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쫀득쫀득 떡 맛집 7곳

조회수 2018. 12. 10. 12:44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달인이 만들어 더 특별해!

한 달에 한 번씩 돌아오는 생활의 달인 맛집! 오늘은 쫀득쫀득하고 포만감까지 있는 우리나라 전통 간식 떡 맛집을 소개할까 해요! 달인이 만든 떡 맛은 어떨까요? 가봅시다!


도담떡집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604-6

  돌절구에 찹쌀을 넣어 직접 치대어 하나하나 모양을 잡아준 뒤 흰 앙금을 묻혀낸 이북 인절미. 쫄깃한 식감에 과하지 않은 단맛까지! 고물이 떡을 감싼 비주얼의 이북 인절미는 그 모양새가 투박하긴 하지만 한번 맛보면 중독성에 헤어 나올 수 없어요.


서온떡방

부산시 중구 부평동2가 68-9

  맞춤 틀에 노릇하게 호떡처럼 구워낸 구운 찹쌀떡.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반전의 맛으로 일본까지 입소문이 났다고 하는데요! 62년 전통의 떡집의 구운 찹쌀떡 찐 찹쌀떡과는 다른 매력을 지녔다니 맛보지 않으면 섭섭하겠죠?


이동복떡집

경상남도 남해군 이동면 무림리 1014-8

  해풍에 말려 3년 동안 숙성시킨 쑥으로 만든 쑥 인절미가 맛있는 곳. 쑥의 풍미를 배가시키기 위해 유자 가지와 보리로 쑥을 쪄내는데요! 달인의 비법이 담긴 고소한 맛의 인절미 콩고물은 목이 메이지 않아 계속 넘어간다고!


평화떡집

대구시 남구 봉덕동 954-12

  대구 봉덕시장을 찹쌀 꿀떡으로 장악했다! SNS에서도 핫한 찹쌀 꿀떡인 일반 꿀떡과 달리 떡에 고물을 묻혀 만드는데요! 쫄깃함과 달콤함의 조화! 일반 꿀떡보다 더욱 쫄깃하고 촉촉한 식감의 떡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랍니다.


비원떡집

서울시 종로구 수송동 25-2

  왕의 떡이라 불리는 궁중떡 두텁떡. 조선왕조 마지막 궁중음식 기능 보유자에게 전수받은 비법으로 제대로 된 두텁떡을 재현했는데요. 반죽 없이 찹쌀가루 그대로 쪄내어 목 넘김이 부드럽고 거피팥 가루로 고소함까지 더해진 두텁떡. 이 떡은 왕의 생일상에 오를 정도로 귀한 떡이니 꼭 한번 맛보시길 바랄게요!


장평떡방앗간

강원도 평창군 용평면 장평리 353-1

  전국에서 유일 찹쌀 대신 옥수수로만 인절미를 만든다는 이곳. 이곳의 옥수수 인절미는 진한 구수함이 남다르답니다!


황해도떡집

서울시 성북구 동소문동5가 59-1

  70년의 역사를 지닌 이북식 찹쌀떡의 명가. 3대째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네모난 찰떡 안에 흰 팥소로 가득 채운 것이 특징이에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