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MAXIM KOREA

흰머리가 생기는 이유 6

BY. MAXIM 장소윤

112,87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새치 때문에 고민 있는 2030 많죠?
나이 들며 생기는 흰머리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요새는 10대 청소년도 새치 때문에 걱정하더라고요.
'메디컬뉴스투데이'가 소개하는 흰머리가 나는 이유,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출처SBS
#비타민 결핍

비타민 B-6와 B-12를 비롯해 비오틴, 비타민 D, 혹은 비타민 E가 부족하면 흰머리가 일찍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3과 비타민 B-12, 구리 등과 머리가 희어져 가는 것과의 관련성을 밝힌 여러 연구 결과가 있죠.

출처픽사베이
#유전

흰머리는 유전과 연관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인종이나 민족과도 관련이 있다고 하는데요. 연구에 의하면, 백인은 20대 초반에 흰머리가 날 수 있고 아시아인은 25세 때에, 흑인 중에는 30대에 흰머리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픽사베이
#면역력

자가 면역 질환은 일찍 흰머리가 생기게 만듭니다. 갑상선(갑상샘) 기능 장애가 머리털 이상과 연관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는데요. 원형 탈모증과 자가 면역 피부 질환 등에서 흰머리는 일반적인 증상이라고 하네요.

출처TV조선
#스트레스

신체가 스트레스를 받으면 머리색이 옅어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부상에 의해 야기되는 실생활에서의 스트레스도 흰머리의 원인이라고 합니다.

출처픽사베이
#흡연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30대 전에 흰머리가 발생할 가능성이 2와 2분의 1배 정도 커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흡연은 젊은 사람들에게서 흰머리를 발생시킨다는 연구도 있죠.

출처픽사베이
#염색제와 모발 제품

염색제와 샴푸와 같은 모발 제품이 조기 백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런 제품 중에는 멜라닌을 감소시키는 유해 성분이 들어 있을 수 있습니다.

출처픽사베이
토닥토닥
지금까지 '메디컬뉴스투데이'가 소개한 '흰머리가 나는 이유'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유전적인 이유만 있는 줄 알았는데, 정말 다양한 원인이 있네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