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몸보신에 딱! 전국 삼계탕 맛집 10곳

조회수 2019. 8. 12. 16:32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삼계탕으로 보양하자!

지긋지긋한 더위, 다들 잘 견디고 계신가요? 더위로 지친 심신을 삼계탕으로 달래 보아요! 오늘은 전국 삼계탕 맛집 10곳을 소개할게요.


가랑누룽지삼계탕

서울시 양천구 목동 405

  양천구 목동에서 삼계탕이 먹고 싶다면 이곳을 가야 해요! 대표 메뉴인 누룽지삼계탕은 깔끔하면서 깊고 구수한 국물이 예술입니다. 또 다른 메뉴인 들깨삼계탕의 고소하고 걸쭉한 국물과 닭고기를 먹고 있으면 절로 원기회복이 되는 느낌이랍니다.


동래삼계탕

부산시 동래구 복천동 319-1

  부산 동래의 오래된 맛집인 동래삼계탕은 아주 진한 국물과 맨 위에 올라가는 실파가 매력적인 삼계탕이에요. 인삼주와 똥집도 함께 제공된답니다! 동래삼계탕의 뽀얀 국물과 닭고기 한 점이면 보양이 아주 제대로 될 것 같아요. 반찬으로 나오는 김치도 아주 잘 어울립니다!


백제령삼계탕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중성동 23-1

  백제령삼계탕은 조그마한 연못과 나무가 있는 정원을 가지고 있어요. 한옥에서 삼계탕을 맛볼 수 있는 마산의 맛집인데요. 밑반찬도 맛있어서 금방 한 그릇 뚝딱 비울 수 있는 곳이에요! 닭 안에 들어간 찹쌀, 밤, 은행이 고기와 잘 어울린답니다.


금성삼계탕

대전시 동구 중동 32-14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 소개된 대전 삼계탕집인데요. 닭이 정말 부드러워서 술술 들어가는 맛이에요. 무엇보다 닭 안에 들어있는 찹쌀이 꿀맛이에요! 몸보신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해요.


백산삼계탕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사직동 123-11

  백산삼계탕은 청주 사직동에 위치한 삼계탕집입니다! 외관부터 오래된 맛집의 향기가 물씬 나요. 국물에 들깨 가루가 들어가 있어서 정말 고소해요. 밑반찬으로 나오는 김치도 맛있어서 고기랑 찰떡궁합이랍니다!


엄지장수촌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덕평리 104

  이천에 위치한 이곳의 삼계탕은 야들야들한 닭고기가 일품이에요. 반찬으로 나오는 동치미 국물은 느끼함을 잡아주기 딱 좋답니다! 가게 밖과 안에 골동품이 많아서 마치 박물관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곳이랍니다. 삼계탕도 먹고, 구경도 하세요!


엄나무집삼계탕

강원도 원주시 단구동 14-7

  엄나무집삼계탕은 원주에서 깔끔한 맛의 삼계탕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국물 색도 맑고 군더더기 없는 담백한 맛인데요. 따로 나오는 파를 취향껏 넣어 드시면 된답니다! 생활의 달인에도 소개된 엄나무집삼계탕에서 몸보신 어떠세요?


대가야삼계탕

울산시 남구 달동 1355-10

  울산 남구에 위치한 대가야삼계탕의 삼계탕 육수는 모두 청송 약수로 끓였답니다! 일반 삼계탕은 깔끔한 맛이에요. 상황버섯 삼계탕은 국물이 걸쭉한 맛인데요. 닭에 상황버섯까지 더해져 제대로 기운을 충전하는 느낌이랍니다!


정통삼계탕

서울시 종로구 수송동 129-1

  광화문 근처에 위치한 정통삼계탕은 '어서 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스웨덴 여행객들도 방문한 곳인데요. 계단을 타고 2층으로 올라가야 해요! 닭고기가 매우 부드러운 점이 가장 큰 특징이에요! 반계탕, 옻삼계탕, 얼큰삼계탕이라는 다른 옵션도 있으니 취향껏 골라 먹으면 된답니다!


서울삼계탕

서울시 중구 태평로2가 58

  시청역 근처에 위치한 서울삼계탕은 분위기가 매우 정겨워요. 평일 점심시간에는 회사원들로 가득하답니다! 국물이 걸쭉하고 간간한 것이 특징이에요! 닭 안의 찹쌀도 아주 쫀득쫀득하답니다. 함께 나오는 인삼주는 따로 마셔도 좋지만 삼계탕에 넣어 먹으면 인삼 향이 가득해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