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MAXIM KOREA

가격이 넘사벽인 끝판왕 개인용 드론 9개

by.MAXIM 박건

59,28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요즘 많은 남성분이 취미로 드론에 입문하는데요. 어떤 물체를 허공에 마음대로 날려 자유자재로 조정하는 것은 생각보다 큰 해방감과 재미를 줍니다! 저도 몇 년 전에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 드론을 산 뒤 몇 번 갖고 놀다가 조종 미숙으로 잊어버린 아픈 기억이 있는데요.
오늘은 가격도 후덜덜 하지만, 성능도 엄청난 개인용 드론 9개를 소개하려고 가져왔습니다!

가격은 1달러를, 1100원으로 계산했습니다.

#9. DJI 매트리스 600 프로 드론 – 550만원

DJI사의 매트리스 프로는 원래 산업용 드론으로 디자인되었는데, 이제는 개인한테도 보급되고 있습니다. 카본 파이버 바디로 중량을 낮추고, 다양한 화각의 카메라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35분 비행이 가능하고, 5KM 거리까지 조정할 수 있습니다.

#8.팔콘 드론 리프터 1.0세대 옥타콥터 – 770만원

텍사스산 옥타콥터(날개가 8개) 오직 미국에서만 구매 가능한 엄청난 이착륙 능력을 자랑하는 드론입니다. 8개의 날개로 완벽에 가까운 수평 비행이 가능하고, 이착륙 시 랜딩기어를 넣었다 뺄수 있는 간지도 내뽐을 수 있습니다.

#7. FlyByCopters 열탐지기 쿼드콥터 드론 X8 640 R – 1210만원

소형 자동차와 맞먹는 가격의 이 드론은 열 탐지기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4K 해상도의 열 탐지 카메라는 완전한 어둠 속에 움직이는 생물체를 포착할 수 있어서 보통 현상범 수배범들이 많이 사용한다고 하네요. 이 가격에는 당연한 것 이겠지만, 오토파일럿 GPS가 탑재되어있어서 여기서부터는 사용자의 조정이 거의 필요하지 않다네요.

#6. 프리플라이 시스템스 ALTA 8 – 1,924만원

만약 부드러운 비행과 시네마틱 해상도의 이미지를 얻기 원한다면 ALTA 8! ALTA의 8개의 카본 소재의 날개는 9KG까지의 카메라를 탑재 가능합니다. 풍경 영상을 찍는데 최적화된 카메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휴대용 가방에도
알맞게 접힌다네요.

#5. Xact Sense 맥스 8 유틸리티 UAV 1.2세대 – 2,166만원

원래 Xact Sense는 미국 정부 대상으로만 드론을 생산하다가, 이번 맥스 8세대부터는 상업적인 용도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이 가격에는 당연히 넣었다 뺄 수 있는 랜딩기어, 자동 이착륙 시스템, 그리고 풍경을 완전한 3D로 담을 수 있는 두 대의 카메라가 탑재되어있습니다.

#4. 드래곤플라이어 X4 ES – 2,750만원

여기부터는 군용 하드웨어 스펙에 도달했습니다. 드래곤플라이어 ㅌX4 ES는 21 Mega 픽셀 이미지를 찍을 수 있는 카메라뿐만 아니라, 적외선으로도 촬영 가능합니다. 또한 완벽한 수평을 잡아주는 짐벌이 탑재되어있다고 하네요.

#3. 멀티로터 G4 이글 V2 카고 – 3,300만원

물건 배달에 최적화 된 이 드론은 2.26KG보다 가벼운 짐은 안정적으로 배달 할 수 있습니다. 가격대비 효용이 있는지는 전혀 모르겠지만, 몇년 안에 더 많은 상용화된 드론들이 택배를 여기저기서 배달 할 것 같네요.

#2. AEE F100 – 6,380만원

무인조정을 넘어서 인공지능이 탑재된 상용화 된 드론. F100은 대상을 정확하게 인식하여 추적할 수 있고, 동시에 촬영할 수 있습니다. 산을 활강하는 스키어나, 상공을 나는 패러글라이더, 질주하는 자동차를 팔로우 하며 찍는데 최적화되어 있는 드론입니다.

#1. EHang 184 – 3억 8500만원

사실 무슨 억대 소리 나는 게 상용화 드론이냐 하긴 하지만, 일단 핸드폰으로 조정할 수 있는 비행 물체는 드론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소개합니다. 이 드론이 이렇게 비싼 이유는, 조종자가 실제로 탑승할 수 있는 탑승석이 있고 시속 60KM까지 비행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핸드폰으로 조정하는 나르는 자동차임) 최대 비행시간은 25분이고, 안전한 장소에 자동 이착륙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 탑승자 안정성이 확보 되어있습니다.

영화관람
이상 끝판왕 개인용 드론들의 리뷰를 마칩니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