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카페 맛집 6곳

조회수 2019. 10. 3. 11: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떡순이라 행복해!

천고마비의 계절엔 동물만 살찌는게 아니라 저도 살이 찌나 봐요 :) 떡을 너무 좋아해서 그런게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은 세련된 떡이 있는 떡카페를 소개할게요!


람가이

부산시 수영구 광안동 186-17

  먹기 아까울 정도로 귀여운 캐릭터 모양의 설기떡 케이크와 화과자가 있는 떡카페예요. 호빵맨, 식빵맨, 토이스토리까지, 미소가 지어지는 반가운 얼굴들이 전부 떡이어서 인증샷을 절로 부르는데요. 따뜻하고 보들보들한 설기 위에 앙금이 올라가 적당히 달콤한 설기떡케이크는 따뜻할 때 먹는 것이 진리랍니다.


꼼카페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333-16

  공리단길 포근하고 아기자기한 감성이 묻어나는 이곳은 바로 쌀로 만든 디저트와 떡을 함께 파는 떡카페인데요. 쌀로 만든 브라우니부터 흑임자쌀케이크까지! 말하지 않으면 떡인지 케이크인지 모를 것 같은 비주얼입니다. 오페라찰설기는 초코떡에 가나슈와 커피크림, 치즈크림이 더해져 식감은 쫀득한 떡 같지만, 맛은 케이크 같은 오묘한 매력이 있어요.


온달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면 오수리 630-2

  우리쌀과 천연재료를 사용해 전통 방식 그대로 만들어낸 수제떡과 쌀디저트가 있는 카페입니다. 설기떡은 떡 안에 필링이 들어가 있어 자칫 심심할 수 있는 설기의 맛을 잡아준답니다. 떡카페답게 커피 외에도 떡과 어울리는 다양한 차와 음료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달콤한 수제 단호박 식혜와 함께 즐기는 것을 강력히 추천해요!


혜리별관

인천시 부평구 부평동 207-54

  부평 평리단길 예쁜 외관과 분위기로 여심을 사로잡는 그곳입니다. 일반 카페 같지만 이곳에서 판매하는 디저트는 마치 브라우니를 찹쌀로 재현한 듯한 떡 디저트입니다! 앙버터빵의 떡버전인 앙버떡은 하얀 백설기에 버터와 팥앙금이 더해져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을 자랑해요!


시루케이크

서울시 마포구 상수동 341-1

  얼마 전 수요미식회 한식 디저트로도 소개된 이곳. 조용한 주택가 골목 아담한 떡카페인데요. 어마어마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떡이 가득하답니다. 흑임자 롤떡 케이크는 케이크 시트 대신 떡으로 말아 쫀득함 속에 흑임자 크림의 고소함까지 더해졌답니다.


러브미

전라남도 순천시 해룡면 신대리 2042-1

  직접 빻은 우리쌀로 만든 퓨전떡과 구움과자를 선보이는 신상 퓨전떡카페. 떡케이크가 대표메뉴인데요. 단호박 크럼블 떡케이크는 고소한 크럼블에 단호박의 은은한 단맛이 더해져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이에요! 특별한 날엔 케이크 대신 요렇게 미니설기와 함께한다면 더욱 좋을 것 같죠?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