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MAXIM KOREA

여기 가면 나도 김고은이 될 수 있다?

BY. MAXIM 장소윤

170,87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입니다. 어디로 갈까 고민에 빠졌다면 주목!
배우들이 연기했던 장소에서 내가 주인공이 되어 보는 건 어떨까요?
#삼척 무건리 이끼 폭포

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무건리에 있는 '이끼폭포'가 9월부터
재개방된다는 소식입니다.

출처넷플릭스

'이끼폭포'는 봉준호 감독의 영화 '옥자' 촬영지로 유명한데요. 육백산 깊은 골짜기에 숨어 있는 '이끼계곡'은 아름다운 풍광을 연출하고 있어서 관광객에게 인기입니다.

출처삼척시 제공
#군함도 춘천 세트장

영화 '군함도'의 거대한 세트장은 강원도 춘천에 있는 것으로 13만 2,000㎡ 규모입니다. 엄청난 크기를 자랑하는데요.

출처CJ 엔터테인먼트

'군함도'가 흥행하며 세트장의 관광자원화 여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춘천시는 영화가 흥행에 성공하면 세트장을 관광 자원화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이미 500만 명이 영화를 봤으니 흥행은 문제 없죠!

출처CJ 엔터테인먼트

사실 현재 야외 세트장은 탈출선 한 척만 남겨 놓고 대부분 철거된 상태라고 하네요. 연간 3억 원이 넘는 관리비와 복원비용이 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도 탈출선은 남아있다고 하니 민간인에게 개방되면 꼭 한 번 가보고 싶네요!

출처CJ 엔터테인먼트
#안성시 석남사

tvN 드라마 '도깨비'에서 주인공 김신(공유)이 풍등에 동생 김선과 고려왕 왕여의 이름을 쓴 종이를 날렸던 돌계단 기억하시나요?

출처tvN

바로 안성시 금광면에 위치하고 있는 천년고찰 석남사인데요. 석남사는 신라 문무왕 때 창건돼 고려 광종 때 혜거국사가 중창한 사찰로 대웅전과 보물 제823호로 지정된 영산전을 품은 천년고찰입니다. 특히 위에 보시는 사진처럼 사찰 입구에서 대웅전까지 오르는 돌계단의 경관이 빼어나기로 유명하죠.

출처석남사

김신이 저승사자를 만나기 위해 돌계단을 올랐던 명장면도 이곳에서 촬영했다고 합니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까지 '도깨비'를 사랑한 방문객이 끊이지 않는다고 하니 올여름 피서는 석남사로 다녀오는 건 어때요?

출처tvN
지금까지 화제가 된 영화나 드라마 촬영지를 알아봤는데요. 
가장 가보고 싶은 곳은 어디인가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