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사극에 PPL을 녹여내는 방법 7

BY. MAXIM 박소현
MAXIM KOREA 작성일자2018.07.16. | 221,973  view
일동 만세
드라마를 만들기 위해 제작비가 많이 듭니다. 특히나 사극의 경우, PPL을 녹여내기 힘든데요. 오늘은 사극에 PPL을 넣는 다양한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궁금해
1600년대를 다룬 사극 속에 2000년대 브랜드를 그대로 노출하다니...
4. 뜬금없이 대사에 녹여내기

MBC '짝패'의 이문식(장꼭지 역)이 "고창은 복분자주가 유명하지"라며 노래를 부르기도 했고요. '동이'에서 "문경은 오미자야"라는 대사를 하기도 했습니다. 이게 무슨 광고냐고요? 지방자치단체의 협찬 광고입니다.

제작비를 현물로 부담하는 대신 엔딩에 자막 광고를 넣는 방식으로 사극에서 제작지원은 주로 관광지 및 문화유산이 많은 지방자치단체가 많이 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촬영지를 홍보해주는 경우가 많죠.

Related Articles : 티브이데일리 · '짝패' 이문식, 아들 잃고 폭풍오열 '복수 결심'

구한말 저잣거리, 김태리(고애신 역)는 사탕과 빵을 먹습니다. 그리고 해당 가게 상호인 '블란셔제빵소'가 노출됐죠.

source : tvN · '진정한 금수저' 애신 애기씨를 모두가 귀히 여기는 이유는?

이 드라마 속 '블란셔 제빵소'는 현실의 제과 프랜차이즈 파리바게뜨를 지칭합니다. 해당 브랜드는 '미스터 션샤인' 방영 시기에 맞춰 '불란셔제빵소'라는 별도 브랜드를 단 호떡, 쑥떡 등을 내놓기도 했죠.

source : tvN · [5화 예고]서로 총구를 겨눈 미군과 일본군! 조선의 운명은?!
선풍기노래
그래도 이름 변경하는 노력이라도 했네요.
6. 뜬금없이 유행으로 만들어 버리기
source : tvN · ′정체가 뭐요?′ 서로가 궁금한 유진과 애신
혹시 이 잔이 유행이오?

'미스터 션샤인' 속 이병헌은 뜬금없이 잔을 들고 오더니 "유행이냐?"고 묻습니다.

source : tvN
알고싶어요
처음 보는 잔입니다만;;

그 잔 역시 PPL이었죠. 해당 브랜드는 '미스터 션샤인' 제작사와의 협업으로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합니다.

source : tvN · '할 수 있으니까' 애신을 ′보호′하는 유진의 심쿵 답변!
저희 제품에 장미 기름이 많이 들어가서 꾸준히 바르시면 피부에 좋아요.
정색
이 중 어떤 PPL이 그나마 자연스럽나요?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다이어트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