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망고플레이트

연말 모임은 여기! <콜키지 프리> 모임 장소 추천

술 챙겨 가도 문제 없어요!

5,93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2019년 12월, 다들 연말 모임 약속 잡으시느라 바쁘실 거 같아요. 그렇다면 이번 연말 모임은 콜키지가 가능한 식당은 어떠세요?


콜키지란 코르크 차지를 줄인 말로, 와인을 레스토랑에 들고 오면 병마개를 개봉하고 와인잔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해요. 콜키지 프리는 위와 같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건데요.


오늘은 콜키지 프리가 가능한 7곳의 식당을 소개할게요. 맛있는 술은 함께 먹어야 제맛이죠! 집에 꽁꽁 숨겨두었던 술을 함께 개봉해봅시다.


길목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58-6

  청담역 근처, 맛있는 돼지고기를 맛볼 수 있는 길목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항상 인기가 많아 웨이팅이 필수인데요. 예약은 따로 받지 않는다고 해요. 하지만 이곳은 따로 차지(Charge) 없이 콜키지 프리가 가능하다는 점. 좋은 고기를 좋은 술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에요. 와인 양주 상관없이 콜키지 프리가 가능하다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이곳에 오면 투뿔목살은 필수인데요. 두툼한 고기는 굽기의 달인인 직원분들께서 어느 정도 구워주세요. 여기서 잠깐! 길목에 방문하신다면 '꽈리고추'도 함께 주문해주세요! 알싸하고 매콤한 꽈리고추는 고기의 느끼함을 꽉! 잡아준답니다.

또 다른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인 껍살은 껍데기와 비계로만 이루어진 부위로, 씹는 맛이 톡톡 터지는 게 일품이에요. 식사 시간은 대기 손님이 있으면, 2시간 이내로 제한이 있다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고깃집열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330-14

  다음은 강남역에 있는 고깃집열을 소개합니다. 이곳에서도 역시 삼겹살과 와인을 함께 즐길 수 있는데요. 일반 고깃집과 다르게 세련된 분위기를 자랑해요. 특히, 강남역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콜키지프리라 매력적인데요. 와인을 들고가면 와인잔도 따로 준비해주시고, 와인도 직접 오픈해주세요! 단, 2명당 1병, 3인의 경우 2병까지 무료입니다. 그 외 추가되는 주류엔 병당 만 원의 차지(Charge)가 있다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삼겹살, 목살 모두 두툼한 육질이 특징이에요. 게다가 프리미엄 국내산 암퇘지만을 사용하고 있고, 약 14일간의 저온 숙성을 거쳐 제공한다고 해요. 고기는 직원분께서 알맞은 굽기로 구워주신답니다. 잘 익은 고기는 육즙을 가득 품고 있답니다.

고기도 고기지만, 사이드 메뉴도 하나같이 훌륭한데요. 특히 토마토와 부추로 만든 김치는 고기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해요. 항상 방문할 때마다 웨이팅이 있었는데요. 모임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방문하시기 전 예약을 추천드립니다.


누메로도스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1가 656-1021

  다음은 성수동에 있는 이탈리안 맛집 누메로도스를 소개합니다. 이곳은 주택을 개조해 만들어 더욱 운치 있는데요. 아늑한 공간에 분위기 좋은 건 덤이에요! 게다가 이탈리안 음식과 함께 콜키지 프리라니! 이보다 완벽할 순 없죠. 데이트 장소 혹은 소개팅 장소로도 추천합니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가지 그라탕이에요. 밥경찰로 소문난 가지를 맛있게 즐길 수 있다니! 가지 그라탕은 가지를 슬라이스해 가운데에 고기를 넣고 치즈를 올려 파마산과 올리브 오일로 마무리한 요리예요. 루꼴라와 함께 제공되는데요. 짭조름한 미트 소스와 담백한 가지가 잘 어우러지면서 그 맛이 훌륭해요! 거기에 루꼴라도 함께 곁들이면, 루꼴라의 향까지 더해져 요리의 맛을 더욱 더해준답니다.

이외에도 파스타, 피자 등의 다양한 이탈리안 요리를 만나볼 수 있어요. 뚝섬역 근처, 분위기 좋은 곳에서 이탈리안 요리와 함께 와인을 즐기고 싶다면 누메로도스가 정답입니다!


먼데이블루스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330

  다음은 강남역의 분위기 좋은 와인바 먼데이블루스를 소개해요. 이곳은 1인 1메뉴 주문 시 콜키지 프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꼭 와인을 주문하지 않아도, 갖고 있는 와인을 들고 와서 맛있는 안주와 함께 즐기면 좋을 거 같아요.

특히, 강남역에서 이런 공간을 쉽게 찾아보기 힘든데요. 아늑한 공간은 데이트 장소로도, 친구들과의 모임장소로도 적절해 보여요.

단, 내부가 어두운 편이라 사진이 예쁘게 나오진 않는다는 단점이 있지만, 맛있는 안주와 콜키지 프리라면 언제든 환영이죠.


진가와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25

  다음은 진가와를 소개합니다. 이곳은 360년, 12대가 이어온 장인의 손맛이 담긴 일본 면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거기에 콜키지 프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곳에선 면 요리 외에도 사시미, 나베류, 튀김과 같은 일식을 맛볼 수 있어요. 룸도 마련되어 있어 연말 모임 장소로도 제격! 사전에 예약을 통해 미리 말씀해주시면 미리 와인잔도 세팅해주신다고 합니다. 맛이 보장된 곳에서 콜키지 프리까지 가능하다니, 이번 연말 모임은 이곳을 추천합니다.


한와담블랙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124-15

  와인엔 역시 소고기죠. 청담동에서 훌륭한 소고기를 맛볼 수 있는 한와담블랙을 소개합니다. 이곳 역시 콜키지 프리가 가능한데요. 한남동과 다르게 청담동은 룸까지 마련되어 있어 모임 장소로도 좋아요.

언제 먹어도 맛있는 소고기지만, 특히 한와담블랙은 잘 숙성한 고기만 사용해서 그런지 더욱 그 맛이 훌륭한 거 같아요. 소고기 중 가장 연한 부위로, 소고기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특안심'과 풍부한 육즙과 육향을 즐길 수 있는 '채끝등심' 그리고 등심 부위 중 가장 적게 나오는 부위로 고소한 맛이 뛰어난 '새우등심'까지! 평소 쉽게 맛볼 수 없는 부위를 즐길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답니다.

비록 높은 가격대가 선뜻 방문하기는 어렵지만, 연말에 특별한 곳을 방문하고 싶다면 한와담블랙도 좋은 선택지입니다.


한남북엇국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73-2

  다음은 한남동에 있는 한남북엇국입니다. 이곳은 모든 안주가 맛있기로 유명한 술집인데요. 이곳도 역시 콜키지프리가 가능하다고 해요. 술과 함께 해장을 동시에 할 수 있고, 혹시나 와인 잔이 부족하면 다른 잔으로 주시기도 합니다.

상호명이 한남북엇국인 만큼, 북엇국이 시그니처 메뉴이지만 저녁 늦게 방문하면 다 판매되어 그만큼 맛보기 힘들다고도 합니다. 육전부터 모듬회, 돼지찜까지 안주 종류도 다양하고 가성비도 훌륭해 모임 장소로 추천합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