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명의 악명높은 조폭 마누라 실사판

조회수 2017. 7. 18. 10:1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MAXIM 박건

보통 무서운 조폭들을 생각하면, 여자보다는 남자들이 많이들 떠오르실 텐데요. 오늘은 어둠의 세계에서 그 악명을 넓게 펼친 유명한 여자 조폭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DailyMail.co.uk, Telegraph.co.uk, Esquire.com, Forbes.com
1. 나폴리 마피아의 대모 마리아 리씨아디(Maria Licciardi)
1993년부터 체포된 2001년까지 마리아는 이탈리아의 남부의 항구 도시 나폴리에의 조직 카모라 클랜의 여지 없는 우두머리였습니다. 비록 체구가 작아 '작은 소녀'라고 불렸지만, 그녀는 우수한 통솔력과 유서 깊은(?) 조직가문의 혈통으로 조직원들의 존경을 받았습니다. 그녀의 조직은 알바니아 마피아로부터 미성년자들을 인신매매해 매춘으로 돈을 벌었는데, 그녀들이 일하는 대가로 안정적인 삶을 보장한다고 속여 그녀들을 일선에 투입한 아주 악질적인 범죄집단이었습니다.
2. 필라델피아 마약 여왕 델마 라이트(Thelma Wright)
잭키 라이트(Jackie Wright)는 미국 동부 필라델피아의 거대 마약 거래 조직의 우두머리였습니다. 그러나 그가 1986년에 살해당한 후, 그의 부인이였던 델마가 새로운 필라델피아의
마약 여왕으로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코카인과 헤로인을 LA에서 필라델피아로 운송하였고, 그녀는 한 달에 4억이 넘는 수익을 낼 수 있었다고 하네요. 운이 좋게도 델마는 한 번도 체포 된 적이 없었습니다. 반면에 그녀는 자신의 이런 조직 생활을 청산하고, "조직에서 나온 새로운 삶"에 대한 내용으로 책을 출간하여 새로운 삶을 시작하였다고 하네요.
3. 멕시코 티화나 카르텔의 대모 엔디나 아렐라노 펠릭스(Enedina Arellano Felix)
"보스",'대모" 그리고 "나르코의 엄마"로 명성을 떨친 엔디나는 자신의 남자 형제들이 모두 감옥에 갇히거나 죽으면서, 악명 높은 멕시코 북서부의 티화나 카르텔의 실권을 장악하게 됩니다. 그녀의 조직은 많은 납치를 주도하며 멕시코에서 그 악명을 높이 쌓았습니다. 엔디나는 미국 마약단속국(DEA)에 여성 처음으로 마약왕이라는 수식어를 붙이면서세간의 큰 시선을 끌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기소를 다 피했다고 하네요.
4. 콩고 반군단체 M23의 장성 파네트 우무라즈(Fanette Umuraza)
콩고의 투투시족 반군단체 M23의 군사리더인 파네트는 살인을 일삼으며, 아동들을 군대에 강제로 징집하며 악명을 떨쳤습니다. 그녀는 르완다 난민 캠프에서 자라며 학위를 취득했는데요, 머리가 나쁘지는 않은 모양입니다. 그녀는 부대가 저런 악랄한 행위를 하는 동안, 그녀는 자칭 페미니스트로 활동하며 여성 인권에 대한 인터뷰를 많이 진행했다고 하네요. 현재 그녀는 수배 중입니다.
5. 자살폭탄테러 교육관 사만다 루스웨이트 (Samantha Lewthwaite)
하얀 과부라고도 알려진 사만다는 서구권과 인터폴에서 가장 잡고 싶어 하는 테러범입니다. 그녀는 400명이 넘는 사람들을 죽인 혐의로 인터폴에 수배 중입니다. 또한, 시리아에서 ISIL의 참수 영상을 제작에도 참여했다고 하네요. 영국에서 태어난 그녀는, 17살 때 이슬람으로 개종하여 2015년 7월 7일에 벌어진 런던의 폭탄 테러범 저메인 린제이(Germaine Lindsay)와 결혼했다고 합니다. (최악의 범죄자 커플) 그녀는 남편을 잃은 후에는 혼자서, 많은 테러를 지휘하며 자살 테러범들을 양성하고 있다고 하네요.
6. 러시아의 섹시 스파이 안나 챕만(Anna Chapman)
안나는 러시아 KGB 출신의 미녀 간첩으로, 미국으로 보내진 10명의 미인계 요원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섹시함과 출중한 미모로 미국의 정보를 빼내는 업무를 맡았습니다. 그녀는 미국과 수감자 교환으로 러시아로 송환되어서 최근에는 아에 그 유명세를 이어나가 연예계 쪽에서 일하고 있다고 하네요.
7. 켈리포니아 코카인 여왕 제메커 톰슨(Jemeker Thompson)
1980년대 칼리포니아에서 코카인이 대유행하였을 때, 톰슨은 켈리포니아 코카인 여왕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남자친구가 그녀를 경찰에 신고한 이후, 2년 동안의
도주 생활 중, 자신의 6학년 아들의 졸업식에 참여했다
경찰에 체포되었습니다. 15년간의 감옥 생활 동안 그녀는
독실한 기독교인으로 변해 현재는 영향력 있는 전도사로
활동하고 있다고 하네요.
8. 멕시코판 킴카사디안 클라우디 오초와 펠릭스(Claudia Ochoa Felix)
클라우디는 그녀의 빼어난 외모와 몸매 때문에 멕시칸 킴
카사디안이라는 수식어가 붙었는데요, 그녀는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검은색 AK-47과 위험한 물건들을 과시하며 많은 팔로워들을 갖고 있다고 하네요. 루머에 따르면 그녀는 가차 없이 사람들을 암살하는 히트맨 조직 "Los Antrax"의 우두머리라고 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SNS를 통해 그 사실을 부인했고, 아직 멕시코 수사당국이 수사하지 않고 있는 것을 보아 확실한 연결고리는 없는 듯합니다. 나라도 부인하겠다.
9. 검은장부를 운영한 안나 그리스티나(Anna Gristina)
안나 그리스티나는 "백만장자 마담"이나 "백만장자 사커 맘"으로도 알려져있는데요, 그녀는 폭력적인 범죄행위에 연루된 적은 없지만, 많은 유명한 사람들의 범법행위를 잘 알고 있었습니다. 바로 럭셔리 콜걸 비즈니스를 운영하면서죠! 그녀는 2012년 매춘 알선 행위로 체포되었는데, 그녀가 고객 비밀을 최 우선으로 한다는 그녀의 검은 장부는 검사들의 강력한 압박으로 많은 이름이 유출되어서 큰 화제가 되었었죠. 그녀는 출소한 뒤, 현재는 Book이라는 데이팅 어플 사이트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자신에 대한 영화가 만들어지기를 내심 기대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