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이클

가득주유 vs 부분주유, 당신의 주유 습관은?

169,69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여러분은 주유소에 가실 때 어떻게 주유하시나요? 때에 따라 다른 분도 있지만 무조건 가득주유, 부분주유만 선호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가득주유, 부분주유를 선호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무조건 가득주유지!

우선 가득주유파들의 입장을 먼저 들어볼게요! 주유소에 가면 무조건 "가득이요!"를 외치는 그들! 왜 그런 걸까요? 

주유소에 여러 번 가기 귀찮아서

간단하지만 제일 중요한 이유! 가득주유를 하면 두 번 갈 주유소를 한 번만 방문해도 되기 때문이죠.

게다가 유가가 급등하고 있다면 한 번에 많이 주유하면 미세하지만 주유비도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가득주유하면 연료계 부품 보호 효과가?

일부 전문가들은 자동차 성능 유지 측면에서 가득주유를 권장하기도 하는데요. 넉넉한 연료량은 자동차의 엔진계 부품 보호를 일정 부분 돕기 때문이에요. 

충분한 연료는 연료펌프의 냉각을 돕고, 연료통의 빈 공간에 수분이 함입될 가능성을 줄입니다. 

특히 경유는 연료 특성상 수분과 잘 결합하는 성질을 가지기 때문에 디젤 차량에는 가득주유가 더욱 권장되고 있어요!


부담이 안 가는 부분주유가 좋아요!

주유소에 가면 '3만 원이요.','20L요'로 외치는 당신, 부분주유파입니다! 부분주유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한 번에 큰 지출을 하지 않아도 돼요.

부분주유의 가장 큰 장점은 한 번에 8만원 이상을 호가하는 큰돈을 지출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3만원, 5만원 등 그때그때 나의 주머니 사정에 맞는 소비를 할 수 있습니다. 

차가 가벼우면 연비가 올라간다고?

차량의 무게를 가볍게 할수록 연비가 올라가기 때문에 연료를 가득 채우지 않는 운전자도 있어요. 

실제로 50L 용량의 연료탱크를 가진 자동차를 예로 들면 연료탱크의 절반인 25L 상당의 휘발유는 약 18kg 정도의 무게를 갖는다고 하네요.

하지만 상당수의 전문가들은 20kg 내외의 무게 차는 연비를 크게 좌우하지 않기에 연비 향상을 위해선 운전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내 차 실연비가 궁금하다면?

계기판에 있는 연비를 참고하는 것도 좋지만, 내 차의 실연비와 나와 같은 차를 타는 운전자의 연비가 궁금하다면?

마이클에 내 차를 등록해보세요! 내 차의 실연비는 물론 내 차를 타는 다른 운전자의 연비와 정비후기도 볼 수 있어요. 

또한, 주유하면 알아서 결제문자를 인식해서 알아서 주유비를 기록하는데요. 이렇게 하면 어떤 주유소에서 얼마나 주유했는지 언제든 찾아볼 수 있죠!


여기에 주행거리도 함께 입력한다면 혼자선 챙기기 힘든 다양한 차량 소모품 교체주기까지 알림을 받으실 수 있으니 쉽고 편하게 내 차를 관리할 수 있겠죠.



쉽고 편한 내 차 관리, 마이클에서 시작해보세요! 

작성자 정보

마이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