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상륙! 줄 서서 먹는 신상 카페 4곳 리얼 방문기

조회수 2018. 11. 2. 11: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해외 나갈 필요가 없어! 여기 다 있는걸!

여러분 소리 질러~~~~!! SNS를 볼 때마다 캡처만 해놓고 가보진 못했던, 그 유명한 해외 카페들이 한국에 속속들이 들어오고 있다는 소식!!


그래서 이 에디터가 발 빠르게! 직접! 다녀왔답니다. 오늘은 오픈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요즘 최고로 핫한 신상 카페 4곳을 소개해요.

첫 번째 소개할 핫플은 바로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메종 키츠네'의 '카페 키츠네'입니다. 10월 19일에 오픈했지만 벌써부터 인기 폭발!

패션 브랜드, 음악 레이블 및 카페를 혼합한 유니크한 공간으로 파리, 도쿄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 이 공간이 서울, 가로수길에 상륙한 것이죠! 대나무 숲길 사이 포토존을 지나 안으로 들어오면 이렇게 메종 키츠네 건물이 보이는데요. 건물 앞도 포토존이 분명합니다. 어떻게 찍어도 예쁘게, 분위기 있게 나와요!

건물 밖이 너무나 힐링되고 좋아서 사진을 여러 장 찍다 보니.... 안으로 들어갈 생각을 전혀 못하고 있었는데요. 그 순간 고소한 커피 향을 맡고 홀린 듯이 카페로! 제일 유명하다는 카페 키츠네의 카페라테를 아이스로 한 잔, 따뜻하게 한잔 주문. 키츠네의 라테는 일반적인 라테보다도 굉장히 연한 편인데요! 아이스 라테는 연한 라테에 얼음이 들어가 밍밍한 맛까지 나는 것 같아 고소함이 더 잘 느껴지는 따뜻한 라테를 추천해요! 시그니처 여우 쿠키는 당분간 품절이라네요ㅠ

건물 밖도, 커피도 다 구경했으면 이제는 쇼핑타임! 가로수길 오픈을 기념해 태극기 모자를 쓴 시그니처 여우가 그려진 국뽕 에디션 제품들이 당신을 반겨줄 거예요.

[추천 팁] 자리를 먼저 잡고 커피 주문부터! 다 마신 후 사진 찍고 쇼핑해도 시간은 충분해요. 해지기 전 방문해 밝을 때, 조명 켜졌을 때 한 번씩 찍어보세요~!


두 번째는 카페 키츠네에서 5분 거리에 있는 또 다른 핫플, '더앨리'입니다. 대만의 프리미엄 티 브랜드로 대만, 홍콩에서는 2시간씩 줄 서서 먹을 정도로 인기 있어요!

버블티를 정말 좋아하는 저로서는 너무나도 기대되었던 이곳! 1층과 2층에 모두 테라스 자리가 있는데 공간 자체가 엄청 예쁘다거나 특별하지는 않아요.

가장 특별한 건 바로 이 메뉴! 시그니처 메뉴인 '브라운 슈가 디어리오카'를 소개합니다. 직접 졸여 만든 신선한 브라운 슈가 시럽과 쫀득함이 남다른 타피오카! 이곳의 타피오카는 알갱이가 조금 작고 부들부들한 편인데요. 미끄덩거리면서도 쫀득한 게 매력적! 달달한 브라운 슈가 밀크티에 더 달달한 타피오카까지 더해졌답니다.  

당 충전이 필요한 날 먹으면 딱! 그리고 이곳의 버블티는 먹는 방법이 따로 있는데요. 일단 섞지 않고 그대로, 진한 달콤함을 즐긴 뒤 9번을 저어주셔야 해요! 이렇게 9번을 돌리고 돌리고! 왜 9번이어야 하는지 모르겠지만... 9번 돌린 것보다 15번 돌렸을 때 달달함이 더 강해졌던 것 같은 느낌적 느낌!

[추천 팁] 이미 방문해 본 적이 있다면, 디어리오카 밀크 그린티를 꼭 시켜주세요! 달달한 타피오카와 그린티의 조화가 일품이에요ㅠㅠ


이제는 가로수길을 조금 벗어나 도산공원으로 가볼까요? 세 번째로 소개할 이 곳은 국내 스트릿 씬의 정상을 달리고 있는 편집샵 KASINA에서 새로 오픈한 카페입니다.

포틀랜드, 서울을 만나다! 이 문구가 무엇을 의미할까요? '아카디움'은 바로 포틀랜드의 감각적 커피 브랜드 COAVA를 만나볼 수 있는 우리나라 유일무이 공간! 루프탑을 포함해 총 3층으로 되어있는 아주 널찍하고 쾌적한 공간이에요. 제가 방문한 날에는 공사 중으로 2층 이상은 방문하지 못해서 너무 아쉽..ㅠ 그래도 2층에 있는 화장실은 이용이 가능해서 올라가 볼 수는 있었어요! 계단에서 내려다보니 얼마나 큼직한 공간인지 느껴지시나요?

감각적인 공간에 놀랐다면 이제 커피맛에 놀랄 차례! 힙함 끝판왕으로 불리는 포틀랜드에서도 유명한 로스터리 카페의 원두라니..! 가기 전부터 기대가 잔뜩! 코르타도와 따뜻한 라테 한잔을 주문했어요. 특히 코르타도는 우유가 적게 들어가 에스프레소 맛을 좀 더 많이 느낄 수 있는 커피!

코아바 원두의 진하고 고소한 맛이 제대로 느껴지는 코르타도와 블루베리 치즈 케이크를 곁들이니 여기가 천국...! 꼭 재방문해서 다른 커피 메뉴들도 먹어볼 거예요.  

[추천 팁] 티보다는 커피. 라테와 코르타도 중에서는 코르타도를 추천! COAVA 커피에 매력에 빠졌다면 원두부터 모자, 컵, 각종 굿즈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베트남 여행 간 친구들이 SNS에 항상 올리는 사진... 콩카페. 망고플레이트 앱에도 다낭 콩카페가 평점이 있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필수 코스로 방문 중이죠!  

베트남 국민 카페, 콩카페가 연남점에 올 7월 오픈을 했습니다. 올여름 무더위에도 줄 서서 먹게 만든 대단한 곳이에요. 베트남 현지 원두부터 인테리어 소품까지 모든 것을 그대로 공수해왔다고 해요. 연남점은 이렇게 루프탑으로 되어있어 더 추워지기 전에 방문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인기 메뉴는 코코넛 스무디 커피와 연유 커피. 코코넛 스무디 커피는 쌉싸름한 커피에 달달한 코코넛 향이 더해져 있는데요. 생각보다 코코넛 향이 엄청 강하다거나, 맛이 너무 튀거나 하지 않아서 먹기 좋았어요. 연유 커피는 다방 커피에 진하고 쌉싸름한 에스프레소 투샷 추가한 느낌?!

연남점 인기에 힘입어 이태원에 콩카페 2호점이 오픈(10/25)했다고 하죠! 베트남 여행 가고 싶은데 돈도 시간도 없다면? 이제 연남점과 이태원점으로 가면 돼요!

[추천 팁] 줄 서서 먹을 정도는 아니지만 베트남 커피 특유의 쌉싸름, 달달함을 제대로 내는 건 여기가 최고! 이태원점에는 신메뉴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