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이클

하이패스 잘못진입? 우선 지나가세요

26,52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고속도로를 이용하려면 꼭 들러야 하는 곳! 바로 톨게이트인데요. 그런데 하이패스 단말기가 작동하지 않았거나 단말기가 없는데 하이패스 전용차로를 통과해서 의도치 않게 통행료를 미납하게 된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하이패스를무단통과했다면?
우선 지나가야 한다

하이패스 단말기를 부착하지 않았는데 하이패스 전용 차로에 진입하여 당황하신 적 있으신가요? 이대로 지나가면 하이패스 요금을 미납하게 되고, 하이패스 미부착 차량이라는 경고문구와 함께 경고음이 울릴 텐데 어떡해야 할까요?


이럴 땐 무리해서 급하게 차선을 변경하거나 후진을 하는 위험한 행위, 서행하는 행위는 오히려 다른 차량과의 접촉사고를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우선 그냥 지나가 주셔야 합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당장 요금을 미납한다고 해서 추가요금이 발생하거나 경찰서에 가서 따로 납부해야 한다거나 하는 귀찮음은 절대 없습니다. 생각보다 미납료 납부 방법은 간단합니다!


초간단 미납료 납부방법
1. 출구 톨게이트 직원에게 미납료를 지불

가장 간단하고 속 편한 방법입니다. 고속도로에서 나가실 때 하이패스 진입로가 아닌 일반차로로 진입해서 톨게이트 직원에게 상황을 설명하면 그 자리에서 바로 미납료를 납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또는 홈페이지를 이용

출구 톨게이트에서도 요금을 납부하지 못하셨다면? 한국도로공사 콜센터(1588-2504 또는 1644-3362)에 연락해 미납요금을 바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포털 사이트에 '하이패스'를 검색 또는 www. highpass.co.kr에 접속해보세요. 한국도로공사가 운영하는 하이패스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미납통행료를 조회하고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는 경우 미납 3일 이후에 요금을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3. 편의점에서 미납료 납부

기존에는 위에 설명드린 방법처럼 출구 톨게이트나 전화, 인터넷을 이용하여 납부하는 것만 가능했지만 올해부턴 편의점을 통해 미납 통행료를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편의점에 방문해 직원에게 미납 통행료를 납부하려 한다 설명하고 차 번호를 불러주시면 현금 또는 신용카드로 요금을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편의점을 통한 미납료 납부는 GS25편의점을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미납한 하이패스 통행료는 최대한 빨리 납부!

사실 위 방법이 아니더라도 하이패스 통행료를 납부하지 않으면 고지서가 집으로 도착하는데요. 고지서에 기재된 납부기한이 경과한 경우, 1년간 미납 횟수가 20회 이상 발생했다면 미납통행료의 10배에 해당하는 부과 통행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고지서에 기재된 납부 기간은 그리 길지 않으므로 최대한 빨리 통행료를 납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이패스 차로를 잘못 진입한 경우, 미납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매우 간단한 방법들이니 당황하지 말고 우선 쭈욱 지나가주세요!



주행거리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소모품 교체 알림! 200만 운전자 필수앱 마이클에서 만나요!

작성자 정보

마이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