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메종

페인트 냄새 없애봤어요?

셀프 인테리어에 도전 했다면! 꼭 참고하세요.

5,96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셀프 인테리어에 도전한 분들 중 친환경 페인트 대신! 일반 페인트를 사용했다가 극심한 냄새로 후회하는 분들이 많다죠?!

에디터도 좋다는 제품을 믿고 일주일을 기다렸지만... 한 달 넘게 지속되는 냄새때문에 곤욕을 치룬 경험이 ㅜㅜ 있답니다. 

그래서 에디터가 직접 써본 단계별 '페인트 냄새 없애는 방법'을 공개합니다! 두둥!


STEP 1 환기를 위한 보네이도

페인트를 전문으로 칠하는 도장공은 집 안에 페인트를 칠할 때 창문을 열고 보일러를 세게 틀어놓습니다. 이 방법은 실내 온도를 높여 유해 오염 물질의 배출을 높인 후 환기를 시켜서 내보내는 방법인데요.

그렇지만! 집 안의 모든 벽과 천장에 페인트를 칠했다면 보네이도가 실내의 공기 순환을 도와주기는 하나 냄새를 모두 빼기엔 역부족이었습니다.

*제품은 보네이도 에어서큘레이터 533W.

STEP 2 냄새 잡는 양파

페인트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을 인터넷에서 검색했을 때 가장 많이 등장한 아이템이 양파! 지독하게 뿜어내는 냄새를 잡는 데 아주 탁월하다고 해서 마트에서 한 망을 사다가 크게 잘라서 방마다 두었습니다.

처음에는 양파의 매운 냄새와 페인트 냄새가 요상하게 뒤섞이더니 이내 양파 냄새가 방 안을 정복했... 양파를 너무 많이 둔 건 아닐까 싶었지만 참고 3일을 더 견뎌봤습니다.

신기하게도 양파 냄새가 사그러들면서 페인트 냄새도 함께 줄었는데요. 혹시나 양파를 사용하신다면! 양파가 많을 수록 좋다는 점 잊지 마세요.

매우 감동
STEP 3 양초 중에도 밀랍초

양파 폭격으로 한동안 페인트 냄새는 웬만큼 잡았다고 생각했지만 방 안에 가만히 앉아 있으니 스멀스멀 냄새가 다시 기어올라왔습니다.

아무래도 완벽히 제거하지는 못했을 터, 은근하게 퍼져서 머리까지 지끈거려 다른 방법으로 향초를 켜봤습니다.

혹시 향초를 사용한다면 플로럴 향보다 아로마나 코튼 향을 권하며, 꿀벌 집에서 추출한 비즈왁스로 만든 밀랍초를 특히 추천합니다! 기관지에 좋은 프로폴리스 성분이 들어 있는 밀랍초는 잡내 제거와 공기 정화에 탁월해 요즘 같이 미세 먼지가 많을 때에도 좋습니다.

*제품은 라벤더 에션셜 오일을 블렌딩 한 비즈왁스 캔들 올데이스위밍 All day swimming

STEP 4 숲 속으로 만들어주는 피톤치드

페인트 냄새를 제거해준다는 업체들은 대부분 피톤치드 원액을 이용하고 있다는 정보를 입수! 폭풍 검색 끝에 신생 브랜드의 피톤치드 스프레이 제품을 찾아냈습니다.

푸릇푸릇하고 싱그러운 냄새가 고루 분사되는 것이 너무나 속 시원했는데요. 새집증후군을 일으키는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피톤치드는 은근히 남아 있는 페인트 냄새를 잡는 데에 정말 효과적이었습니다.

그리고 탈취, 향균은 물론 진드기 제거, 공기 정화 기능까지 지닌 피톤치드 제품은 두고두고 사용하기 좋습니다.

*제품은 천연 편백나무 피톤치드 원액으로 만든 피톤치드 멀티 탈취제 림 Liim

STEP 5 공기 정화를 위한 숯

이미 장기전으로 돌입한 지독한 페인트 냄새와의 싸움에 대응하기 위해 마지막으로 고른 아이템은 공기 정화를 대표하는 숯.

습기를 잡아주고 공기도 정화해주는 숯은 원적외선과 음이온을 내보내고 악취를 제거하며 해독, 향균 작용까지! 제습 기능이 뛰어나 가정용 제습기 대신으로도 많이 사용하는데요. 사용해보니 가장 효과가 좋았습니다.

이젠 페인트 냄새 없이 상쾌하게~!!!

내 코에게 자유를!!!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