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인성 논란' 오디션 참가자 3

조회수 2017. 7. 6. 09:3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IM 장소윤
이제 오디션 프로그램과 참가자들의 '인성 논란'은 떼려야 뗄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가 됐습니다. 매번 이 같은 논란이 대두되면서 오디션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과거 인성을 철저히 검증한 뒤 방송을 내보내자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현재 논란이 된 오디션 프로그램 참가자는 누굴까요?
출처: Mnet
#아이돌학교 이채영
오는 7월 첫 방송을 앞둔 Mnet 예능 프로그램 '아이돌학교'의 프로필이 최근 공개됐습니다. 이와 동시에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출연자 이채영이 일진이었다고 주장하는 글이 올라와 논란을 빚고 있는데요.
출처: Mnet
해당 글을 쓴 네티즌은 "중학교 2학년 때 이채영과 같은 반이었다. 이채영과 실수로 부딪혔는데, 이채영이 온갖 욕설을 내뱉고 위협적인 행동을 가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이채영이 '뺨 때리고 싶다'라고 말했다"라고 밝혀 충격을 안겼죠.
출처: Mnet
하지만 '아이돌 학교' 제작진은 "해당 참가자가 재학했던 초등학교 관계자에 확인해본 결과 같은 반 친구를 왕따 시킨 이유로 강제 전학을 간 사실이 없고, 살던 곳이 농어촌 지역이어서 거주지 이전으로 전학을 간 것임을 확인했다"라고 밝혔습니다. 무엇이 진실인지는 모르지만 방송 전부터 이런 논란이 생기는 것만으로도 이채영에겐 치명타죠. ㅜㅜ
출처: Mnet
#양홍원 장용준
'쇼미더머니6'에 노엘이라는 이름으로 참가한 장용준과, 영비라는 이름으로 참가한 양홍원. 이들은 닮은 점이 참 많은데요.
출처: Mnet
둘 다 '고등래퍼'에서 출연했고, 논란도 있었죠. 이들이 '쇼미더머니6'에서 또 만났습니다.
출처: Mnet
장용준은 성매매 의혹과 일진 논란, 어머니에 대한 막말 논란 등으로 당시 바른정당 소속이던 아버지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을 당직에서 물러나게 했죠.
출처: Mnet
장용준은 직접 해명에 나섰지만 대중의 반응은 냉담했습니다. '쇼미더머니6'에 지원한다는 소식에도 비판적인 시각이 많았지만 방송을 통해 랩 실력을 다시금 어필했죠.
출처: Mnet
'고등래퍼'에서 우승한 양홍원. 그 역시 '고등래퍼'에 출연할 당시 사생활 논란이 불거진 바 있습니다. 학창시절 친구에게 폭력을 가했다는 것인데요.
출처: Mnet
양홍원은 지난 4월 '고등래퍼'가 끝난 뒤 기자간담회에서 "그 친구에게 먼저 연락했다. 만나려고 했는데 친구는 다시 생각하기도 싫다고 하더라"며 "친구가 사과를 받아 줄 생각은 있는데 촬영 도중 받을 생각 없다고 해서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Mnet
그는 '쇼미더머니6' 출연에 대한 각오가 남달랐는데요. 그는 "'고등래퍼' 우승하면서 자신감을 찾았다. 이번엔 안 두렵다. 자신감이 크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처럼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참가자의 과거 논란은 마치 '통과의례'처럼 반복되어 왔습니다. '음악성'을 중시하느냐 '인성'을 중시하느냐에 따라 대중들의 반응도 갈리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