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축구 경기장은 어디?

조회수 2017. 11. 30. 10: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IM 성문경
바로 내일 월드컵 조 추첨이 진행됩니다.
시간 정말 빨리 가네요. 벌써 월드컵이라니...
전세계인의 축제 월드컵은 시청자 수만해도 엄청납니다.
큰 대회인 만큼 관중 수도 어마어마할 게 분명한데요.

그렇다면 세상에서 가장 관중을 많이 수용할 수 있는

축구 경기장은 어디일까요?

# 10. 겔로라 붕 카르노 스타디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이름은 인도네시아 초대 대통령 '수카르노'를 기념하기 위함이라네요. 88,000명가량을 수용할 수 있는데, 처음에는 10만 석이 넘는 규모였습니다. 2018 자카르타 아시안게임 주 경기장으로도 쓰일 예정입니다.
출처: Wikipedia
# 9. 웸블리 스타디움, 영국 런던
잉글랜드 국가대표팀의 홈 경기장으로 쓰이는 웸블리 스타디움은 90,000석의 좌석을 지녔습니다. 유럽에서는 FC 바르셀로나의 캄푸 누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현재는 손흥민이 뛰고 있는 토트넘 핫스퍼의 홈 경기장으로도 쓰이죠.
# 8. 로즈 볼 스타디움, 미국 로스앤젤레스
미국 메이저리그 사커 팀 LA 갤럭시의 홈구장으로 쓰이던 이곳은 무려 93,420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지난 8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레알 마드리드의 프리시즌 경기에는 준비된 좌석보다 많은 10만 명 이상이 군집하기도 했죠. 1994년 미국 월드컵 결승전이 열렸던 경기장이기도 합니다.
# 7. FNB 스타디움, 남아공 요하네스버그
1989년 개장 당시에는 80,000명을 수용했으나 2010 남아공 월드컵의 주 경기장으로 확정되면서 94,700석 규모로 늘어났습니다. 남아공 월드컵 당시 개막전과 결승전이 개최된 장소이기도 합니다. 넬슨 만델라의 영결식도 이곳에서 진행됐죠.
# 6. 아자디 스타디움, 이란 테헤란
1974년 아시안 게임을 위해 건설된 경기장으로 관객석 95,225석을 지녔습니다. 이란 국가대표팀의 홈구장으로 사용되죠. 원정팀의 무덤으로 불리며 한국 대표팀이 이곳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기도 하죠.
# 5. 캄프 누, 스페인 바르셀로나
다른 설명이 필요 없는 세계 최고의 클럽 중 하나인 FC 바르셀로나의 홈구장. 무려 99,345명을 수용합니다. 경기장이 지상보다 약간 낮은 구조로 이루어져 있죠. 유럽에서 가장 큰 규모의 경기장이기도 합니다.
# 4. 에스타디오 아즈테카, 멕시코 멕시코시티
1986년 멕시코 월드컵 당시, 그 유명한 디에고 마라도나의 '신의 손' 사건이 벌어졌던 경기장입니다. 지금부터 10만 석을 돌파하기 시작합니다. 105,064석 규모를 자랑하죠.
출처: Filckr by phalinn
3. 부킷 잘릴 스타디움, 말레이시아 콸라룸푸르
말레이시아 국가대표팀의 홈구장으로 쓰이는 이곳은 110,000명이라는 무시무시한 규모를 자랑합니다. 부산 아시아드 주 경기장의 두 배가 넘네요. 유럽 강팀들의 프리시즌 경기가 아니고서는 이 많은 곳을 가득 채우긴 쉽지 않겠습니다.
출처: Wikipedia
# 2. 솔트 레이크 스타디움, 인도 콜카타
그 많은 인구를 다 담아내기 위해서인지 무려 120,000석의 관중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풀네임이 'The Salt Lake Stadium aka Yuva Bharati Krirangan'이라고 합니다. 미국 솔트레이크와 구분해야 하니 앞으로 풀네임으로 기억합시다.
# 1. 능라도 5.1 경기장, 북한 평양
대망의 1위는 보여주기 식 건축의 달인 북한이 차지했습니다. 평양에는 허세용 건물이 몇 채 있는데, 단연 돋보이는 건 역시 능라도 5.1 경기장이죠. 무려 15만 명을 수용한다고 합니다. 매년 열리는 아리랑 공연 장소로도 유명하죠.
충격과 공포 그 자체군요.
저기서 경기를 본다면
경기 종료 20분 전에는 나와야겠네요.
집에는 가아죠.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