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복보다 더 야한 한복 등장에 또다시 논란중인 '그 대회'

조회수 2019. 7. 12. 15:4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IM 나주희
출처: daum
#실검 1위, 미스코리아
11일에 열린 '2019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올해도 아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1957년부터 개최된 전통 있는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미스코리아 선발대회'는 1957년부터 한국일보에서 주최해 현재까지 쭈욱~ 이어져 오고 있는 명실상부한 '미의 제전'이에요.
출처: sbs 힐링캠프
#미코 출신 연예인들 다수
미코 출신 연예인들도 매우 많죠. 김성령, 이승연, 염정아, 고현정, 이보영, 이하늬 등등~!

미스 코리아의 파란 수영복

#미스 코리아 참가자들의 파란 수영복. jpg
미스코리아 대회하면 떠오르는 것은 '수영복 심사'이기도 합니다. 트레이드 마크인 파아란 수영복을 입고 몸매를 뽐냈던 참가자들~!
#올해부터 안 해요, 폐지된 수영복 심사
매년 대회 때마다 이뤄졌던 수영복 무대 심사가 '성 상품화' 논란으로 인해 올해부터는 폐지되었는데요.

수영복 가고 '야한 한복' 왔다?

#수영복 심사를 폐지하고 새롭게 등장한 것은?
수영복 심사를 폐지하고 새롭게 등장한 것은 바로 '한복 쇼'입니다. 작년 2018 미스코리아 대회에 참가한 수상자 6명이 한복을 입고 무대에 등장해 '한복쇼'를 펼쳤는데요.
무대 위에 다소 파격적인 한복을 입고 등장해 다시 한번 '성 상품화' 논란이 일게 되었습니다.
입고 나온 한복은 우리가 흔히 한복 하면 떠올리는 디자인이 아니었어요.
코르셋을 결합한 한복, 동서양을 결합한 한복, 치마 길이를 짧게 자른 한복, 시스루 한복 등 기존의 한복을 다양하게 변형해서 입고 나왔는데요.
네티즌들의 반응: "말하지 않으면 한복 같지 않다" "너무 야하다" "노출이 너무 심해 눈살이 찌푸려진다" "한복이 어디 갔죠?" "시대가 어느 때인데 코르셋을 한복에 접목시키나.."

2019년도에 새롭게 등장한 '한복 쇼'에 네티즌들의 비판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비록 올해 참가자들이 아닌 2018년 작년 수상자들로 이루어진 심사와는 무관한 한복 쇼였지만 "꼭 이렇게 노출이 있는 의상을 입어야 했느냐"는 비난은 피해 갈 수 없네요.

'성 상품화' 논란을 피하고자 수영복 심사를 폐지했지만 '한복 쇼'로 인해 수영복 심사를 없앤 의미가 사라졌다는 지적입니다.
매년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미스코리아 대회..!
여러분들은 이번 '미스코리아 의상 논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boon 여러분들의 다양한 의견이 궁금하네요.

나주희 에디터 press@maximkorea.net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