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걸그룹 대전, 누구누구 컴백할까?

조회수 2017. 1. 8. 16:5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IM 박소현
가장 춥다는 1월이지만 걸그룹들의 컴백 열기는 그 어느 때보다 뜨겁습니다.
걸그룹부터 솔로가수까지.
매일 매일 신곡을 들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우선 1월 걸그룹 대전에 뛰어든 팀들을 모아봤습니다.
출처: FNC엔터테인먼트
# AOA
AOA는 2일 첫 정규 음반 '앤젤스노크(Angel's Knock)'를 발표했습니다. 더블 타이틀곡 '익스큐즈 미(Excuse Me)'와 '빙빙'을 내세웠습니다.
출처: FNC엔터테인먼트
러블리 레트로와 세련된 팝 댄스 장르를 택한 AOA는 탐정과 마술사 콘셉트를 택했죠. 다양한 이미지를 선보이겠다는 의지입니다.
출처: 스타쉽엔터테인먼트
# 우주소녀
성소의 예능 활약과 유연정의 영입으로 이름을 알린 우주소녀는 4일 세 번째 미니음반 '프롬. 우주소녀(From. WJSN)'를 발표했습니다. '너에게 닿기를'은 사랑에 조심스레 시작하는 소녀의 마음을 팝댄스로 풀어낸 곡입니다.
출처: 차이코엔터테인먼트
# 믹스
그룹 믹스(MIXX)는 5일 싱글앨범 '사랑은 갑자기'를 발표했습니다. 힙합 & R&B 기반의 어반뮤직을 시도하는 믹스는 타이틀곡 '사랑은 갑자기'를 통해 연애가 처음인 다섯 소녀의 수줍음과 풋풋함을 표현했죠.
출처: DSP 미디어
# 에이프릴
에이프릴은 4일 세 번째 미니앨범 '프렐류드(Prelude)'를 선보였습니다. 멤버 윤채경, 레이첼 합류로 멤버를 재편한 에이프릴은 새 타이틀곡 '봄의 나라 이야기'로 짝사랑하는 마음을 순수하게 노래했습니다.
출처: TS엔터테인먼트
# 소나무
그룹 소나무는 첫 번째 싱글앨범 '나 너 좋아해?'를 9일 공개할 예정입니다. 사전 노출된 앨범 트레일러에서 소나무는 상큼하고 달콤한 매력에 초점을 맞췄죠. 신혁 프로듀서와 손잡고 만든 '나 너 좋아해?'는 소나무의 밝고 통통 튀는 모습을 적극 어필할 계획입니다.
출처: 판타지오뮤직
# 헬로비너스
헬로비너스(HELLOVENUS)는 오는 11일 여섯 번째 미니앨범 '미스터리 오브 비너스(Mystery of VENUS)'로 활동을 시작합니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 헬로비너스는 1년 6개월 만에 컴백하는 각오를 담아냈죠. '비밀 요원(Secret Agent)' 콘셉트를 통해 여섯 멤버의 신비로운 비주얼을 내세웠습니다.
출처: 큐브엔터테인먼트
# 씨엘씨(CLC)
2017년 큐브엔터테인먼트의 포문을 여는 씨엘씨(CLC)는 초심으로 돌아가 팀의 이미지와 함께 무대 콘셉트까지 새롭게 준비 중입니다.

씨엘씨는 지난 5월 '프로듀스 101'출신 권은빈과 홍콩 하이틴스타 출신인 엘키가 새롭게 합류해 7인조로 팀을 보강했죠.

새롭게 선보일 씨엘씨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CRYSTYLE'는 오는 17일 0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됩니다.
출처: 드림티엔터테인먼트
# 걸스데이
그동안 개인 활동에 주력해 온 걸스데이는 1월 말 완전체로 뭉칩니다. 당초 지난 가을 컴백을 목표로 음반을 준비해왔으나 완성도를 위해 시기를 미룬 것으로 알려졌죠.
추운 겨울, 우리의 주크박스를 가득 채워 줄 걸그룹들.
컴백 소식에 팬들은 행복에 겨운 아우성을 지르고 있다고 해요.
여기 1인 추가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