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시간만 기다리는 직장인을 위한 을지로 맛집 7곳

조회수 2017. 6. 1. 10:5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일단, 회사에서 가까워야해!
점심시간을 애타게 기다리는 직장인분들! 맛있는 한 끼로 든든히 배를 채우고 힘내세요. 오늘은 수많은 회사가 밀집한 지역 중 하나인 서울 을지로 지역의 맛집 7곳을 소개합니다.

동원집

서울시 중구 을지로3가 96-2

출처: MangoPlate @김민중

한 맛집 방송에서 '문 닫기 전에 가야 할 소주 안주 집'으로 소개된 동원집.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감자국을 맛볼 수 있어요. 우거지나 시래기 등 건더기가 없고 고기와 감자로만 채워진 심플한 스타일의 감잣국입니다.

출처: MangoPlate @머큐리

비주얼과는 다르게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럽고 깔끔한 국물이 인상적이에요. 점심시간에 간단히 식사를 하기에도 퇴근 후 술 한잔 기울이기에도 딱 좋은 곳이랍니다.


바오차이

서울시 중구 을지로2가 203

점심 미팅을 하기에 딱 좋은 이 공간, 바오차이. 바오차이 또한 딤섬 맛집으로 방송에 소개된 곳이기도 해요. 숟가락에 뜨거운 딤섬 하나를 올리고 젓가락으로 만두피를 살짝 찢은 후 간장을 찍은 생강채를 척! 올려보세요. 한입에 앙~먹어야 그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답니다. 여러 사람이 간다면 미리 룸을 예약하는 것을 추천해요.


신라원삼계탕

서울시 중구 을지로2가 101-38

보양식이 필요할 때 찾는 신라원삼계탕. 삼계탕도 맛있지만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는 낙지 닭볶음탕이에요. 낙지와 닭고기가 정말 실하고 국물이 담백, 깔끔해요. 양파 국물이라 살도 안 찐다고(?) 하니 마구 흡입하게 된답니다.


오구반점

서울시 중구 을지로3가 5-9

출처: MangoPlate @Joon

1953년에 개업한 아주 오래된 중국집, 오구반점. 을지로 3가 5-9번지라 하여 오구반점이라는 이름이 지어졌다고 해요. 세월의 흔적이 곳곳에 느껴지는 분위기와 맛! 갓 튀겨 나온 군만두는 정말 '겉바안촉(겉은 바삭, 안은 촉촉)'에 걸맞은 식감을 자랑해요. 중국집의 수많은 메뉴 중 왜 군만두가 대표 메뉴로 등극했는지 알게 될 거예요.

출처: MangoPlate @마이구미
목이버섯과 양파가 잘 어우러진 매콤한 사천 탕수육 또한 인기 메뉴입니다.

을지삼계탕

서울시 중구 을지로2가 101-15

삼계탕뿐만 아니라 닭갈비로 유명한 이곳, 을지삼계탕. 특히 닭갈비는 매콤하고 감칠맛 나는 양념이 일품이에요. 푸짐한 닭고기에 당면 사리를 추가하면 금상첨화. 무쌈에 싸 먹는 것도 별미예요. 춘천까지 가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는 닭갈비를 먹을 수 있답니다. 갈 때마다 과식하게 되는 곳!

점보식스

서울시 중구 저동2가 76-7

가성비 좋은 태국 음식 전문점, 점보식스. 인기 메뉴는 푸팟퐁커리로 달달하면서 느끼하고 매콤한 맛이 모두 어우러져있어요. 합리적인 가격으로 깨끗하고 깔끔한 태국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점보식스를 추천합니다. 


종로설렁탕

서울시 종로구 종로3가 107-1

출처: MangoPlate @마이구미

전날 회식을 했다면? 해장할 곳이 필요하다면? 점심으로 종로설렁탕을 추천합니다. 질 좋은 고기를 사용한 소꼬리찜은 명품 요리로 손색없답니다. 맑고 깊은 국물을 한입 하면 속이 뻥~해장음식으로 먹었다가 다시 또 술을 부르는 메뉴이기도 해요. 국수를 넣어 먹는 것도 별미!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