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추억을 소환하는 이 맛!
냉동 삼겹살 맛집 6곳

냉동 삼겹살 열풍은 계속 된다.
망고플레이트 작성일자2019.03.06. | 29,282  view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삼겹살.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두툼한 삼겹살을 좋아 하지만 냉동 삼겹살도 맛이 참 좋죠! (일단 빠르게 구워져서 너무 좋은..) 오늘은 냉동 삼겹살 맛집 6곳을 소개합니다!


전주집

서울시 중구 입정동 251-1

  을지로 3가역에 위치한 이곳, 전주집입니다. 노포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이곳은 1989년에 열어 냉동 삼겹살의 대가라고도 불릴 정도로 유명해요. 전주집의 메인 메뉴는 바로 이 목삼겹살! 고기 자태를 보세요.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이지 않나요? 동그란 모양으로 얇게 슬라이스 된 냉동 삼겹살.

  전주집의 밑반찬은 하나같이 엄마가 만들어준 것처럼 맛이 좋은데요. 이곳을 방문한 사람들이 엄지 척!! 한 히든 메뉴가 있었으니, 바로 노른자가 들어간 파채입니다. 쌈 위에 얇고 고소한 냉동 삼겹살을 올려 파채를 턱! 올려줘 야무지게 쌈 싸서 한 입에 넣어주면, 하 이 맛에 내가 사는구나.. 절로 느끼실 거예요!

  냉동 삼겹살을 먹었는데, 볶음밥을 놓칠 순 없죠! 먹다 남은 고기를 잘게 잘라 김치랑, 부추랑, 콩나물을 넣고 야무지게 비벼 주시는 이모님의 장인 손길! 고기 배, 밥 배 따로 있다! 사실 여긴 냉동 삼겹살 맛집이 아니라 볶음밥 맛집이라고 할 정도로 그 맛이 훌륭해요. 배부른데 자꾸 수저를 멈출 수 없는 맛이랍니다.


대삼식당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106-17

  다음은 강남구청역과 학동역 사이에 위치한 대삼식당을 소개할게요! 이곳은 냉동 대패 삼겹살 전문점인데요. 인기가 좋아 웨이팅은 필수! 옛날 그 느낌 살려서 포일 위에 삼겹살을 굽굽 하는 방식이에요. 냉동 삼겹살이지만, 고기 퀄리티도 훌륭하고 반찬 구성도 그리고 야채도 신선해요! 역시 볶음밥은 필. 수. 템. 볶음밥 위에 특별하게 계란 프라이를 턱 올려주시는데요. 노른자를 터뜨려 냠냠! 기분 좋은 식사 마무리가 될 수 있을 거예요.


진고개식당

전라북도 남원시 하정동 84-1

  다음은 남원으로 가볼까요? 이곳은 백종원 씨의 3대 천왕 프로그램에도 출연했던 진고개식당이에요. 남원 현지인 맛집이기도 하는데요! 마치 1990년대로 돌아간 듯한 느낌! 이곳의 메뉴는 단 하나. 바로 삼겹살만 판매해요. 삼겹살을 주문하면 상추와 쑥갓, 깻잎 등 풍성한 채소를 한가득 주시죠. 

  얇은 고기는 불판에 올리자마자 지글지글~ 깻잎 위에 '쑥갓'을 올려서 빠짝 익힌 삼겹살과 파채를 올려 먹어야 제맛! 고수들은 파채와 쑥갓도 함께 굽는다고 해요. 마무리는 삼겹살 기름기가 쭉~ 내려가게 따뜻한 국수로 마무리해주세요. 시원한 국물 맛에 바닥이 보일 정도로 싹싹 먹게 될 거예요!


서글렁탕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53

  이제 여의도로 가봅시다! 맛있는 냉동 삼겹살을 맛볼 수 있는, 서글렁탕입니다. 외관서부터 맛집 포스가 느껴지는데요. 1979년에 오픈했다고 해요. 이곳의 차별점은 바로 양념에 재워 먹는 냉동 삼겹살이라는 점! 오래 재워두면 재워둘수록 양념이 고기에 잘 배어들어 더 맛있어져요. 이것은 갈비인가, 삼겹살인가! 숯불에 올려진 삼겹살은 빨리 탈 수 있기에 예의 주시해주세요. 적당히 감칠맛이 도는 삼겹살은 술이 술술 들어가는 맛!


행진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 427-5

  트렌디함이 느껴지는 합정의 행진을 소개할게요! 아니.. 여기 분위기 무엇..? 과거로 돌아간 듯한 클래식한 간판과 인테리어는 물론! 실내에서 흘러나오는 음악들 마저 옛날 갬성! "내가 젊었을 때 말이야!" 같은 말이 절로 나오게 만드는 분위기예요. 추억을 소환하게 만드는 이곳은 분위기 맛집! 

  핑크빛이 감도는 삼겹살을 불판 위에 올려서 후추를 팍팍! 뿌려 주세요. 삼겹살 기름이 쫙 올라왔을 때, 사이드 메뉴인 계란말이도 챱챱 올려주는 센스! 특히, 행진은 고추장찌개가 삼겹살과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니, 잊지 말고 주문해주세요!


동백집

서울시 마포구 동교동 150-14

  위의 행진과 같은 분위기가 좋다! 하시는 분들은 이 집도 주목해주세요. 이곳은 연남동에 위치한 동백집인데요. 노란 간판에 빨간 글씨가 참 앤티크 하죠? 동백집은 국내산 냉장 삼겹살을 급속 냉동하여 삼겹살을 제공한다고 해요. 급속 냉동한 삼겹살 맛은 어떨까요? (궁금 궁금) "이모 여기 삼겹살 2인분이요!"

  삼겹살을 주문하면 이렇게 큰 쟁반 위에 갖가지의 밑반찬을 챙겨주시는데요. 마치 할머니 댁에 놀러 온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고.. 정겨운 분위기가 물씬 나네요. 부추랑 김치를 올려서 싱싱한 상추에 쌈 싸 먹으면 이거야 말로 꿀맛! 사이드 메뉴인 팔도 비빔면도 시켜서 함께 먹어주세오.. 고기에 면을 감싸 먹으면 캬.. 그렇지!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라면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