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망고플레이트

2차로 가기 딱! 좋은 을지로 힙플레이스 6곳

여전히 핫하고 힙한 동네, 을지로

5,74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요즘 가장 핫한 지역이 어디냐고 묻는다면? 작년과 똑같이 '을지로'라고 대답할 거예요! 오늘은 힙플레이스 을지로에서 2차로 가기 좋은 7곳을 소개할게요!


302호 BAR

서울시 중구 을지로2가 101-30

  을지로 힙플레이스들의 공통점은 낡은 건물 안 전혀 없을 것 같은 공간이 존재한다는 점인데요. 이곳도 마찬가지로 낡은 인쇄소 골목을 지나 낡은 건물의 3층을 올라가면 만날 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제가 갔을 때는 자리가 없어 2호점으로 안내받았어요!

  1호점은 지상 3층에 이렇게 바 형태로 되어있다면 2호점(지하 302호)은 만선 호프, 을지 오비 베어 사이 지하 1층에 위치한 원 테이블 바인데요. 2호점이 훨씬 더 넓으니 참고하고 방문하세요! 어두컴컴하지만 분위기 있는 이곳에서 와인 한 병, 간단한 치즈 플레이트 시켜놓고 수다 떨면 완벽한 밤이 아닐 수가 없죠!


끽비어컴퍼니

서울시 중구 산림동 207-2

  세운상가에 위치한 수제 맥주집입니다. 다양한 맥주 리스트와 깔끔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아지트를 삼고 싶어 지는 곳인데요. 쉽게 맛볼 수 없는 국내 여러 크래프트 맥주 리스트로 고르는 재미가 쏠쏠해요. 퇴근하고 혼술 하기에도, 친구들과 이야기 나누기도 좋은 아늑한 나만 알고 싶은 공간!


십분의일

서울시 중구 저동2가 5-2

  을지로 핫플에 항상 거론되는 곳이죠. 특히나 가성비까지 갖추고 있어 많은 분들이 찾고 있답니다. 인기 메뉴는 하우스 와인과 짜파게티! 거의 대부분의 테이블에서 이 짜계치(짜파게티 계란 치즈)를 시키면 냄새에 홀려 주문하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될 거예요. 3-4만 원대로 즐기는 가성비 좋은 와인과 간단한 안주, 아늑하고 따뜻한 공간, 을지로틱한 인테리어! 을지로 힙플 첫 뽀개기 장소로 딱이랍니다.


서울시 중구 을지로3가 349-1

  컨셉부터가 마음에 드는 이곳! 찬장에 있는 여러 '잔'들 중에서 원하는 걸 고르면 그 잔에 음료를 담아주는 곳이에요. 내가 마시고 싶은 컵에 따라먹으니 더 맛있게 느껴지는 건 왜일까요? 컨셉도 컨셉이지만, 레트로 한 인테리어와 을지로 힙플의 시작에 있었던 곳을 느껴보고 싶다면 추천!


평균율

서울시 중구 초동 17-4

  낮에는 카페 저녁에는 펍이 되는 공간입니다. 아날로그 사운드가 가득 찬, LP 바인데요. 책 읽기에도 음악을 들으며 조용한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도 추천! 메뉴는 많지 않지만 이미 음악과 따뜻한 공간만으로도 채워진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호텔수선화

서울시 중구 을지로3가 302-18

  레트로 감성이 물씬 나는 이곳. 찾기도 어렵지만 찾고 나면 이렇게 큰 공간이? 이런 인테리어에? 이런 생각이 절로 들어요. 예술적 감각을 지닌 사장님의 취향이 곳곳에 묻어있는 듯한 곳입니다. 인기 메뉴는 떡볶이! 꽤나 맛있는 떡볶이에 무난한 음료 메뉴들로 실패할 일은 없는 그런 공간!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