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연재가 SNS를 돌연 탈퇴한 이유

조회수 2018. 1. 29.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IM 박소현
손연재의 SNS로 시끄럽습니다.
손연재가 러시아 피겨선수 소트니코바 금메달 사진에 '좋아요'를 누르면서 시작됐습니다.
지난 26일 소트니코바의 한 팬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14 소치동계올림픽 여자피겨스케이팅에서 소트니코바가 우승한 당시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손연재는 해당 계정이 팔로우 되어 있던 상태가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해당 사진에 좋아요를 누른 것이죠.
소트니코바의 공식 계정도 아닌 팬 계정이라 더욱 논란은 커졌습니다. '일일이 그걸 찾아본 것이냐'는 맹비난도 피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논란이 불거지자, 손연재는 별다른 해명도 없이 SNS를 폐쇄하며 논란을 가중시켰습니다.
손연재와 소트니코바 단순한 친분이 있는 사이라서 눌렀을 수도 있지만, 소트니코바의 공식 계정도 아닌 팬 계정에 '좋아요'를 누른 것은 의문점이 드는 부분입니다.
소트니코바는 소치동계올림픽 이후 2016-17시즌부터국제빙상연맹(ISU) 주관/공인대회 출전이 없습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도 불참합니다. 이러한 향후 행보에 그가 과연 금메달을 딸 만한 자격이 있는지 논란이 불거졌고, 도핑을 한 것이 아니냐는 의심에 휩싸이기도 했습니다.
소트니코바가 금메달을 딴 것은 당시 한국 팬들에게 많은 상처를 남겼던 사건입니다. 그래서 더욱 네티즌들이 이렇게 반응하는 거고요.
손연재는 여러 방송 등에 출연해 악성 댓글과 관련해 고통을 겪고 있다고 밝혔기 때문에 이러한 행보는 더욱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