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지거나, 유쾌하거나 - 클라스 오지는 건축물

조회수 2018. 6. 15. 19:3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MAXIM 박차
여러분은 잘 지어진 건물들을 보면 무슨 생각을 하시나요?
저는 어릴 때부터 멋진 건물에 경외심을 가졌습니다.
조금이라도 더 하늘 가까이 살고 싶어 하는 마음이 대단하다-라고요.
제가 사는 지역은 제가 6살 무렵부터 아파트가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때는 마냥 높은 건물이 신기하기만 했는데, 20년도 훨씬 더 지난 지금은 높기만 한 건물은 흥미가 떨어졌고, 높으면서 멋진 건물들을 찾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높고-크고-멋짐 3박자를 휘모리장단으로 뚜들겨 박는 클라스를 가진 세계의 건물을 소개합니다.
출처: Alamy
고딕 양식, 들어 보셨나요? 학창시절 교과서에서 많이 보던 중세 유럽의 건축양식입니다. 고딕 양식은 유럽의 대성당 같은 건물을 생각하면 되는데, 높은 첨탑과 크고 많은 스테인드글라스가 특징입니다.

왜 고딕 양식을 얘기했느냐, 위의 건물이 '포스트모던 고딕' 양식으로 건축된 건물이기 때문입니다.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옛 양식, 세련되고 멋지지 않나요? 역시 클래식의 변형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출처: Robin Stevens
이 건물 역시 포스트모던 고딕 스타일로 지어진 건물입니다. 1924년 완공되어 지어진 지는 꽤 오래된 건물이지만, 검은빛과 금빛이 어울린 디자인이 정말 세련되지 않나요?
출처: Robin Stevens

가만히 보고 있으면, 레고 모형이 생각나기도 하는 그런 디자인입니다.

출처: Wikipedia

이 건물은 독일의 라이프치히 지역에 위치한 라이프치히 대학의 '파울리눔'이라는 건물입니다.

출처: nyintl.net

괴테와 니체, 슈만이나 바그너와 같은 노벨상 수상자를 9명이나 배출한 대학교답게, 건물 하나마저도 자부심이 느껴지는 디자인입니다. 정말 대단하죠?


출처: Condo In Vancouver

캐나다 밴쿠버에 위치한 콘도입니다. 해리포터에 나오는 건물 같으면서도 건물 상층부의 벽이 유리로 되어 있어 모던한 감각이 느껴지는 건물이죠?

출처: Zolo

건물의 실내는 이렇게 되어있다고 해요. 후.. 캐나다 여행 가면 도을 조금 써서라도 하룻밤쯤 머물러보고 싶습니다.

출처: jesoy.wordpress

체코에 있는 건물입니다. 허리케인에 한대 크게 얻어맞은 모양의 이 건물, 꼭대기에는 프렌치 레스토랑이 있어 그곳에서 식사를 하며 즐기는 도시의 뷰가 끝내준다고 소문이 자자하다 합니다. 

출처: jesoy.wordpress
정말 건물 내부가 어떻게 생겼을지 궁금하게 만드는 사진입니다. 매우 들어가 보고 싶어요.
출처: jesoy.wordpress

무슨 합성사진 같죠? ㅋㅋ


이 개구진 건물(!!)은 미국에 실제로 존재하는 건물입니다. 심지어 사무실로 이용되고 있는 건물이라죠!


출처: jesoy.wordpress
'The Longaberger Company'의 설립자 데이브 롱가버거가 만든 이 건물, 그의 유쾌함이 돋보이는 디자인입니다.

왠지 그의 성공신화는 유쾌함으로 장식되어 있을 것 같은데, 그의 자서전이 나오면 한 번 읽어봐야겠습니다.
출처: jesoy.wordpress

피아노와 바이올린, 이 건물은 중국에 있습니다.


아직 개발되지 않은 땅에 관심을 끌기 위해 지어졌다는 이 건물, 바이올린 모양의 구조물 안에는 에스컬레이터가 있다고 하네요.

출처: iDesignArch
이 건물, 무슨 건물일 것 같나요? 생긴 모양 자체로 존재감을 뿜어내는 이 건물, 도서관입니다.
출처: On the Grid : City
미국 캔자스에 있는 주립 도서관, 이렇게 생긴 도서관이라면 평소 멀리하던 책도 즐거운 마음으로 읽을 수 있겠는데요?
출처: jesoy.wordpress

이 건물은 폴란드에 있습니다. 꼬일 대로 꼬여버린 건물. 건축가 Szotynscy Zaleski는 폴란드의 동화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해요.

출처: jesoy.wordpress
금방이라도 넘어질 것 같은 모양새가 불안한데, 내부는 어떤 모습일지 궁금합니다.
출처: Wikipedia
미국 펜실베니아, 피츠버그에 위치한 PPG Place, 저는 영화 반지의 제왕에 나오는 사우론의 탑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정말 판타지 세계에 나와도 어울릴 것 같지 않나요?
출처: PPG Place

가까이에서 본 건물은, 유리로 만든 성의 느낌을 주는데요, 저 꼭대기에서 바라본 도시는 얼마나 아름다울까요?


어떤가요? 여러분이 이미 알고 있던 건물들인가요?
아, 알고 있는 건물들 하니까 아주 굉장한 건물이 생각나는데-
이건 데요
ㅎㅎ...ㅎㅎ


ㅋㅋㅋㅋㅋㅎㅎ


아 뭐.. 긴 말이 필요한가요?

근데 확실한 건, 이 건물은!! 저 위에 있는 모든 건물들보다- 우리의 일상에 강한 영향력을 주는 아주 위대한 건물입니다. 소중하죠.
도망가야겠네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