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의 인기가 싸이와 다른 점

조회수 2018. 1. 30. 16: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IM 박소현
영국 BBC 방송이 '방탄소년단의 인기는 싸이 때의 인기와 다르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BBC는 "방탄소년단은 어느 K팝 뮤지션도 정복하지 못했던 악명 높은 미국 시장을 점령했다"며 보도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5월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팝스타 저스틴 비버를 제치고 K팝 그룹 최초로 '톱 소셜 아티스트'상을 받은 점, 각종 빌보드 차트에서 상위권을 휩쓴 이력을 자세히 설명했죠.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건 BTS와의 개인적인 유대감이라고 합니다. "다른 아이돌 그룹은 뭔가 거리감이 있고 만질 수 없는 존재 같지만 BTS는 그렇지 않다"고 한 팬은 말했습니다. 아마 SNS를 통해 자주 소통해서 그런 것 같죠?
대형 연예기획사 소속 아이돌 그룹은 SNS를 통한 소통이 자유롭지 못합니다. 그러나 방탄소년단은 상대적으로 소규모 기획사 소속이었고, 팬들과 자유롭게 소통했죠.
방탄소년단은 10대 팬들이 공감할 노래를 꾸준히 내고 있습니다. 특히나 팬과 소통하는 방법을 알고 있기 때문에 그 인기가 계속 갈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미국 유명 DJ 스티브 아오키와 콜라보레이션 작업도 합니다.
29일(이하 현지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스티브 아오키는 지난 26일 영국 음악채널 '트랜딩 라이브'와 인터뷰에서 이같은 소식을 알렸다고 해요.
스티브 아오키는 "이후 내가 한국에 가 제작진과 만난 뒤 미국으로 돌아와 LA와 라스베이거스의 작업실에서 '마이크 드롭' 리믹스 버전을 녹음한 것"이라고 래퍼 디자이너와 콜라보 한 '마이크 드롭' 리믹스 버전 탄생 비화를 설명했습니다.
그는 '마이크 드롭' 리믹스에 대해 "시작일뿐이었다"며 "우리는 올해 안에 새로운 노래를 낼 예정이다. 작년에는 리믹스 버전이었지만 이번에는 오리지널 뮤직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죠.
방탄소년단의 '마이크 드롭' 리믹스 버전은 발매 8주째인 현재까지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79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이들의 기록은 어디까지일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