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덕후들 여기로 모여! 강북 베이커리 맛집 7곳

조회수 2019. 11. 1. 11:2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빵투어를 위한 길라잡이!

하루라도 빵을 먹지 않으면 입안에 가시가 돋는 사람들을 위해 강북에서 즐길 수 있는 빵 투어! 강북 베이커리 맛집 7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도쿄랑데부

서울시 양천구 신정동 942-6

  화려한 기교를 부리진 않지만 섬세함을 느낄 수 있는 아담한 베이커리카페인데요. 크루아상과 올리브치아바타가 대표 메뉴이며 천연발효종을 사용해 빵을 만드는 게 특징이에요. 게다가 아늑한 느낌이 물씬 나는 베이커리카페라 분위기까지 좋은 곳이랍니다. 그날의 라인업은 인스타그램에 공지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살라미와 버터를 넣어주는 소금크루아상이 아주 매력적이랍니다.


더피터커피

서울시 중구 흥인동 63

  신당동 4층짜리 건물을 통째로 사용하는 베이커리 카페입니다. 우드, 화이트 톤의 차분한 인테리어와 먹음직스럽게 진열된 빵이 빵순이들의 눈을 행복하게 만드는 곳이에요. 크루아상과 뺑오쇼콜라 같은 페이스트리 빵이 특히 맛있다고 소문난 곳인데요. 이곳은 커피보단 차가 더 잘 어울리는 분위기예요. 겉은 바삭하면서 버터풍미 가득한 이곳의 크루아상은 꼭 드셔 봐야해요.


어글리베이커리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 426-13

  팥과 크림이 가득 들어있는 크림빵부터 고구마, 밤 등의 구황작물이 들어간 빵, 그리고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는 맘모스빵, 크림치즈 앙버터까지. 대표 빵을 고르기가 어려울 만큼 매력있는 다양한 종류의 빵이 가득! 아담한 공간이지만 빵 종류가 많아 어떤 빵을 먹어야 할지 고민되게 만드는 곳이에요. 늦게 가면 빵을 맛보기 힘들 정도로 인기가 좋으니 맛보고 싶은 빵이 있다면 서두르시길 바라요.  


파티세리소나

서울시 양천구 신정동 948-26

  목동 신정동에 위치한 작지만 알찬 제과기능장의 빵집. 페스츄리부터 식사용 빵으로 제격인 담백한 치아바타까지! 작지만 강한 내공이 느껴지는 빵들로 가득한데요. 떠먹는 케이크도 맛있고 에그타르트, 조리빵의 맛도 훌륭하다니 어떤 빵을 골라도 후회없는 선택일거에요.


그러팡야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 395-29

  비건 베이커리로 입소문 난 이곳은 계란, 버터, 우유, 생크림 등을 사용하지 않은 우리밀 통밀과 쌀가루로 만든 빵으로 맛과 건강 두 가지를 모두 잡았는데요. 비건이 이렇게 맛있어도 되나 싶을 정도로 맛있어요. 아보카도 크럼블 브라우니, 흑미쌀가루로 만든 스콘 안에 흑임자 찰떡이 들어가 고소함이 2배로 느껴지는 흑떡흑떡 스콘이 그러팡야의 인기메뉴입니다.


브레드숨

서울시 동작구 본동 187-4

  노들역 근처 탕종숙성빵과 다양한 종류의 식빵으로 유명한 베이커리입니다. 특히 치즈, 블루베리, 팥마차, 크랜베리, 초코 등 다양한 필링이 들어있는 식빵은 아름다운 단면에 반할 수 밖에 없어요. 식빵 중 팥과 마차가 들어간 팥마차 식빵은 마차의 쌉싸름함 뒤에 팥의 달콤함이 어우러져 이곳의 베스트 식빵으로 불리고 있어요.


이몸이만든빵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 472

  단팥빵, 꽈배기, 맘모스 등 추억의 빵부터 치아바타, 프레첼, 스콘, 크루아상까지 유기농 밀가루와 천연버터로 만든 빵으로 알차게 채워진 곳인데요. 한번에 먹기에도 부담 없는 크기의 한입맘모스가 대표메뉴랍니다. 크럼블이 가득한 빵 속에 크림과 팥앙금이 알차게 들어가 있어 작지만 꽉찬 빵이에요. 빵은 당일 전화 예약도 가능하니 놓치지 마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