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 핫플레이스 모음!

조회수 2018. 11. 17. 10: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주목할만한 성수 핫플레이스를 한눈에 보기.
출처: giphy.com
매번 똑같은 핫플레이스, 이제 지겹지 않으신가요? 성수에 위치한 조금 특별한 곳들을 선정해보았습니다.

이이알티는 트리 Tree를 거꾸로 한 이름으로, 일본 여행을 즐기는 대표가 도심 속 공원인 다이칸야마 공원에서 영감을 얻어 고심 끝에 오픈한 카페입니다. 다이칸야마 공원의 나무 아래에서 여유롭게 책을 읽는 누군가의 모습이 너무나도 인상적이었다는 그는 그 당시 느꼈던 느낌을 그대로 카페에 녹여냈는데요.


넓은 창밖으로 은행나무가 보이는 자리에 위치해 계절의 변화를 한껏 체감할 수 있으며, 일본의 전통 모래 정원인 가레산스이를 만들어 일본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습니다. 그 옆으로는 편히 쉴 수 있는 다다미식 공간도 마련되어있습니다.

알차게 구성된 3단 벤토 박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벤토 박스와 다양한 티 셀렉션을 즐겨보세요! 벤토 박스의 첫 번째 단은 소고기 4점, 두 번째 단은 메밀 김밥과 브라타 치즈, 프로슈트를 얹은 미니 팬케이크 달걀말이 그리고 마지막 단은 말차 파운드 케이크와 복숭아 셔벗, 에어치즈로 구성돼 따뜻한 차와 함께 즐기기 좋습니다.


제철의 신선한 재료를 사용한 메뉴와 겨울에는 코타츠를 까는 등 계절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계절 마다 변화하는 이이알티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add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 2길 19-17
tel 010-2701-1991
instagram @eert_eeffoc
open 11:00~20:00(월요일 휴무)

성수동 3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새로운 틸테이블은 그야말로 녹색 식물의 천국! 지하는 아카데미 공간, 1층은 화분과 식물을 구입할 수 있는 숍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시크한 블랙 컬러 마감에 강렬한 녹색 식물이 대비돼, 시원하고 세련된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구입한 즉시 들고 갈 수 있는 작은 식물부터 틸테이블의 안목으로 고른 나무와 행잉 식물, 선인장 등도 둘러볼 수 있는데요. 인기를 얻은 불&스테인의 세라믹 오브제 종류도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매월 원데이 클래스 신청도 받고 있으니, 이번 연말에는 소중한 사람을 위해 직접 만든 화분을 선물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add 서울특별시 성동구 아차산로 120 베델 플레이스 1층
tel 02-544-7936
instagram @tealtable
open 월~토요일 11:00~20:00(일요일, 고휴일 휴무)

마주 보는 두 개의 공간이 쇼룸과 카페로 이어져있는 곳! 문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 이곳이 뉴욕에 있는 어느 아파트인지 착각할 만큼 근사한 공간이 나오는데요. 이곳을 오픈한 김석진 대표와 장호석 디렉터는 뉴욕에 살았던 경험을 토대로 뉴욕적인 감성을 담은 스튜디오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거실과 다이닝 공간, 욕실 등 실제 주거 공간처럼 자연스럽게 구분해 다채로운 디자인 가구와 직접 구입한 빈티지 제품, 자체 제작한 상품으로 채워져있습니다.

맞은편에 위치한 카페와 바는 이미 디저트 맛집으로 입소문이 날 만큼 유명한데요. 낮에는 햇살이 잘 들어오는 인더스트리얼한 분위기에서 차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고, 밤에는 힙한 바로 변신해 뉴욕에서 느낄 수 있는 두 가지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add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7길 1
tel 02-2039-6606
instagram @hostinghouse
open
리빙 스토어 12:00~21:00(월요일 휴무)
까페 & 바 12:00~24:00(일요일 23:00 영업종료)

시너리 카페는 의류를 판매하는 쇼룸겸 브런치 카페입니다. 무채색 계열의 인테리어와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자연광과 풍경이 아름다운 공간을 완성하는데요.


카페를 운영하는 남자와 패션을 전공한 남자의 만남으로 만들어진 감각적인 카페입니다. 이 두 대표는 남자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카페를 만들고 싶었다고 말하는데요. 차분한 그레이 컬러를 기본으로 여러 디자인 조명을 사용해 아늑함을 더했습니다. 해가 지면 촛불만 켜서 무드 있는 공간으로 바뀐다고 하니 늦은 저녁에 방문해 로맨틱한 분위기를 느껴봐도 좋을 것 같네요.

달콤한 프렌치 토스트와 과일 플레이팅.

인테리어와는 다르게 아기자기하고 섬세한 디저트가 눈에 띄는데요. 프렌치토스트와 샌드위치, 다양한 에이드 음료가 준비되어 있으며 각 계절에 맞는 메뉴가 출시된다고 합니다.

add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 78
tel 010-9932-9325
instagram @scenery_coffee
open 12:00~20:00(월요일 휴무)

서울숲에서 흔치 않은 광동 요리를 맛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라호텔 팔선 출신의 왕호성 셰프가 총괄 셰프로 있는 이곳은 기름지지 않고 담백한 광동 음식을 선보이는데요. 지역의 특색에 따라 자유롭게 변화하는 광동 요리에 한국의 장맛을 적용한 한국식 광동 요리를 선보입니다.

기름층을 없앤 부드러운 훠러육.
8가지 재료와 신선한 해산물로 조리한 쉐랜대하.

대표 메뉴인 광동 훠러육은 찜, 냉동, 찜의 순서를 반복해 기름층을 없앤 것으로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합니다. 또한 신선한 해산물을 이용한 쉐랜대하는 능이버섯, 부레 육수 등 8가지 재료를 사용해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눈 내린 산을 표현한 플레이팅을 통해 시각적 즐거움도 제공합니다.


중국 술뿐 아니라 전문가가 셀렉트한 와인도 구비되어 있으며,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가 분위기를 돋우는데요. 개별 룸이 있어 프라이빗한 모임에도 가기 좋은 곳입니다.

add 서울 성동구 서울숲2길 32-14
tel 02-464-5333
open 11:30~22:30

출처: giphy.com
다음에도 숨어있는 핫스팟을 찾아 소개해드릴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