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야외에서 즐기는 맛집 6곳

조회수 2020. 9. 22. 15:19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바람이 솔솔, 밖에서 먹으니 더 꿀맛이네!

더위가 태풍과 함께 지나가고 가을바람이 선선하게 느껴지는 요즘이죠! 식당에서 밥을 편히 먹는 게 귀한 경험이 되어 버렸지만 자유로이 먹을 수 있는 그날을 위해 준비했어요.

오늘은 가을바람을 피부로 느끼며 꿀맛 같은 식사를 할 수 있는 야외에서 즐기는 식당 6곳을 소개할게요.


북한산 인수재

서울시 강북구 수유동 산 17-1


가을 하면 등산의 계절 아니겠습니까! 북한산 안에 위치한 야외 노포, 인수재입니다. 찾아가는 길도 험하고 어려운 이곳, '김도연 선생 묘역'으로 가는 이정표만 잘 따라가면 되는데요. 여기에 식당이 있다고? 할 정도로 뜬금없는 위치에 있어요.


계속 산을 오르다가 평지를 만나면 바로 그곳에 이렇게 야외에서 고기를 굽는 등산객들이 보일 거예요.

인기 메뉴는 도토리묵, 순두부, 내장수육입니다. 토요일은 내장탕 일요일은 해장국을 판매하고 평일에는 12시 이후부터 영업하고 고기만 준비되어 있다고 해요. 주말에 가는 걸 추천!

  다양한 메뉴 중에서도 내장수육은 부들부들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이에요. 어찌나 고소하고 담백하던지 청양고추간장 소스에 챱챱 찍으면 매콤하면서도 알싸한 맛까지 더해지고 막걸리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답니다. 내장탕은 전혀 맵지 않고 찐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에요.


갈매기살은 살짝 질긴 편이라 여럿이서 방문한다면 도토리묵, 순두부 등 요리 위주로 다양하게 시켜 드시는 걸 추천해요.


가을 등산 + 야외 노포 = 사랑입니다. 코로나에서 조금이나마 안전해지면 너무 추워지기 전에 다녀오시길!


와이키키마켓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나루길 332 C한강랜드 상암 유람선선착장


  한강 바로 위에서 즐기는 야외 바비큐. 요즘 핫플 중 핫플인 이곳을 소개해요. 음식과 식기를 준비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한돈 목살 바비큐 세트(디너: 32,000원, 런치: 28,000원) 하나면 각종 채소부터 새우, 소시지, 떡, 마시멜로우 등 다양한 재료를 모두 챙겨 준답니다. 가격대가 저렴하진 않지만 한강을 바라보며, 아니 한강 위에서 먹는 고기 맛은 꿀맛일 수밖에 없죠. 캠핑장에서 먹는 바로 그 맛이랍니다. 게다가 1층에는 편의점이 있어 라면과 음료 모두 한 큐에 구매 가능해요.


다전식당

서울특별시 중구 청계천로 160


  서울 야외 식당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곳. 을지로가 힙플, 핫플로 불리는 데에 기여한 곳이기도 해요. 세운상가 옥상에 위치한 다전식당입니다. 을지로 루프탑 맛집으로도 불리죠.


인기 메뉴는 삼겹살과 돈까스. 이 무슨 조합인가 싶지만 돌판위에 굽는 생삼겹살과 잘 튀긴 옛날 돈까스는 추억의 맛을 자랑해요.  식기부터 반찬, 주류 모두 셀프지만 양껏 담아올 수 있어 좋아요. 인기 메뉴는 삼겹살과 돈가스. 이 무슨 조합인가 싶지만 돌판 위에 굽는 생삼겹살과 잘 튀긴 옛날 돈가스는 추억의 맛을 자랑해요. 식기부터 반찬, 주류 모두 셀프지만 양껏 담아올 수 있어 좋아요.


삼겹살, 마늘, 김치를 잔뜩 올려 구워 먹고 볶음밥으로 마무리! 좋은 날씨에 서울 한복판에서 을지로 감성을 즐길 수 있는 것만으로도 방문할 가치가 있어요.


민기남집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유명로 654-57


  서울 근교 가평에 위치한 솥뚜껑 닭매운탕 전문점입니다. 최근 인기 맛집 방송 중 하나인 허영만의 '백반 기행'에 소개된 곳이기 해요. 장작불로 불을 지피고 무쇠 솥뚜껑에 끓여 나오는 원조 30년 전통의 맛집이라고!


'닭매운탕'이라는 메뉴명답게 일반적인 닭볶음탕보다는 국물이 넉넉한 편이고 끓이면 끓일수록 졸이면 졸일수록 더 자극적이면서 개운해진답니다.


게다가 야외 작은 플라스틱 의자에 앉아 먹는 느낌이 아주 신선해요. 양이 많은 편이라 여러 명이서 방문하여 라면사리도 인원수별로 넣어먹고 볶음밥까지 꼭 싹쓸이해보세요!

가마솥 자체를 테이블 삼아 먹어야 하기 때문에 매운탕 국물이 튈 수도 있어 세탁하기 편안한 옷을 입고 가는 게 팁! 가평의 자연 속에 있는 식당이기에 벌레가 있을 수 있으니 이 부분도 염두하고 방문하시길 바라요 :)


대숲골농원

전라남도 순천시 학동길 36


  SNS 인증샷은 필수! 순천에 위치한 대나무 숲에서 먹는 닭구이 전문점입니다. 닭 숯불구이를 하나 시키면 2-3인이 즐기기 좋은 큼지막한 닭고기를 내어주시는데요.


간장과 마늘로 은은하게 양념된 닭은 껍질 쪽부터 구워주시면 된답니다. 고기가 정말 실하고 크기가 커서 쫄깃한 식감이 극대화된다고! 쌈에 싸 먹어도 맛있고,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 김치에 곁들여 먹어도 좋아요.


마지막은 죽으로 마무리하는데요. 무난하면서도 깔끔한 맛이라고. 대나무 숲의 절경을 앞에 두고 먹는 것이니 만큼 순천에 방문한다면 꼭 추천하는 필수 코스랍니다.



별돈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고산로8길 21-15


  야외에서 제대로 된 제주도 흑돼지를 즐길 수 있는 별 돈 별 정원점을 소개합니다. 협재 해수욕장 앞에 있는 협재해변점과는 다른 느낌으로 운영되고 있어 이런 드넓은 초록 초록한 잔디를 보고 싶다면 정원점을 방문하셔야 해요!


백돼지, 흑돼지를 와인과 세트로 판매하고 있는 것이 이곳의 특징! 장소와 분위기부터 음식까지 로맨틱하게 만들어 줄 거예요.


돼지고기의 두께가 취향저격! 레드와인과 즐기는 고기의 풍미와 육즙은 말할 수가 없을 정도죠! 고기를 토르티야에 싸 먹을 때는 세계 음식 같기도 하고, 명이나물에 싸 먹을 때는 모두가 아는 그 한식의 맛이에요.


고기가 듬뿍 들어간 새콤한 김치찌개도 추천해요. 와인과 은근 궁합이 잘 맞을 거예요! 제주도에서의 로맨틱한 저녁을 꿈꾸고 있다면? 이탈리안, 프렌치 저리 가라 분위기인 이곳으로!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