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화장실에서 대본을? 스타의 독특한 암기법!

조회수 2017. 2. 9. 20:1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IM 장소윤
배우들은 드라마나 영화 속 그 많은 대사를 어떻게 외울까요? 법, 의학 용어부터 사극 대사를 외우는 비법이 궁금한데요.
그래서 배우들의 다양한 암기 비법을 알아봤습니다!
외우기 어려운 대사 하면 의학 용어 만한 게 없죠?
출처: 주원 인스타그램
드라마 '굿 닥터'에서 놀라운 암기력을 발휘한 주원, 그의 대본 암기 비법은 뭘까요?
"대본에서 손을 떼지 않고 촬영장에서도 계속 봅니다" (주원)
역시 노력만큼 중요한 건 없는 것 같습니다!
의학 용어만큼이나 입에 붙기 어려운 사극 대사. 베테랑 배우들에게조차 사극 대사는 어려운데요.
출처: 장혁 인스타그램
사극 대사도 무리 없이 해내는 배우가 있습니다. 바로 장혁인데요. 그의 놀라운 암기력은 스타들 사이에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출처: KBS2
그의 비법은 대본을 통째로 외우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장혁은 KBS2 드라마 '장사의 신-객주'에서 대본을 통째로 외우기 위해 포승줄에 묶인 상태에서도 대본을 놓지 않았다고 합니다.
출처: CJ E&M
영화 '여교사'의 이원근 역시 대본을 통째로 외우는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자신의 대사뿐만 아니라 남의 대사까지 모조리 외운다고 하는데요.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시험공부 하듯 대사를 손 글씨로 옮겨 적으며 암기하는 스타들도 있습니다.
출처: CJ 엔터테인먼트
바로 '천만 배우' 황정민인데요. 그는 "손으로 적으면서 하면 잘 외워지기도 하거니와 적어놓고 늘 대본 앞에다가 잘 붙여놔요"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신소율 인스타그램
비슷한 암기방식을 쓰는 스타가 또 있습니다. 과거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15분 만에 부사관 행동강령을 완벽하게 외워 화제가 된 신소율!
출처: 신소율 인스타그램
그는 "글씨 쓰는 것을 되게 좋아해서 대본 한 번 읽고 써서 외우고, 쓴 거랑 원래 대본이랑 비교해보고 안 외워진 부분 다시 수정해서 외우는 것 같아요"라고 말했습니다.
특별한 장소에서 대본을 외우는 스타도 있습니다.
출처: SBS
배우 방은희는 욕실에서 대본을 외우면 잘 외워진다고 합니다. 다른 곳에서 외울 때보다 머리에 쏙쏙 들어온다는데요! 저도 한 번 해봐야겠습니다.
출처: MBC
독고영재도 욕실을 추천했습니다.
"욕실이 약간 윙윙거리는 소리가 있잖아요. 울림 같은 게. 대사 외우면서도 내가 대사를 하면서도 재밌더라고요" (독고영재)
출처: CJ엔터테인먼트
김주혁은 아파트 뒷골목에서 대사를 외운다고 합니다. 쉬는 날 차를 끌고 모 아파트 뒷골목으로 가 차를 세워두고 몇 시간 동안 대본만 외운다고 하네요.
완벽한 연기를 위해 저마다의 암기법을 가진 배우들, 노력하는 모습이 멋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