹었지만 이젠 앞에서 맛있는 걸 먹어도 아무 생각이 안 나요. 그냥 먹방 보듯이 즐감했습니다.

나는 생강차나 마시자...☆ 그리고 독서나 하자...!

제가 단식을 준비하면서 단식 관련된 책을 미리 사놓았거든요. 제가 1,2일 차에 기분 나쁜 두통이 있었던 이유를 알았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카페인 때문이었어요. 매일 같이 아침에 직장인 필수 포션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게 제 일상이었는데 매일 카페인을 섭취하다가 갑자기 끊으면 두통이 생길 수 있대요. a ㅏ하..! 드디어 이유를 알았네요.

그리고 뉴스를 봤더니 부축을 받으며 거동을 해야 할 정도로 몸이 안 좋으시더라고요...ㅠㅠ 저는 아직까진 보는 사람들이 "단식하는 게 맞냐"라고 물어볼 정도로 멀쩡한데... 바깥에서 단식을 하셔서 그런지... 저 정도면 단식을 그만두는 게 맞지 않나... 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4일 차 기록

물 1.5L

꿀 생강차, 코코넛 워터(280ml) 2병

아직까진 기력이 멀쩡~ 두통이 사라지니 생각보다 매우 할만함.

마그밀 취침 전 6알 복용

#단식 5일 차 2019.11.25 월요일

오늘은 월요일! 회사에 출근하는 날! 우.와.신.난.다.출.근.

오늘 하루 동안 마실 것을 출근하자마자 나열해봤어요. 코코넛워터 2병, 따뜻한 얼그레이 차, 그리고 제일 중요한 물!!!!! 참고로 오늘 같은 층에서 근무하는 동기가 절 보고 얼굴살이 쫙 빠졌다며 칭찬해줘서 기분이 좋았답니다. ㅎㅎㅎ~

아참. 그리고 어제부터 먹었어야 했는데 어제는 깜빡했던 이것. 제가 들고 있는 게 뭐냐고요~?

<내 생명을 살려줄 죽염>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바로 죽염입니다. 4일 차부터 죽염을 한 꼬집 아침, 점심, 저녁때 꼬박꼬박 먹어줘야 해요. 장기 단식을 하기 위해서는 필수입니다. 먹지 않으면 건강이 안 좋아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진을 이렇게 보니까 백탁 없는 선크림만 발랐을 뿐인데도 피부가 좀 뽀얘 보이는 것 같기도 하고~(노 필터, 기본 카메라) 아주 나쁜 상태는 아닌 것 같....ㅎㅎㅎ

오후 업무를 보면서 죽염을 3알 먹었어요. 신기하게도 죽염에서 구운 계란 맛이 났습니다. 오랜만에 맛보는 짠맛이라 너무 짰습니다... 그래도 맛있었음.

그리고 제 소중한 항문이 작살날 것 같아서 이젠 마그밀의 양을 줄여서 컨디션을 보며 복용을 하려고 합니다.

5일 차 기록

물 1.5L

얼그레이 차 1잔, 코코넛워터(280ml) 2병

죽염 점심 3알, 저녁 3알

꿀 한 스푼

마그밀 용량 줄임, 취침 전 2알

특이사항: 졸음이 많이 옴(피곤 피곤)

#단식 6일 차 2019.11.26 화요일

저는 아직까지는 괜찮....아요.... 회사도 잘 다녀왔어요. 근데 단식을 한다고 식욕이 없어지는 건 아니더라고요. 배도 고픈 게 느껴지고 음식도 먹고 싶은 욕구가 있어요.(ㅠㅠㅠㅠㅠ) 퇴근 후 집에서 먹방을 보며 짜파게티가 너무 먹고 싶은 거 있죠.

하아... 진짜 보식 다 끝나면 간짜장, 라면, 엽떡, 짜파게티 너무 먹고 싶네요. 침 고여 침을 꼴딱 삼킨 밤이었습니다.

6일 차 기록

물 1.5L

꿀차 1잔, 코코넛워터(280ml) 2병

죽염 6 알갱이 섭취 (아침, 점심, 저녁 2알씩)

마그밀 복용 X

특이사항: 먹방에 꽂혔다. 눈 밑이 잠시 떨렸음(마그네슘 부족?) 오른쪽 팔에 칼로 긋는듯한 통증이 살짝 있음

나 잡아봐라
뙇!
제가 일주일 동안 단식을 하며 느낀 변화입니다.

1. 피부가 맑아짐

2. 사람은 밥을 안 먹어도 살 수 있다. 완전 평소처럼 생활 가능. 일도 포함!

3. 배고픔은 시간이 지나면 좀 익숙해진다. 자동 해탈, 현자

4. 술 끊음. 주당인 내가 술 생각이 안 난다.(지금 이 몸에 술을 들이부으면 죽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5. 고로 돈도 아꼈다. 물만 마시니 돈 쓸 일이 크게 없다.
배민도 안 쓰고 술도 안 마시니...

5. 살이 빠졌다.
#몸무게 변화는!?!? 1주일 -2.9kg 감량 성공

자! 그리고 숨겨왔던 저의 몸무게를 공개합니다. 제가 64.1kg으로 시작해서 현재 오늘 아침에 잰 무게가 61.2kg입니다. 일주일 만에 약 3kg 감량했어요. 제가 다른 사람들과 비교해서는 좀 감량률이 더딘 편인데요. 아무래도 올해 살을 뺐다 쪘다를 반복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ㅠㅠㅠㅠ크흡)

하이파이브!
그래서 2주 차부터는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을 겸해서 할까 해요.
저는 단식을 쭉 할 예정이고
다음 주 수요일에 여러분들께 2주 차 후기로 찾아올 거예요.
그때까지 황교안 씨도 단식 무사히 하시길 바라며...!
우리는 다음 주에 봐요~~~

나주희 에디터 press@maximkorea.net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