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촌오빠 군대 한 번 더 보내도 될만하다(?)'는 충격의 역조공템은?

조회수 2019. 3. 25. 11:3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IM 박상예
출처: 커뮤니티
이 글을 보고있는 군인들에겐 공감자료가 되겠고
주변에 군인이 있는 사람들에겐 영업 글이 될 지도 모르겠다.
오늘은 군대 PX마트의 전설과도 같은
'역조공템'을
보여드리지.
힘써 나라를 지키는 군인에게 바치는 조공은 잘~ 알겠는데! (조공템으로는 치킨 족발 몽쉘 등이 있겠지)

역 조공템이 뭐냐고?
전국의 1800여 개의 군 마트에 팔고 있는 물건들이 있다. 겉으로 볼 때는 시중의 물건과 큰 차이가 없는 것 같지만...
(제일 중요한)가격이 다르다!

가장 기본으로 군장병 및 가족에게는 부가가치세(10%) 면세 혜택이 주어진다.


10%만 할인하냐고?
NOPE! 그 이상. 가끔 할인율이 높은 물건들은 정말 밖에서는 상상도 못 할 가격으로 팔리기도 한다.
가성비가 좋고 외부에서 접하기 어렵다는 희소성 때문에 군인들에게 대신 사다달라는, 이른바 '역조공'을 하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한다.
그 역조공하는 아이템 중 가장 핫한 아이템을 소개한다.
내가 꼽은 게 아니고....!

국방일보에서 '현역 장병이 뽑은 영내매점 최애템(최고상품)은?'이라는 주제로 1천 303명의 장병에게 설문조사를 해서 나온 영예의 1위다.
출처: pixabay
1위인 이 제품. 장병 288명(22.1%)이 'OOO OO'을 꼽았다.
출처: 듀이트리
바로 달팽이 크림! 피부 재생과 진정에 도움이 된다는 달팽이 크림은 브랜드마다 하나씩은 나와 있기는 하지만 그중 가장 많이 팔렸다는 크림을 써봤다.

지금부터 리뷰 들어감!

사용 다른 것 바르지 않은 채 5일 동안 달팽이 크림으로만 기초를 했다. 나의 경우 T존은 기름지고 U존은 건조한 정말 흔한 복합성 피부. 하지만 둔감한 피부로 트러블은 없다.

외형 디자인에 크게 돈 들인 것 같지는 않은데 다이소 화장품 같은 느낌도 난다. 집에 처박아 두고 쓸 것 같으니 딱히 문제 삼을 일은 없었다.



아주 무향은 아니고 화장품 냄새가 좀 나는데 싫을 건 없다. 이것도 취향 따라 다르겠지만 난 무난했다.



질감 극단적으로 부드러우며, 실 같은 크림이 주욱주욱 늘어난다. 치즈의 느낌은 아니고 낫또 같다고 하자. 어릴 때 달팽이 갖고 놀다가 지나간 자리에 침 같은 게 묻어나는 거 기억나냐? 달팽이를 갈아 넣은 게 아니고 그 기어 다닐 때 나오는 점액질을 포함한 건 당연히 알지? 달팽이가 기어 다니는 것 같다고 싫어하는 예민한 놈도 한 명 있긴 했다.



흡수 찐득하다. ‘울트라’ 바이탈라이징이란 이름답게 찐득하다. 무겁고 리치한게 싫다면 비추천. 바르고 나서도 흡수 쩔어줌! 이런 건 아니고 표면에 살짝 막을 만들어준 느낌. 끈적이는 느낌은 좀 있으면 가신다.



유분 제품의 유분을 측정해보니 오일이 넘치거나 하지는 않았지만 꽤 기름기가 있다. 그래서 바르고 거울을 보니 피부과에서 막 관리를 받고 나온 것처럼 번쩍번쩍한 얼굴이었다. 시간이 꽤 지나도 광채가 남아있다. (얼굴에 따라서 개기름 주의)



트러블 나는 트러블이 없어서... 트러블이 있는 놈들에게 크림을 내밀며 기만자처럼 의견을 물어봤다. 한 명은 여드름이 더 심해졌고 한 명은 좁쌀 여드름이 줄었다고. 미안요. 트러블 있는 사람들은 테스트해보고 사자.



가격 물론 가격이 제일 압권이다. PX템이라 그런지 가격이 정가의 1/4... PX 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다.




그래서 결론은?

이 가격에 이런 크림이라면 PX의 혁명 맞다. 리뷰 사이트에 올라온 ‘우리 사촌오빠 군대 한 번 더 보내도 될만한 크림’이라는 엽기적인 극찬을 보고 입을 틀어막았다... 그, 그 정도야? 후덜덜.... 극히 건조한 부분에 바르면 수분이 차오르는 쾌감이 쩔어주지만 지성 피부 사람이나 내 피부의 티존은 조금 위험해서 낮에는 절대 못 바르겠다. 건조인이라면 사라! 수면 전에 바르고 아침에 일어나면 느낌이 다를 거다. 이건 많은 이들이 간증하는 부분이다. 면세가 아니어서 구매 개수에 제한도 없으니 살 수 있을 때 사자. 주름 개선 효과가 있다고 하니 ‘건조한 피부’의 부모님 효도 선물로 사드리면 좋을 듯. 아. 근데 크림을 퍼는 게 없어서 조금 아쉽다. 손 깨끗이 씻고 바르던지, 1회용 스푼으로 퍼라. 아니 그냥 튜브나 펌핑형으로 개발해주십시오.

물론 드러그스토어에서도 살 수 있지만 가격이 저렴하니 부탁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출처: 커뮤니티
물론 우리 군인이 부담가지 않는 선에서...!
출처: 커뮤니티
마무리는 군인 분들.... 모두 화이팅!

정말 고맙습니다!

박상예 에디터 press@maximkorea.net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