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이클

디젤차 운전자라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경고등?

100,23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디젤차는 가솔린에 비해 연비와 힘이 좋다는 장점 때문에 여전히 운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디젤차이기 때문에 운전자가 더 꼼꼼히 확인해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요소수 부족 경고등입니다.


1. 요소수가 뭔가요?

요소수 시스템은 요소수를 사용하여 배출가스에 남아있는 질소산화물을 질소와 물로 바꿔주는 배출가스 저감 장치입니다. 쉽게 말해 디젤 배기가스의 오염도를 낮추기 위해 배기가스에 직접적으로 뿌려주는 액체인데요.


요소수 시스템이 적용된 디젤차는 요소수 사용으로 소모되기 때문에 연료처럼 요소수도 지속적으로 보충을 해줘야 합니다.


2. 요소수가 부족 경고등은 왜 뜨나요?

경고등 이름 그대로 요소수가 부족할 때 뜨는 경고등이 요소수 부족 경고등입니다. 남은 요소수로 갈 수 있는 거리가 약 2,400km 이하일 때부터 나타납니다. (싼타페 TM 디젤 기준, 차종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요소수 소모량은 주행습관 및 주행 환경에 따라 달라지므로 일정 주기보다는 요소수 부족 경고등이 켜지는 시점을 기준으로 보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만약 1차 경고 후에도 보충하지 않으면 2차, 3차 경고까지 표시되며, 요소수가 모두 소진될 경우 시동 자체가 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출처현대자동차 매뉴얼

따라서 요소수 경고등이 떴다면 바로 보충해 주는 것이 안전합니다.


3. 요소수는 어떻게 보충하나요?

요소수 보충은 주유소에 비치된 요소수 충전기 또는 인터넷 구입 후 셀프로 손쉽게 보충할 수 있습니다.



요소수 셀프 보충 방법

주의. 요소수 주입 전 반드시 시동을 꺼주세요!

1. 마이클 앱 또는 인터넷에서 요소수 구매

2. 연료커버를 열고 요소수 주입구 캡 열기

3. 요소수 주입구에 호스를 끼고 기울여서 넣기


4. 요소수 관련 주의사항

남은 요소수는 밀봉하여 직사광선을 피하고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실온에 보관해야 합니다. 또한 요소수를 실수로 연료통에 넣을 경우 연료내 수분 과다 함유로 차량 운행이 불가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제 요소수 경고등이 떠도 당황하지 않고 미리 대처할 수 있겠죠?


한편 요소수는 반드시 적합한 규격의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국제 규격을 충족하고 현대, 기아는 물론 벤츠, BMW, 볼보, 푸조 등의 제조사에 순정품으로 납품되고 있는 요소수, 유록스로 보충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작성자 정보

마이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